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축제 국내외 사례분석 국외 토마토 축제들 브랜드 브리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화천 토마토 축제
Hwacheon Tomato Festival
01 연구배경 및 목적
02 환경 및 현황분석
03 국내외 사례분석
04 분석결과
05 브랜드 브리핑
06 빅아이디어
07 네이밍
08 벤치마킹 디자인 조사
09 디자인 컨셉 방향
화천 토마토 축제
2
목 차
1. 연구배경 및 목적
빈약한 아이덴티티
쉽게 접근 가능
축제의 특이성
단순한 축제
문화 관광
.
화천 토마토 축제
3
화천토마토축제 선정 이유
토마토 축제(La Tomatina)는 매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개최되는 토마토 던지기 축제로, 에스파냐 남동쪽, 지중해 연안 발렌시아 주의 작은 마을 부뇰에서 개최된다. 에스파냐의 대표적인 민속 축제인 토마토 축제는 1940년대 중반에 시작된 것으로 역사가 길지는 않지만 강렬한 붉은 토마토의 색채와 역동감 넘치는 축제 풍경이 여러 영화, 광고, 방송에 등장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져 3만여 명이 함께하는 축제로 발전했다.
스페인 발렌시아 부뇰
우리는 흔히 스페인을 생각 할때에 정열의 나라 혹은 투우의 나라로 떠올린다. 또 어떤 사람은 돈키호테를 떠올리는 경우도 있다. 스페인은 정열의 나라요 돈키호테의 나라요 또한 투우의 나라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러한 것 외에도 스페인은 훌륭한 예술적 자질을 가진 나라이다. 토마토 축제도 이들이 보여주는 정열적인 마음의 발로로 축제 자체가 열정적이고 흥분의 극치를 이루어 스페인 사람들의 예술적인 경지를 다소나마 느낄 수 있는 여지를 보여 주고 있다. 바르셀로나에 있는 건축물을 보며 혹은 예술품을 보며 피카소나 달리, 미로 등이 이곳 스페인 출신의 예술가라는 사실을 상기해야 한다. 스페인은 국토 면적이 약 50여만 평방킬로미터로 우리 남한 면적의 5배가 약간 넘는다. 그러나 인구는 우리와 비슷한 4천여 만명으로 비교적 낮은 인구밀도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다.
화천 토마토 축제
4
2003년 부터 시작된 화천 토마토 축제를 통해 화천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화악산 토마토의 청정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인지시킴으로써 화천군 토마토의 브랜드 가치를 증대시키고자 시작됨.
축제의 장이 열려 화천군 주민이 함께 화합하고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함
화천 토마토 축제란
축제명 : 2014년 제 12회 화천 토마토 축제
축제기간 :2014.08.01(금)~2014.08.03(일)
축제주최 : 회천군, 화악산 토마토 영농조합법인
축제주관 : 2014 화천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
축제후원 : 안전행정부, 농림축산식품부, (주)오뚜기
축제협찬 : 농협중앙회 화천군지구, 화천농업협동조합
축제실행 : (주)크림커뮤니케이션
주소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246-4
장소 :화천군 사내면시가지일대
홈페이지 :http://www.tomatofestival.co.kr/
축제 소개
▶강원도 화천군 위치
화천 토마토 축제
5
화천 토마토 축제
화천은 평야가 많지 않은 산간지역이고,고랭지 지역이라 교통이 불편해 외부인 출입이 잦지 않아 지역발전의 활성화가 되지 않음
고원 분지의 특성은 여름에도 시원하기 때문에 토마토생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 화천 주민들이 작물재배, 화천호를 이용해 토마토재배를 시작
토마토는 화천 고랭지 지역의 대표 작물이 되었고, 토마토 홍보 및 지역상권 발전을 위해 토마토 축제를 탄생
척박한 주변환경을 지역특성으로 살려, 효율적으로 이용
토마토 축제를 통해 지역특산물을 보여준다는 축제의 비전과 주제는 적절하며, 다른 토마토 축제와 차별화되는 고유한 프로그램이 부족함
심벌마크, 패턴, 상징색채 기본 디자인 요소와 전체적인 아이덴티티 통일성이 부족
스토리텔링 개념이 약하고 의미 전달이 되지 않음
화천 토마토 축제
6
목적과 필요성
WTO, DDA와 같은 농산물 협상을 통한 시장 개방으로 농촌의 경제는 더욱 침체되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지역축제가 농촌지역의 활성화 요인으로 간주됨 그렇기 때문에 화천 토마토 축제는 화천에 지역발전 활성화 역할을 필요로 함
토마토 축제는 지역축제로서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이미지를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생산적인 문화관광형 지역축제로 지역의 환경친화적 이미지를 부각시켜 지역특산물을 상품화하는 것이 목적.
지역축제란 지역의 문화가 종합되고 상징화된 행사로서 한 지역을 관광상품화 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지역축제의 필요성
화천 토마토 축제 목적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방문객에게 지역에 대한 관심, 잠재적 효과 증가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이미지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생산적인 문화관광형 지역특산물을 상품화
경제효과, 1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
지역축제의 기대효과
화천 토마토 축제
7
2. 환경 및 현황분석
-설문조사
-추진배경 및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브랜드 상승으로 국제회의 등 컨벤션 행사가 많이 개최된 데서 비롯되었다.부산의 컨벤션 시설로는 2가지의 시설이 있다.BEXCO2002 월드컵 조 추첨 행사, 2004 ITU텔레콤 아시아, 그리고 2005 APEC정상회의 등 한국의 기술과 전통을 알리는 곳으로, 또 국내외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는 공간으로, 2007년 ‘국제회의 개최 10대 도시’ 진입의 쾌거를 이뤄낸 BEXCO. 1998년 10월 공사를 시작하여 2001년 5월에 준공하였다. 정식명칭은 부산 전시컨벤션 센터이고, 부산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국내외에서 모두 43개의 공연팀이 참가해 탈춤의 진수를 펼쳐 보인바 있다.ⓒ 보령머드축제보령머드축제는 보령에서 생산되는 머드를 주제로 하는 관광객 체험형 이벤트로, 머드 마사지뿐 아니라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보령시에는 136km에 이르는 기다란 해안선을 따라 고운 진흙이 펼쳐져 있는데, 성분 분석 결과 원적외선이다량방출되고피부미용에효과가뛰어난것으로알려졌다. 이에 따라 보령시는 머드의 본격적인 상품화에 들어가 대천해수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분석1. 롯데호텔 내부역량 강점1) 국내 재계순위 5위라는 롯데 그룹의 이미지와 브랜드 파워롯데 호텔은 힐튼이나 하얏트등과는 달리 국내 기업이 세운 로컬 호텔이다. 롯데라는 이름 하나만으로 로컬 호텔이라는 이미지를 충분히 깰 수 있을 정도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으며, 따로 국외 브랜드에 로얄티를 지급할 필요가 없다. 즉, 롯데라는 이름 하나 만으로 브랜드 파워가 충분히 있다고 하겠다. 또한 국외 귀빈들이 주로 이용하는 호텔 순위

  • 지역축제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사례분석1) 국내축제- 충남 보령 머드축제 - 화천군 산천어축제- 안동 하회탈춤 페스티벌 2) 외국축제사례분석- 브라질 리우 카니발- 독일 옥토버페스트- 스페인 토마토축제2. 대구 약령시축제 분석1) 약령시 소개 및 축제 프로그램2) 축제참가보고서3) 설문조사4) SWOT분석5) STP전략6) 4P전략7) 활성화방안나의의견 서론주 제 선 정 동 기관광 자원 중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축제나 이벤트 중에서 각 지역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축제들의

  • [관광개발론] 선진축제문화로 보는 국내축제 문화의 재조명
  • 축제는 처음부터 널리 알려지거나 호화스러운 것이 아니었고 단지 장기적인 서비스 품질이나, 품질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뛰어났기 때문에 우리는 세계적인 축제의 성공사례들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축제에 비추어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우리나라의 축제의 현실을 파악하고 미래를 조망(眺望)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Ⅱ. 세계에서 대표적인 축제들 (본론)1. 스페인의 토마토축제-국 가 : 스 페 인-행사기간 :  8월 마지막 주 수요일  -행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