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과언론의현실 PR현실 돈을주고사는PR 광고의존형경영 PR과언론의관계.상호인식의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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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PR과 언론의 기능
PR이란?
공중과의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한 행위 또는 기능
PR의 기능
광고
언론 대행업
로비
공공업무
쟁점관리
투자자 관계
퍼블리시티
:뉴스가치를 가진 정보를
미디어가 전달케 하는 것
언론이란?
여러 가지 사건이나 현상들에 관한 보도, 논평, 해설 등을
목적으로 그에 관한 뉴스와 정보 등을 취재하고
의견을 첨가하여, 이들을 기사나 프로그램으로 작성하여
대중에게 정기적으로 제공해 주는 활동.
언론의 기능
파수꾼 역할
정치
국민을 대신하여 정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하는 공익의 수호자
제 4부
중립을 지키는 수도관으로써
정부 3부를 감시, 비판하고 조직화 된
정부 감시의 전문가를 의미
여론 감독
국민의 여론을 집단 감시의 역할로 바꾸는
국민의 대표이며 신탁인
>>공공의 문제를 현저한 공공의 관심사로
전환시켜 결과에 영향을 미치도록 해야한다.
언론의 기능
교육 기능
정부의 각 종 정책과 관련한 정보의
지식을 충분하게 국민들이 알도록 할 의무
정부와 함께 국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정책에 국민을 참여시킬 책임
언론의 기능
포럼 기능
표현과 의견의 교환을 위한
포럼을 제공하는 것
(영국 왕립 언론 위원회)
정보의 다양한 의견을 시민에게
제공해 공공 토론을 진작시켜야 한다.
>>공론의 장을 만들어 여론을 형성
언론의 기능
뉴스를 만들어 내기 위해
게이트 키핑 (Gate Keeping) 역할
: 신문이나 방송 등 미디어에서 두고 일종의 장치로,
편집자나 기자 등 뉴스 결정권자에 의해
뉴스 컨텐츠가 취사 선택되는 과정
뉴스 가치의 속성 (Hyede)
시의성
근접성
저명성
영향성
중요성
인간적 흥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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