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과관계의 의의 및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30 / 2020.07.3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인과관계의 의의 및 개념
자연과학에서는 인과성은 매우 단순하다. 예로서 물리학의 경우 물체가 땅에 떨어지는 원인을 설명하는 중력의 법칙(law of gravity)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적용력이 있다. 그러나 사회과학분야에서는 자연과학에서와 달리 인과성 또는 인과관계의 성립여부를 설명하기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우며 나아가서 그 적용은 더욱 어렵다.
이처럼 사회과학분야에서 인과성 또는 인과관계의 성립여부를 설명하기가 어려운 이유로는 흔히 원인에 대한 원인 때문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 조사 방법
  • 및 가설 설정, 개념 정의 등과 같은 이론적인 부분들도 중요하게 다루어진다. 연구가설은 문헌 검토 등을 통한 이론 전개의 전개물로서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서론에서는 조사연구의 목적과 의의, 방법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본론은 문헌 검토를 통한 이론 전개 및 가설 설정 부분과 자료 수집 및 분석 부분으로 분배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1) 제목 조사의 제목, 의뢰 기관의 이름 조사 수행자의 이름, 보고서 작성일자, 보고서 제출처 등의

  • [법학] 법과대학교 행정법1부 레포트,중간기말고사 정리요약 한글파일
  • 관계가 기초가 되므로 원칙적으로 대리관청이 다시 대리권을 다른 기관으로 하여금 행사하게 하는 복대리는 허용할 수 없다. (2)법정대리법정대리는 신뢰관계와는 무관하게 일정한 법정사실에 따라 성립하므로, 복대리가 허용된다. 8.대리권의 소멸(1)임의대리수권행위의 철회․대리자의 사망 및 신분의 상실 등에 의하여 종료된다.(2)법정대리대리관계를 발생하게 한 법률사실이 소멸한 때 소멸한다. Ⅱ.권한의 위임1.위임의 개념권한의 위임이

  • [행정법] 행정행위의 부관의 의의와 사례
  • 의의 및 인정근거 17(2) 실질적 관련성여부의 판단기준 18① 인과관계적 관련성(원인적) 18② 목적적 관련성 18(3) 사안의 적용 183) 비례의 원칙 위반여부 18(1) 의의 및 인정근거 18(2) 내용 19(3) 사안의 적용 194. 위법성 정도 195. 검토 내용의 총괄 19Ⅲ. 행정행위의 부관1. 의의1) 개념다수설 : 행정행위의 효과를 제한하기 위해 주된 의사 표시에 종된 의사표시신학설 : 행정행위의 효과를 제한 또는 보충하기 위해 주된 행위에 부가된 종된 규율* 대

  • 탐구수업모형(탐구학습) 의의와 과정, 탐구수업모형(탐구학습) 학습모형, 탐구수업모형(탐구학습) 적용, 탐구수업모형(탐구학습) 평가와 시사점
  • 개념적, 구조적 수준에 이르러 있어야 하며, 사실적 지식은 개념이나 일반화 추출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또한 탐구의 과정은 ‘설명’(Explanation) 과정으로서, 사회현상간의 인과관계를 분석적으로 규명하는 절차에 따라 설정된다.Ⅱ. 탐구수업모형(탐구학습)의 의의탐구 학습은 사회 과학적 개념 및 원리와 과학적 탐구라는 사고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학습 방법이다. 사회과에서 탐구 학습은 자기의 주장을 경험적 자료로써 증명하거나 문제가 발생

  • [형법] 종범, 공범과 신분
  • 인과관계가 필요하지만, 인과관계만으로는 부족하고 방조행위가 구성요건적 결과발생의 ‘기회’를 현실적으로 ‘증대’시켰어야 한다는 견해로서, 인과관계뿐만 아니라 객관적 귀속까지 요구하는 견해이다. 따라서 위험을 감소시킨 경우에는 방조행위로서 인정되지 않는다. 종범의 결과귀속을 위해서는 귀속이론의 일반원칙에 따라 범죄실행의 기회를 증대시켜야 한다는 점을 그 논거로 한다.⑥ 판례의 태도및 비판판례는 1986.12.9, 86도198판시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