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의 교육(정신지체 학생의 교수-학습 지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3 / 2020.09.2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정신지체아의 교육(정신지체 학생의 교수-학습 지도전략)
중다 수준 교수(multilevel instruction)와 교육과정 중복 교수(curriculum Overlapping instruction)는 통합교육 환경 내에서 교육과정 수정 혹은 교수 적합화
조절의 맥락에서 이루어지는 교수전략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수업은 특정 환경 맥락 안에서 가르치는 사와배우는 학생이 교과로 구분된 내용을 통하여 상호작용하는 과정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자폐아동사회성결핍, 정신지체아동사회성,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장애유아사회성, 유아사회성발달,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놀이치료, 향후 사회성의 발달 촉진 전략
  • 학생3. 연구의 절차 및 방법1) 사전 검사2) 기능적 생활중심 지도 프로그램 적용3) 사후검사4. 목표 ‘1’의 실천1) 목표12) 실천과제3) 기능적 생활 기술 교육과정 편성 절차4) 기능적 생활 기술 단원별 제재 분석표 작성5) 기능적 생활 영역별 제재 일람표 작성Ⅷ. 향후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의 촉진 전략1. 협력학습2. 또래교수참고문헌Ⅰ. 개요인간은 출생과 동시에 사회의 구성원이 되어 그 속에서 생활하며 성장한다. 초기에는 소수 가족

  •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정신지체)I. 지적장애(정신지체)의 정의II. 지적장애(정신지체)의 판별 및 평가1. 가벼운 정도의 정신지체2. 중간 정도의 정신지체3. 심한 정도의 정신지체4. 아주 심한 정도의 정신지체5. 정도를 세분할 수 없는 정신지체III. 지적장애(정신지체)의 원인1. 유전적 요인2. 산전 원인3. 주산기 원인4. 출생 후 원인5. 환경적 원인IV. 지적장애아(정신지체아)의 상담 및 교육방안1. 일반적인 지도와 상담2. 학습지도 및 수업방법과 교수전략3. 학교 적응

  • [교육학] 정신지체아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및 통합을 위한 교수 전략
  • 교육내용, 교수․학습방법, 교수자료, 평가방법 등이 도입되어야 한다. 이와 같이 정신지체아동에게 적절한 교육을 보장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된 교육’이 바로 정신지체아동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2). 일반교육과의 비교정신지체아동에 대한 교육은 근본적으로 교육연한이라든가 학교조직 등에 있어서는 일반교육 체제와 동일하다. 다만, 교육목표 및 내용 면에서나 학급편제, 학급당 학생 수, 지도형태, 지도체제 및 취학절차 등에 있어서는 일반

  • [교육심리학] 학습동기화 사례 분석
  •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행동)하였다. 그러나 아예 포기하는 아이들도 있음.(발표를 못하는 아이, 정신지체아와 같은 조인 아이들 등)② 낱말찾기 놀이 : 자료첨부- 수업시작 전에 사전 제작한 프린트를 통해 낱말 찾기 놀이를 함. 그 수업시간에 배울 내용에 포함된 단어들을 찾게 함으로써 낯선 단어와 개념에 익숙해지도록 함. 1등으로 찾은 아동의 조에게 역시 동그라미 표시를 해줌.- 관련전략 사용 +외적 동기 유발로 대부분의 아이들이 학습에

  • [특수교육] 정신지체아 미술교과교육에 대한 고찰
  • 학습하기에 좋은 영역이기 때문에 통합을 촉진하는 매개체가 되고 지역사회 참여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미술교육은 장애의 정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에게 스스로 해 낼 수 있는 일들이 있음을 알도록 하여 자신감을 갖게 한다(이미경,2003). 그러므로, 정신지체학생의 미술교육은 예술 지향적 활동보다는 생활 기능의 향상과 인지발달에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정신지체 미술교과 교육은 그 주요 특징이 흥미 있는 활동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