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자의 자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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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사례관리자의 자질
목차
사례관리자의 자질
1. 사례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인격적인 자질
2. 사례관리자가 추구해야 할 가치
3. 사례관리자의 대인관계기술
4. 사례관리자의 인지기술
5. 사례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
6. 사례관리에 어울리지 않는 인격적 자질
* 참고문헌
사례관리자의 자질
사례관리란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에 대한 서비스 실천이기 때문에 사례관리자에게는 다양한 역할이 요구된다. 따라서 사례관리를 잘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자질은 매우 중요하다. 사례관리자의 자질 및 가치 등은 다음과 같다.
(1) 사례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인격적인 자질
개성에 근거한 에너지가 있다.
최고를 추구하는 의욕이 있다.
자기 동기화 및 주도성이 있다.
열성이 있다.
긍정적이며 낙천적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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