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사례 유한킴벌리마케팅 유한킴벌리 경영전략 물티슈 시장 몽드드 마케팅 시장 점유율 시장분석 제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한킴벌리 VS 몽드드
유한킴벌리,
물티슈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전략은 무엇일까?
목차
제품·기업 선정동기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LCA (3) CSR (4) TBL (5) 3R
3. 시장분석
4. 제품분석
(1) 4P 분석 (2) Place · Promotion 비교분석 (3) 환경요인 (4) SWOT 분석
5. 시사점 & 추천전략
1. 기업선정 동기
▶ 불만제로 UP 62회 영상 <물티슈 긴급 안전점검!> 편 ◀
사회책임경영
4대 AGENDA
1. 지속가능한 제품
2.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3. 기후변화 대응
4. 동반성장
LCA(전과정평가)
CSR
- 물티슈 4개 브랜드_ 크리넥스/하기스/그린핑거/순수한 그루
(1) 기업소개
- 대표적 친환경 유아,여성,생활용품 제조기업
2. 기업분석
유한킴벌리
(2) LCA_제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 요소 고려
원료
생산공정
제품성능
포장
제품인증
& 폐기
4
전체 매출액에서 지속가능한 제품이 차지하는 매출액의 비중
5
%
2. 기업분석
1. 원료
지속가능한 원료를 사용하여 제품을 만드는가?
· 주요 원자재 중 28.7% 재생원료 사용/국내,재활용 원료 사용
· 지속가능한 인증원료(오가닉,무첨가,식용 등)의 사용 확대
· 원료 사용량 감축
지속가능한 생산공정이 있는가?
2. 생산공정
· 김천,대전,충주의 생산 공장 모두 ISO14001(환경경영체제 인증)과 녹색기업인증 획득
· 하기스 전제품 생산공정 개선
- 물 사용량 제로
- 부직포 원단 잔여량 제로
연간 약 4억 7천 절약
2. 기업분석 (2) LCA
제품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는가?
3. 제품성능
· 크리넥스 딱 한 장 타올,
신기술 도입을 통한 제품성능 개선 및 사용량 감소 유도
참고문헌
참고문헌
·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 http://www.yuhan-kimberly.co.kr/
· 그린핑거 홈페이지 : http://www.greenfinger.com/
· 몽드드몰 홈페이지 : http://www.mondoudou.co.kr/
· 유한킴벌리 2014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그래프(국내 물티슈 시장점유율/육아맘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구글 이미지 검색
· 온라인몰 물티슈 판매율/선호 브랜드 : 인터파크, 옥션, 다나와
· 네이버 지식쇼핑 유아물티슈
· 불만제로 UP 영상 : http://blog.naver.com/gns6567?Redirect=Log&logNo=20572557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핵심역량개발] 유한킴벌리 기업의 핵심역량에 관한 연구
  • 전략적 제조/생산전략적 마케팅기업 성과 변화(재무)3)결론가설의 검증문제점과 해결방안 및 시사점기업 선정 동기한국 제지 업계 매출 1위,직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업 1위,가장 들어가고 싶은 직장 1위이러한 수식어를 항상 가지는 기업이 바로 유한 킴벌리 이다.최근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은 매우 불투명하다. 우선 국내 청년 실업인구가 50만 명에 육박하고, 400만 명이나 되는 신용불량자가 속출하고 있으며, 내수시장은 어디가 끝인지

  • [국제기업론] 킴벌리 클라크 & 유한킴벌리 국제경영사례분석
  • 시장점유율 확대2. 유한킴벌리의 현지전략(국내)(1) SWOT 분석(2) STP 분석(3) 마케팅믹스(4P) 분석3. 유한킴벌리의 경영 성과 - 뉴 페러다임의 도입을 통한 경쟁력 향상(1) 4조2교대 근무제 도입(2)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도입4. 핵심성공요인5. 향후전망Ⅲ.결론 ※참고자료: KBS일요스페셜팀, 정혜원 공저.「대한민국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거름.2004박영사 펴냄. 이두희 저. 「한국의 마케팅사례」킴벌리클라크 (http://www.kimberly-clark.com/), 유한킴벌리 (

  • 인적자원관리 - 유한킴벌리 인적관리 현황
  • 경영성과를 높이는 선순환의구조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은 근로자의 참여적 고성과 작업조직의 근간이고, 높은 교육훈련의 효과성을 높이는 토대를 이루고 있다. 창립 이래 매년 고속 성장을 거듭하여 2000년 매출액 5,770억 원에 순이익 534억 원을 기록하였다.페이셜 티슈, 화장지,아기 기저귀, 키친타올, 생리대, 물티슈, 성인용 기저귀, 팬티 라이너 등유한킴벌리의 제품 대부분이 2005년 현재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목 차1. 서론 2. 킴벌리 클라크 2.1 역사와 연혁2.2 생산제품2.3 킴벌리 클라크의 사업구조2.4 기업 목표2.5 해외 진출 2.6 킴벌리 클라크의 경영 전략3. 유한킴벌리 3.1 유한킴벌리 소개3.2 유한킴벌리 연혁3.3 주요 생산제품3.4 유한킴벌리의 핵심기술3.5 유한 킴벌리의 업계 위치 및 최근 5년간 실적3.6 기업평판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4.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4.1. 한국형 경영방식4.2 제품개발의 노력과 철저한 현

  • [유한킴벌리 마케팅 PPT] 유한킴벌리 성공요인과 유한킴벌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 시장 규모만도 2700억 원에 달한다)- 여성용품은 제품의 특성 상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크게 달라지지 않으므로 기존의 점유율을 유지하기가 쉬움(3) Opportunity- 업계의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및 외국계 기업의 경쟁사( P&G, 대한펄프)-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면으로 만들어진 위생용품에 대한 수요의 증가(4) Threat4. 유한킴벌리 경영전략혁신적 경영시스템 구축뉴웨이(NEWAY)혁신활동e뉴웨이(Neway)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SAP 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