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이해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 기업분석 중국 콘텐츠 시장 문화콘텐츠 기업 온라인 음원시장 유비쿼터스 감상환경 B2C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자상거래의 이해]
B2B
기업소개
B2C
결론
Contents
음원시장의 경쟁과열
SK텔레콤, 비즈멜론, MBC,
MBCmusic, 삼성, 콜컴사, VIKI
어학, MLCP, 멜론DJ,
스마트라디오, SNS서비스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
“국내 최대 종합음악기업”
음악포털서비스 MelOn
음원,음반 유통
음악 콘텐츠 투자 및 제작
매니지먼트사업
Love + Entertainment
Live On Entertainment Network
기업소개
로엔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
로엔엔터테인먼트 구성
서울음반설립
1978
법인설립
1982
국내최초 음반레이블 ‘cantabile’
1991
상호변경
2000
㈜국제음반합병
2003
㈜서울음반
2005
SK계열 편입
상호변경
2008
국내최초 스마트폰
음악스트리밍
2009
멜론영업양수
㈜YBM서울음반
MelOn Awards
로엔트리 런칭
2012
스타쉽ent인수
2013
㈜서울음반
상호변경
㈜로엔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
로엔엔터테인먼트 기업 연혁
28.4%
16.5%
15.4%
<2014.4 국내 문화콘텐츠 기업 주가 상승률>
미디어플렉스
CJ E&M
로엔ent
기업소개
최근경향 ‘해외시장 진출’
중국 콘텐츠 시장 진출 증가
‘별에서 온 그대’ OST 판권
70%
멜론
20%
유통
10%
제작
<로엔엔터테인먼트 매출 구성비>
기업소개
로엔엔터테인먼트 매출 구성
2008 SK에서 멜론 사업 양수
가입자수 2000만명 국내최대
국가브랜드대상 음악포털부문 5년 연속 1위
320만개 음원 보유
유비쿼터스 감상 환경제공
멜론차트 (종합, 실시간, 시대별)
매년 MelOn Music Awards 개최
“공신력있는 국내 최대 음악 플랫폼”
Melody On
기업소개
멜론 사업 개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
  •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표(2)시장조사기관인 IDC에서 분석한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 전망에 따른 모바일 콘텐츠 분류를 살펴보면, 앞서 언급한 Anderson의 분류 체계와는 달리, 모바일 상거래와 모바일 마케팅을 동일한 분류 체계로 잡고 있으며 모바일 광고 또한 이의 세부 항목에 포함시킨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로 MODAOD, VOD와 모바일 방송을 포함시킨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조사 당시 국내의 MODAOD 서비스는 초기 진입단계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시장의 폭발적 성장 전망․2008년 세계시장 808억불 예상(DTV 수상기 641, STB 86, PVR 81) - 세계적으로 이동멀티미디어 방송에 대한 관심이 고조 ․독일 월드컵(2006), 북경 올림픽(2008) 등 이동TV 수요를 촉발하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음 -아시아권에서 일고 있는 한류열풍은 고품질 방송 콘텐츠 수출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에 도움Threat-중국, 대만 등 저렴한 인건비를 앞세운 후발국들과의 기술격차 감소로 산업 기반 약화 우려-경기침체로 인한 투자 및 내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음악 산업 분석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 시장의 확대는 음악 산업 전체를 침체 시켰다. 이런 가운데 2005년을 전후로 이동통신사들이 디지털 음악 시장에 참여하면서 불법 무료 음원이 난무하던 MP3 음악시장은 유료 시장으로 변모했다. 2004년 11월에 SK Telecom이 ‘멜론’이라는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음악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유료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곧이어 바로 LGT가 ‘뮤직온’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듬해 5월에는 KTF가 ‘도시락’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렇게 이동통신사들의 온라인

  • [VRIO 평가 사례] 음원시장 대표주자 멜론의 특징, 음원시장 분석, 음원시장 특징, 멜론 경쟁 우위, 멜론의 특징, VRIO 평가, VRIO 분석
  • 온라인 음악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유무선을 연동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영어회화 동영상 강의 제공 다양한 컨텐츠를 서비스 했다. 최근 멜론은 스마트폰이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서비스 및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유무선 서비스는 온라인에서만 음원을 제공하였던 기존 사업자와는 다르게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음악 시장에 혁신적으로 진입하였다.본론 1. 국내 음원 시장 분석 2

  • 멜론 Melon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멜론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시
  • 기업 들 이 서로 파이를 나누고 있는 형국이다. 플랫폼 구축의 자본력이 어느 정 도 이상인 기업들 위주라 경쟁기업의 수는 얼마 되지 않는다. 현재 멜론이 압도적인 고객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나머지 군 사업체들이 서로 경쟁을 하고 있는데 탄탄한 고객 기반과 음원 외 콘텐츠,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음원 보유량을 업고 있는 멜론을 추월하기엔 아직 부족하다.5. 멜론 SWOT분석(1) Strength- 시장 점유율 업계 1위 온라인 음악서비스의 대명사- SKT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