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착한 마케팅 코즈 마케팅 아마존 기업분석 아마존 마케팅 애플 마케팅 애플 성공사례 감성자극마케팅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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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마케팅
-무한경쟁시대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Contents
WIN-WIN전략
SWOT 분석
BCG 매트릭스
Part 1
WIN-WIN 전략
WIN- WIN 전략 이란?
넓은 의미 :
경쟁기업들 뿐만 아니라, 기업과 소비자 기업과 사회적 이슈, 사회 비영리 단체 간에
서로 이득이 되는 전략
좁은 의미:
경쟁기업 간에
서로에게 손해를
입히지 않고
서로에게 이득이 되는 전략
넓은 의미의
WIN-WIN 전략
3.
기업과
사회적 이슈 간의 Win-Win 전략
2.
기업과 사회 비영리 단체, 소비자의 Win-Win 전략
1. 기업과
기업간의 Win-Win 전략
1. 삼성과 베스트 바이의
Win-Win 전략
기업과 기업간의 Win-Win 전략
제품 공급자와의
안정적인
파트너십
안정적인 제품
공급 매장
기업과 기업간의 Win-Win 전략
2. 한국남부발전과 중소기업의
Win-Win 전략
중소기업에 대한
장기적인 지원
중소기업
발전 기자재 국산화&
이미지 개선
“착한 마케팅”
=기업과 사회적인 이슈, 또는 비영리 단체가 상호 이익을 위해 연계됨
=이윤만을 추구하던 기존 마케팅의 이미지에서 탈피
상호 이익을 위해
마케팅 한다는 점에서
Win-Win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기업과 사회 비영리 단체, 소비자의 Win-Win 전략
Cause marketing
기업과 사회 비영리 단체, 소비자의 Win-Win 전략
코즈 마케팅과 기부의 차이점
기부는 기업이 세금혜택을 위한 행위
착한 행위로 간접적인 이득
을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적으로 소비에 영향
기부는 일회적,
제한적임
코즈 마케팅은
마케팅의 일부분으로
전략적
<기부>
<Cause Marketing>
Cause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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