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설검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04 / 2020.08.0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가설검증
대부분의 과학적 조사연구는 이론을 검증하려는 의도를 갖고 있다. 이론은 추상적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검증되지 않으며, 가설 검증의 방식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검증된다. 가설이 필요하지 않은 탐색적, 기술적 조사연구들도 있다. 이런 조사연구에서는 가설이 존재해야 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과학적 이론과 지식의 최종 목적이 현상에 대한 설명과 예측에 있기 때문에 이론과 가설에 입각해서 조사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연구의 가치를 한층 높인다. 그 이유는 다음의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사론] 가설의 정의에 대하여 서술하고 특성과 기능에 대하여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가설의 정의에 대하여 서술하고 특성과 기능에 대하여 정리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가설의 정의1) 식별가설2) 설명적가설3) 연구가설4) 대립가설5) 영가설, 귀무가설6) 통계적 가설7) 기본가설과 종속가설8) 단순가설과 복합가설2. 가설의 특성1) 문제 해결성2) 상호 연관성3) 검증 가능성4) 명확성5) 추계성6) 구체성3. 가설의 기능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가설이란 두 개 이상의 변수나 현상 간의 특별한

  • [사회복지조사론D형] 양적 조사에서 검증하는 가설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D형 양적 조사에서 검증하는 가설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양적조사1) 양적조사의 연구체계2) 연구자와 연구대상3) 주관성과 객관성4) 가설과 이론2. 양적 조사에서 검증하는 가설3. 가설 설정 및 검증1) 가설 설정2) 가설 검증4. 가설의 근거 5. 가설의 종류1) 적용범위에 따른 구분2) 추리의 정도에 따른 구분3) 검증과정에 따른 구분4) 사용되는 변수에 따른 구분5) 세분화에 따른 구분6. 가설의 특성1) 문제해

  • 논문 프로포설 Proposal(전략 적합성과 지식관리시스템 도입요인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연구모형 연구구성도 가설 변수포함)PPT
  • 가설검증결 론목 차30 - 2연구의 목적 및 범위 30 - 3지식관리시스템의 활용에 미치는 영향요인과 전략의 적합성, 조직성과에 대해 선행연구를 통해 본 연구의 이론적 배경 마련지식관리시스템의 도입에 미치는 영향 요인을 조직,지식정보, 전략, 이용자 관점에서 접근영향요인 및 전략의 적합성 요인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하기 위해 기관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 실증 분석실증분석 연구결과를 토대로 조직의 지식관리시스템 활용에 고

  •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 의미, 성격,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 단계와 적용,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 지도방법, 제언
  •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의 의미,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의 성격,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의 단계와 적용,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의 지도방법, 가설검증학습 관련 제언 분석Ⅰ. 개요Ⅱ.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의 의미Ⅲ.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의 성격Ⅳ. 가설검증학습(가설검증수업모형)의 단계와 적용1. 단계1) 탐색 및 문제파악2) 가설 설정3) 실험 설계4) 실험5) 가설 검증6) 적용 및 새

  • 사회복지조사론3D)양적 조사에서 검증하는 가설에 대해 논하시오0k
  • 사회복지조사론3D)양적 조사에서 검증하는 가설에 대해 논하시오0k교육학과사회복지조사론3D형Ⅰ. 서 론사회복지조사론에는 양적조사와 질적 조사가 있다. 일반적으로 조사(research)란 진리 추구의 한 방법으로서 지식 탐구의 목적을 가지고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고, 사실이나 원리를 규명하기 위한 체계화되고 표준화된, 과학적인 절차를 말하는 것이다. 조사를 실시함으로써 조사대상자가 위험에 노출되거나 개인적 권리를 잠시 유보하도록 요청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