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의이해 중국에서의 한류 한류의 기원 한류의 양상 K-POP 케이팝의 인기 한류성공사례 중국 글로벌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에서의 한류
목차
한류의 기원
한류의 양상
(1) K-POP
(2) 드라마
(3) 기타- 게임, 어플
3. 중국인 입장에서의 한류
(1) 긍정적 시각
(2) 부정적 시각 - 혐한류
4. 결론 및 질의 응답
-한류의 기원
1997년 사랑이 뭐길래를 시작으로 드라마를 선봉
으로 한 한류가 시작 됨.
사랑이 뭐길래는….
- 역대 시청률 2위(64.9%)의 드라마
- 보수적인 이순재, 김혜자 부부의 큰아들
최민수가 개방적인 김세훈, 윤여정 부부의
장녀 하희라가 결혼하면서
전혀 다른 성격의 두 집안 식구들이 겪게되는
이야기
한류의 양상- 1. K-POP
한류의 대표 양상
중국 내에서의 케이팝의 인기는 상당함.
케이팝의 대표주자로는 다음과 같은
가수들이 있음.
잉글리시미디어
중국의 CCTV
중국의 연예뉴스
당대가단
중국 최고 발행부수의 연예잡지
연합보
대만 주요신문
슈퍼주니어
중화권
국가에서
큰 인기
국내에서 인기
슈퍼주니어M 유닛 결성
음악풍운방에서 데뷔
슈퍼주니어
펩시 콜라 광고
중국우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브랜드관리2A)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있는지 조사하고 이를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방안있는지 예를들어 설명하시오0k
  • 한류의 원조라면 한국 대중음악에 열광하는 젊은 층이 신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2) 대기업, 중소기업제품 판매인기1988년 올림픽의 성공과 2002년 월드컵의 4간신화로 인한 한국에 대한 이미지다 제고 되었다. 그러나 더욱 대한민국 브랜드가 향상되게 된 경정적인 계기는 케이팜과 한류드라마 외국 수출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드라마의 영국과 미국 포함한 유럽지역반영과 중국반영은 한국문화를 접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드라마 속에 나오

  • [한류] 한류의 원인과 해외시장에서 위치 현황과 경제적효과 및 성공요인(hwp)
  • 한류 - 발전과정(1) 90년대- 드라마 겨울연가 : 배용준 (일본한류 원인)- 가수 : HOT(중국)(2) 2000년대 : K-POP 돌풍- 영화 : 올드보이 (세계영화제 칸영화제 대상수상) - 가수 : 아이돌그룹 (소녀시대, 비스트, 2PM, 동방신기 등등)3. 국가별 한류현황 및 특징(1) 아시아 (2) 유럽 4. 한류 - 경쟁력 및 성공요인, 인기요인1) 패션2) 외모3) 가창력 및 댄스실력5. 한류 - 문제점 및 해결해야할 과제6. 한류로 인한 효과1) 경제적효과2) 외교적효과3) 문화적효과7.

  • [언론문화론] 한류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 마케팅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오면서 나름의 노하우를 만들어 나가고 있지만, 아직도 ‘한류산업’과 관련된 문화산업 전반의 전략과 정책적 방안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한류의 지속화 방안을 위핸 정책방안의 모색과 전략적 차원의 체계적인 접근 방법 모색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문화산업과 한류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한류의 시대적 변화 및 과거의 비슷한 사례로부터 답습할 수 있는 능력이

  • 한류의 영향과 성공요인(K-POP , GAME 게임)
  • 1. 한류란? 1) 한류의 태동,한류의 역사 2) 한류의 현재 2. 한류의 성공요인(K-POP) 1) 성장요소 2) 3대소속사의 특징 (YG JYP SM) 3) 가수 3. 한류의 영향 1) 긍정2) 부정 4. 한류 (GAME) 1) 국제 경쟁력2) 게임 SWOT분석 3) 한류게임 OSMU 5. 게임 및 게임사별 전략 6. 한류가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1.한류란?1)한류의 태동/흐름 (역사)한류는 1997년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본격화했다. 14년이란 기간 한류는 크게 2단계를 거치

  •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통해 본 음악시장의 변화와 K-POP 한류 지속방안0k
  • 이해진 상황을 싸이의 은 대변한다. 이는 자사 소속 뮤지션의 해외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기획사에 여러 시사점을 제공한다. 특히 저명 프로듀서와의 공동 작업, 원더걸스류의 현지 투어라는 고비용 경로를 거치지 않고도 해외 진출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사례를 그가 열어준 셈이다. 2) 뮤직비디오의 성공 문법 걷어차기와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대중에게 지혜나 아이디어를 구하는 방법론) 과정(1) 뮤비 제작 과정의 창의성싸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