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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INDEX
1. 기업소개
2. 거시환경분석
3. 5-FORCE
4. SWOT
5. STP
6. 4P
7. 결론
1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기업소개ㅣ거시환경ㅣ5ForceㅣSWOTㅣSTPㅣ4Pㅣ결론
1. 기업소개
기업소개ㅣ거시환경ㅣ5ForceㅣSWOTㅣSTPㅣ4Pㅣ결론
1. 기업소개
기업소개ㅣ거시환경ㅣ5ForceㅣSWOTㅣSTPㅣ4Pㅣ결론
1965. 9 롯데공업㈜ 설립, 롯데라면 출시
1971. 12 국내최초 스낵 새우깡 출시
1975. 10 농심라면 출시
1976. 6 기업공개 주식 상장
1978 . 3 ㈜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3. 9 안성탕면 출시
1984. 3 짜파게티 출시
1985. 3 국내라면시장 점유율 1위 차지
1986. 10 신라면 출시
1996. 9 상해공장 준공
1997. 3 세계라면협회 가입
2000 .12 농심 5개 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 획득
2004. 10 대한민국최고기업대상 수상 (사단법인한국경영인협회 선정)
2010. 9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라면부문 1위 기업선정
2010. 12 농심라면, 지식경제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2011. 4 신라면 블랙 출시
2011. 12 농심 전 공장, 전 제품 HACCP 지정 획득
2013. 10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DJSI) 식품산업부문 최우수 기업 5년 연속 수상
1. 기업소개
기업소개ㅣ거시환경ㅣ5ForceㅣSWOTㅣSTPㅣ4Pㅣ결론
2
거시환경분석
2.거시환경분석_경제환경
기업소개ㅣ거시환경ㅣ5ForceㅣSWOTㅣSTPㅣ4Pㅣ결론
자료:AC닐슨
시장의 꾸준한 성장
농심의 높은 시장점유율
신라면의 인기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
2.거시환경분석_인구통계적
기업소개ㅣ거시환경ㅣ5ForceㅣSWOTㅣSTPㅣ4Pㅣ결론
헤비유저
(주3회~매일)
27.2%
12.8%
1인 가구 일수록 많이 섭취
얼큰한 소고기 국물+
한국인의 매운 맛 선호
한국인의 음식 선호에 적합
▲ 자료출처: 한국소비자원
2.거시환경분석_사회문화적
기업소개ㅣ거시환경ㅣ5ForceㅣSWOTㅣSTPㅣ4Pㅣ결론
?
출처:조리연구소 O’SFA
매운맛을 선호하는 입맛
라면을 좋아하는 문화
매운 라면에 상당히 호의적일 것이라고 예상되는 시장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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