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 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28 / 2021.01.2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 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작성 후 제시한 활동을 촉진 방법으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4세의 언어발달 이정표
1) 듣기
2) 말하기

2. 만4세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
1) 나랑 같이 놀자
2) 피터의 의자
3) 검피 아저씨의 드라이브

3. 제시한 활동을 촉진 방법으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함께 이루어진 책이며 유아대상의 책 대부분이 그림책으로 만들어져 있다. 그림책은 유아문학에서 독자적 위치를 차지하는데 독자적 위치를 차지 한다는 것은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인데, 특히 아름다운 그림을 보는 시각적 경험과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책들은 글씨를 읽지 못하는 유아의 상상력을 확장시켜 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림책은 그 자체로서 유아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읽는 즐거움을 동시 제공하고 더 나아가 무안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상금과 장영희(2007)는 그림책은 문학과 미술이 하나로 융합된 예술 형식으로 좋은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하나로 잘 어우러져 있어야한다. 그림책의 글과 그림은 어느 쪽이 주도 아니고 부도 아니다. 글과 그림이 각각 독자적인 영역을 가지면서 하나로 융합되어 또 다른 세계를 창조할 때 서로 그 빛을 더 해준다고 그림책의 특성을 이야기 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 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작성 후 제시한 활동을 촉진 방법으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세희(2000). 유아 문학 교육. 서울: 양서원.
공혜미(2005). 언어경험 접근에 의한 문해 활동이 유아의 읽기와 쓰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미경(2003). 글 없는 그림책을 통한 이야기 구성활동이 유아의 어휘력, 이해력,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재순(2003). 만 2,4세 유아와 어머니의 그림책 읽기 상호작용.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지도] 영아기 언어발달특징의 예를 들고 지도방안에 대한 생각을 제시
  • 언어지도 영아기 언어발달특징의 예를 들고 지도방안에 대한 생각을 제시목차 Ⅰ 언어의 정의와 연구방법1)언어란 무엇인가?2)언어의 연구방법Ⅱ언어발달이론1)학습 및 사회학습이론2)렌네버그와 촘스키의 이론3)인지발달이론Ⅲ언어발달 단계1)언어 이전의 단계1. 분화되지 않은 울음2. 분화된 울음3. 옹알이4. 자기 소리 모방5. 타인소리모방2)유아기의 언어발달1)한단어 단계2)두단어단계3)문장의 발달Ⅳ언어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 아동의 언어 발달과 특징& 언어습득이론 및 언어교수법 이해
  • 아동의 언어 발달과 특징& 언어습득이론 및 언어교수법 이해목차Ⅰ. 아동의 언어 발달과 특징 1. 1수준 (0~18개월) 1) 영아기 언어 발달 과정 2) 영아기 언어 발달을 위한 지침2. 2수준, 3수준 (19개월~만 5세)1) 유아기 언어 발달 과정2) 언어 영역별 발달3. 4수준 (만 6~7세) 1) 구어의 사용2) 이야기3) 읽기Ⅱ. 언어습득이론 및 언어교수법 이해1. 언어습득이론2. 언어교수법 3. 언어 발달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을 위한 교수법참고자료Ⅰ. 아동의 언어 발

  • 놀이학교 레포트
  • 가지고 혼자 놀며, 교사와 함께 있지만 혼자놀이를 한다.(단독놀이). 또래와의 상호 작용에는 거의 흥미가 없다. 아기들의 자유시간은 새로운 정보를 보고, 듣고, 발견하는 활동으로 가득 차 있다.걸음마기 아기들은 또래와 즐길 수 있고(평행놀이),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교구와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다.이상에서 3세 이전 영아들의 놀이 형태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이 시기 영아들의 놀이는 감각 기관을 훈련하고 초보적인 운동능력을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발달1) 역사개관- 삼국, 고려, 조선2) 홀 여사와 맹교육3) 일제시대의 맹교육4) 해방 이후의 맹교육과 이종덕5) 통합교육의 시도6) 박두성과 훈맹정음제4장 시각장애유아를 위한 유아교육과정1.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의 구성1) 교육원리 및 목표2) 교수방법3) 교수전략 및 자료 선정 4) 환경 제공5) 교사의 역할 및 자질2.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 영역별실제의 예1) 언어영역2) 사회영역 3) 예체능영역제 5장 시각장애통합교육의 필요성1. 통합교육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언어의 온도유배지에서 보낸 편지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1cm 다이빙용의자 X의 헌신영국 외교관, 평양에서보낸 900일인간실격퍼스트 러브로빈슨 크루소행복에 목숨 걸지 마라인문학 습관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역사의 쓸모말 그릇지금 이순간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잡담이 능력이다아주 작은 반복의 힘너의 췌장을 먹고싶어뇌를 위한 파워 푸드부자의 그릇거리를 두는 중입니다호모데우스당신이 옳다이기는 대화아프니까 청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