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과 청소년 자살, 자살문제와 관련한 위기개입 및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부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08 / 2020.12.0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신건강론)
1. 학교폭력과 청소년 자살에 대해 요약해서 서술하였습니다.
2. 자살문제와 관련한 위기개입에 대해 설명하시고, 본인이 생각했을 때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도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과 청소년 자살에 대해 서술하시오(요약해서)
1) 학교폭력
2) 청소년 자살

2. 자살문제와 관련한 위기개입에 대해 설명하시고, 본인이 생각했을 때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도 대해 서술하시오.
1) 위기개입의 개념
2) 자살문제와 관련한 위기개입의 목표
3) 자살문제와 관련한 위기개입 과정
4) 본인이 생각했을 때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부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학교폭력과 청소년 자살에 대해 서술하시오(요약해서)
2. 자살문제와 관련한 위기개입에 대해 설명하시고, 본인이 생각했을 때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도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최근 뉴스 보도에 자주 등장하는 학교폭력은 점차 흉포화되고 있어서 이로 인해 건강과 지위의 상실을 포함한 극단적 문제행동으로 발전하는 경향이 있어서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이같이 점점 심각해지는 학교폭력문제는 이젠 더 이상 교육현장만의 문제를 벗어나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어 사회적·교육적·정책적 과제로 부각되었다. 또한, 청소년기는 신체적‧심리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는 시기인데, 이러한 발달적 변화과정에서 청소년들의 자살 생각 및 자살시도가 사망으로 바로 이어지는 비율이 낮다 할지라도 그 가능성은 크며,
참고문헌
원석조 저, 사회문제론, 양서원, 2018
조경자, 안진숙 저,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정민사, 2020
노희선 저,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어우리, 2018
정여주, 선혜연, 신윤정 외 4명 저,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학지사, 2018
박선희, 청소년 자살행위 실태와 관련 요인, 집문당, 2015
임경희 저, 청소년의 우울과 자살생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고려대학교 2015
김기헌, 청소년 자살예방 정책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3
노병일 저, 사회문제론, 양서원, 2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숙인 의료사회복지 실천
  • 문제, 2004,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 한림대학교 의과대학http://theology.or.kr/wwwb/data/jhdiscussion/2004%B3%E2%B1%B3%C0%B0%C0%DA%B7%E1.hwp』 본론 I - 노숙인의 정의와 특성 및 이들의 건강문제1. 노숙인에 대한 이해노숙인(홈리스 Homeless)의 개념은 아직 어느 한 가지로 합의되지 않았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노숙인을 정의하느냐에 따라서 그 범위와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개념정의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흔히 노숙인은 잘 곳

  • [정신건강] 정신건강
  • 및 모자관계, 사춘기 및 청년기의 신체적정신적 발달과 교육에 있어서의 등교거부폭력비행자살문제, 성인기의 혼인육아가사직장문제이혼알코올 중독, 중년의 성인병 및 심신증, 노년기의 정년퇴직생활설계신체질환치매 등이 포함되고, 그 밖에 가족관계진학문제지역사회에서의 환경문제세대 간의 차이 및 갈등해소 등 정신위생 적 측면에서 다루어야 할 영역이 많다.또한 국민정신건강의 향상을 위해 의료기관, 사회복지기관

  • [사회복지] 청소년복지
  • 할 수 있겠다. 특히 학교교육의 확대와 사회적 변화에 따라 청소년기가 문제 중심으로 접근되면서 인간발달의 중요한 시기로 주목받고 사회적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청소년 복지론“ 청목 출판사 김경신외 4명 p15~17 이러한 청소년에 대한 개념은 일률적으로 규정이 정해진 바는 없으나 UN을 중심으로는 15세부터 24세 까지의 연령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EU에서는 15세에서 24세 혹은 25세로 설정하여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관련

  • (정신건강론) 아동 청소년 자살 보고서
  • 청소년 자살은 일부 위기에 청소년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많은 청소년들이 자살을 생각해 보았거나 혹은 시도하였고 향후 자살행동을 할지도 모른다는 점을 예지할 수 있다. 자살은 인간의 10대 사인 중의 하나로서 현실도피라는 비사회적 행동이며, 자발적이고도 의도적으로 생존을 부정하는 자기 파괴적 행동이다. 이와 같은 자살행동이 개인의 사회적, 도덕적 규범의 일탈과 관련될 때는 개인병리 내지 탈선행위이지만, 가정환경에 의해 나타난 자기

  • [아동청소년자살] 아동 및 청소년 자살의 개념과 유형 및 영향요인, 자살예방을 위한 복지실천, 자살징후 및 개입
  • 문제와 가족 갈등2) 가정 내 폭력3) 가족 내 자살자 존재 여부4) 가족 구성원의 상실5) 가정의 사회경제적 수준3. 또래 및 학교 요인1) 친구와의 상호작용 정도2) 친구의 자살3) 자살에 대한 생각을 함께 공유하는 친구의 존재4) 학업 관련 스트레스5) 학교생활 스트레스: 따돌림,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4. 사회환경 요인1) 인터넷 자살 사이트2) 대중매체의 영향3) 사회적 무관심4) 자살 수단의 접근 용이성Ⅲ. 아동, 청소년 자살의 징후 및 개입1.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