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제의 정의 회원제의 특징 유료회원제 코스트코 유료회원제 빅마켓 회원제사례 생활협동조합 회원제 현대카드는 유료회원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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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Retail marketing presentation
소매업체의 회원제 중심으로
contents
1. 서론
-선정배경
2. 본론
-회원제 정의
-성장배경
-회원제 특징/장점/단점
-사례소개
(기업소개/혜택/후기)
3. 결론
-시사점
-나가야 할 방향
4. 참고문헌
일대일
전문성
회원제
서론
선정배경
본론
참고문헌
결론
본론
회원제의 정의
유료회원제
유/무료회원제
무료회원제
서론
참고문헌
결론
회원
어떤 회를 구성하는 사람들
유료회원
일정액의 가입비를 내고 어떤 회를 구성하는 사람들
본론
회원제의 정의
서론
참고문헌
결론
다양한 고객
수준 높은 서비스 요구
지속적 관계
경쟁우위
급변하는 시장환경
본론
회원제의 성장배경
서론
참고문헌
결론
유료회원제
가입비
소수
혜택
차별성
본론
회원제의 특징
서론
참고문헌
결론
기업의 입장
확실한 타켓층
홍보 비용 감소
최종소비자의 입장
혜택
소속감(특별대우)
매출의 안전성
One to one
본론
회원제의 장점
서론
참고문헌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참고문헌
본론
서론
결론
링크
http://www.hyundaicard.com/
http://www.vic-market.com/vicmarket/main.do
http://www.vic-market.com/html/portal/down/format/VIC_member.pdf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47433.ht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447591
http://blog.naver.com/realcareer?Redirect=Log&logNo=150140866272
http://www.breaknews.com/sub_read.html?uid=208905
http://kizmom.hankyung.com/news/apps/news.sub_view?popup=0&nid=02&c1=02&c2=02&c3=00&nkey=201204100925221
http://www.icoop.or.kr/coopmall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DCD=A606&newsid=01420246596121656&OutLnkChk=Y
http://blog.naver.com/cooklhj?Redirect=Log&logNo=20161967140
http://cafe.naver.com/cosmania/3723712
http://www.ebeaute.co.kr/
http://www.zerolounge.co.kr/home/brandstory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21018MW07361463074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1260257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61928
http://www.jays-inseoul.com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20110222798626&outlink=1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42795
http://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99020900099117011&edtNo=16&printCount=1&publishDate=1999-02-09&officeId=00009&pageNo=17&printNo=10289&publishType=00010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0000000&docId=1192204&mobile&categoryId=200001846
논문
회원제 조직에서 마케팅 노력이 고객의 몰입과 모니터링 및 긍정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회원제 도매클럽의 연회비부과에 대한 이론적 연구
수업에서도 언급된 적 있었는데요 저희가 초점을 맞춰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고객의 Needs입니다. 최종소비자를 고려하지 않는 기업은
결국 사라지거나 쇠퇴하게 될 텐데요. 그러나 고객 개개인마다 요구와
기호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전개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기업들은 고객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생각에서 저희가 조사하게 될 유료회원제를 기업의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는 기업들은 일대다가 아닌 일대일으로 고객의
Needs를 만족시키는 매력적인 주제라고 생각하여 선정하였습니다.
또한 유통채널에서 retailer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전문성을 가지는 것 역시
중요한데요. 회원제라는 제도가 전문성을 띄기에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기업은 자사의 상품을 최대한 많이 팔기 위해 엄마라는
타켓층을 선정했다면 회원제라는 기업의 전략으로
아기용품에 관심이 많은 엄마라는 세부적인 타켓을 선정하여
전문성있고 특정한 요구와 기호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전개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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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저희도 처음 주제를 선정할 때 회원제에 대한 개념적인 이해가 부족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요.
저희가 생각한 회원제의 개념은 그림과 같습니다. 유료회원제와 무료회원제 그리고 유료와 무료가 공존하는 유/무료회원제입니다.
분명 경계를 나누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회원제라는 하나의 상위 카테고리에서 세 개의 하위 카테고리를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초점을 맞춘 부분은 유료회원제인데요. 그 이유로는 회원제라는 개념자체가 특정사람들을 위한 것이긴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일괄적으로 아무런 차이 없이 보편적으로 시행되는 전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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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제라 함은 기업에서 고객에게 행하는 어떤 일정한 형태의 제도로서 단골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원을 모집하고 그들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상표 애호도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고 반복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기법이다.그리고 고객에 관한 정보관리를 통해 고객의 기초자료를 형성하여 이를 통해 홍보 및 광고, 판촉활동을 가능하게 함으로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논문 : 회원제 조직에서 마케팅 노력이 고객의 몰입과 모니터링 및 긍정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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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나 은행, 미장원, 호텔 등 서비스업은 고객카드를 이용하여 고객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렇게 고객이 회원화되는 현상을 시장의 내부화라한다. 시장의 내부화를 관계마케팅에서는 유지전략이라하며, 고객카드를 발급하여 상용고객에게 경제적 편익을 제공하는 단순한 수준에서 고객이 연월회비나 회원권 구입과 같은 금전적 투자를 하고 서비스를 제공받는 높은 수준까지 다양하다.
오늘날의 급변하는 시장환경속에서 기업은 경쟁우위를 갖기 위해서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방향으로 기업의 전략을 수립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대두된 관계마케팅에서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또는 장기 지향성에 대한 강조가 증가되고 있다. 이러한 방법중의 하나로 고객카드 등을 이용한 고객을 유지하고있다.
[회원제 조직에서 마케팅 노력이 고객의 몰입과 모니터링 및 긍정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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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고객에비해 재구매고객에게 마케팅이나 판매하는 것이 훨씬 쉽다 다섯배정도금액을 아낌.
지속적으로 관리하지않으면 고객들의 외면을 당할 수 있다
이런 저런 고객들의 정보들을 모아야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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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광명점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Costco Wholesale Corporation)은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름 하에 운영되는 전 세계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중소기업 회원님이 재판매와 일상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제품을, 개인 회원님의 개인적 필요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수백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코스트코는 편리하고 전문화된 부대시설, 특별한 회원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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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회원으로는 모든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등록법인 및 개인사업자, 비영리기관 및 정부기관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30,000원의 회원 연회비에는 가족 카드가 1매 포함됩니다. 비즈니스 회원 카드를 추가하실 경우 연회비는 25,000원이고 역시 가족 카드가 1매 포함됩니다.
골드스타 회원으로는 만 19세이상의 일반 개인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골드스타 회원권의 연회비는 35,000원이며 가족 카드가 1매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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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형 할인점은 1994년 미국 코스트코가 국내에 상륙하면서 처음 선보였다. 이후 코스트코의 독주 체제가 지속됐으나 2010년 11월 이마트가 비회원제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를 개장하고 6월 말에는 롯메마트도 코스트코처럼 회원만 입장하는 ㅊ아고형 ㅣㄱ마켓 1호점을 출범시킴.
http://www.yonhapmidas.com/issue/bigissue/2012-08/120806220625_854341 차이점
http://damoamoa.tistory.com/792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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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치솟는 물가에 장보기가 무서운 주부들이 ‘생협’으로 몰리고 있다. 생협(생활협동조합) 역시 계약 생산과 직거래 방식이라는 독특한 구조로 외부 요인에 따른 물가 상승폭이 크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믿을 수 있는 국내산과 친환경 식품만을 공급해 가족의 건강을 우선시하는 주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생협은 소비자들이 일정액의 출자금을 내고 조합원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는데,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모두 운영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다. 특히 가격변동이 큰 신선식품들은 계약 재배로 미리 물량을 확보해 안정적인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다. 직거래로 중간 유통단계가 없기 때문에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이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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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는 유료회원제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카드회사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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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는 유료회원제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카드회사로써
현대카드C체크카드 포인트형, 캐시백형을 제외한 모든 카드에 한해서 최저 연회비 2000에서 부터 최고 2000000원까지 차등을 두어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만원, 60만원, 22만원, 20만원, 10만원 9만원 7만원 5만원 3만원 2만원 만오천원, 만원, 오천원, 이천원까지
블랙, 레드 퍼플 등은 소득수준까지 봄 가입조건 까다롭게함
고객충성도를 높이고, 일정멤버로써 마진을 높이려는 전략. 또한, 고객 수준에 따라 연회비에 따라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화가 잘 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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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라운지는 모든 상품을 판매마진 제로로 판매하는 유료 회원제 쇼핑몰 입니다. 한두개의 상품만 구매해도 회원 가입비 이상의 혜택을 돌려 드릴 수 있게 한다는 기준을 가지고 상품 소싱을 하고 있습니다. 유료회원에 가입하시면 모든 상품을 판매마진 제로 가격으로 구매가능하시며 유료회원 가입전이라도 NEWS LETTER 수신 동의를 하시면 1회에 한해 체험 구매존에서 체험구매가격으로 제로라운지의 가격대비 품질의 놀라운 혜택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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