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프로그램과 아이 돌보미 프로그램의 목적, 종류, 문제점에 대해 서술하고 우리나라에 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15 / 2020.08.1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및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 되실꺼라 확신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방과후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목적
2) 프로그램 종류
3) 프로그램 문제점

2. 아이 돌보미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목적
2) 프로그램 종류
3) 프로그램 문제점

3. 우리나라에 필요한 프로그램(개인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에 이르러 핵가족화가 가속화되고 여성의 경제 참여율이 증가함에 따라 미취학 아동의 경우 정규 유치원 수업 이후에 진행되는 ‘아이 돌보미 프로그램(또는 아이 돌보미 서비스)’, 초등학생의 경우 마찬가지로 정규 수업 이후에 진행되는 방과후 프로그램 또는 아이 돌보미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힘입어 각 유치원, 학교, 관공서 및 사교육기관에서는 다양한 아이 돌보미 프로그램 또는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부 또한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을 장려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현재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 및 아이돌보미 프로그램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존재한다. 본론에서는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방과후 프로그램과 아이 돌보미 프로그램의 목적과 종류, 문제점에 대해 각각 알아보고, 우리나라에 현재 필요한 프로그램은 무엇인지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공계순 외(2013). 아동복지론. 학지사.
권미경(2019).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현황 및 과제. 육아정책포럼.
박균달 외(2016). 방과후학교 실태분석과 활성화 방안. 사회복지경영연구
송은영(2011). 방과후학교 개선방안에 대한 학부모 요구 분석.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유정희. (2018). 초등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운영실태와 프로그램의 유형.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윤정(2014). 아이돌봄 지원사업 서비스 문제 개선을 위한 탐색. 인간과사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