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발달에서짗고나갈사항들 왼손잡이 언어발달 아동의두뇌에기반을둔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두뇌발달에서 짚고 나갈
사항들
민감기
결정적 시기
어떤 경험을 적시에 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다소 늦은 경우에도 관련 기능이 아예 손상되는 것은 아니며 이후에도 상당히 회복 가능함
1. 결정적 시기
2. 왼손잡이
손 선호도: 2세 무렵 안정, 유아기와 아동기에 그 정도가 증가
-> 두뇌의 편재화가 강화됨
글자의 특징을 확인해주거나 설명해주어서 아이가 글자를 제대로 변별하여 읽고 쓸 수 있도록 지도.
모국어
사고의 도구
논리적 사고는 초등 3학년이 되야 발달
3. 언어발달
완전한 문장으로 자주 이야기 나누는 경험
어떤 언어에 대해서든 학습할 준비가 되어 있음.
유아기에 모국어로 자유롭게 사고하고 표현하는
경험이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이루어져야 함.

심리치료제
마음 표현 수단
삶의 중요한 가치를 알려줌
다양한 지식의 보고
완전한 문장으로 제시되어 있음
4. 두뇌발달과 영양
두뇌는 인체에서 물이 가장 많은 기관
-> 탈수현상이 나타날 때에는 곧 주의집중이 안되고 나른함을 느끼게 됨
-> 아동이 물을 수시로 마실 수 있도록 배려필요.
5. 남자의 두뇌, 여자의 두뇌
내측 시신경교차전방 부위의 시상하부핵
여성의 2.5배
뇌량
더 두꺼움
노화
두뇌조직 더 일찍 더 많이 잃음
전두엽과 측두엽 조직 손상-> 언어 및 정서와 관련-> 조급함, 성격변화
해마와 두정엽 조직 손상-> 기억과 시공간 능력-> 기억력, 길 찾기 어려움
복잡한 지적 과제 수행 시
그 문제에 가장 적합한 반구만 사용
두뇌 양반구 모두 사용
아들, 딸 구별의 법칙
시간이 필요한 아들, 공감을 원하는 딸
여자아이가 남자아이들보다 언어능력의 뇌 회로가 크고 밀도가 높음.
뇌량이 커 감성적인 우뇌와 언어를 관장하는 좌뇌가 활발하게 교류하면서 설득력 있고 공감 있는 언어표현을 더 잘함.
남자아이의 평균 뇌 무게는 여아에 비해 8%정도 무겁고 지방 비율이 높음. 공간감각적 정보를 해결하는 용량이 여자아이들보다 많기 때문에 공간감각이 뛰어남. 생후 5개월경부터 차이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뇌학습이론 레포트
  • 배경에 따라 달라진다. *통합교육과의 연계성-통합교육은 교사 중심의 강의식 수업을 지양하고 아동이 주체적으로 활동하는 수업의 구성을 지향한다. 다이아몬드 외, , 한울림, 2003젝슨 외 ,, 푸른세상, 2000고든 드리이든 외 한국마인드맵여구소 학위논문(석사) 서보윤,한국교원 대학교, 1999

  • 언어의이해 A형, 두뇌와 언어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 교육학자들은 뇌에 대한 연구와 적용활동을 통해, 뇌의 생리기능이 방해를 받으면 장기적으로 정서적 박탈감이나 스트레스 등 뇌 질환에 시달리게 되며 학습효과를 저해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는 뇌와 언어의 관련성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 및 이해와 교수 전략에 대한 변화가 반드시 필요하며 (Jensen, 1998년), 이를 통해 우리의 뇌와 언어능력을 유기적으로 발달시키기 위한 일련의 연구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두뇌

  • 언어의이해1A) 두뇌와 언어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0K
  • 교육은 지속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 사이버 물결이 세상을 뒤덮으면서 우리의 생활양식에서부터 의식에 이르기까지 나타난 사회적 변혁은 가히 혁명적인 것이어서 보통 사람들로서는 따라가기는커녕 상상하기도 힘든 상황에 이르렀다.이러한 컴퓨터 언어의 등장도 인간의 두뇌에서 나온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인간의 두뇌를 잘 활용하면 상상할 수도 없는 언어가 창조되어 언어 발전에 크게 기어할 것이다. 요즘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언어 발달이

  • 학습장애아동의 정의와 분류, 학습장애아동의 출현률과 특징, 학습장애아동의 교육목적과 교육배경, 학습장애아동의 쓰기교육, 학습장애아동의 읽기교육, 학습장애아동의 치료교육, 향후 학습장애아교육의 과제 분석
  • 학습장애아동의 정의와 분류, 학습장애아동의 출현률과 특징, 학습장애아동의 교육목적과 교육배경, 학습장애아동의 쓰기교육, 학습장애아동의 읽기교육, 학습장애아동의 치료교육, 향후 학습장애아교육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학습장애아동의 정의와 분류1. 학습장애의 정의2. 학습장애의 분류1) 발달상 학습장애2) 학업상 학습장애3) 언어성, 비언어성 학습장애Ⅲ. 학습장애아동의 출현률과 특징1. 학습장애아의 출현률2. 학습장애아의 특징

  • [음악교육][음악교육과정]음악교육 목표, 음악교육 사조, 음악교육 당위성, 현대음악교육, 협동학습, 음악교육 창의성, 음악교육 문제점, 개선방향
  • 두뇌의 독립적인 영역에서의 독자적인 활동보다도 더 중요하다. 즉 언어든 기억이던지 두 반구의 교류와 협력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근년의 실험에서는 우측 두뇌의 독자적인 발달된 활동보다 반구들 간의 교류가 높은 어린이가 더 창조적이라고 알려졌다. 반면에 음악에 소질이 있는 사람들은 두 반구의 교류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도 더 발달 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 더 창의적이라는 것이다.음악 교육과 두뇌 발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