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의 원인에 대해 학생 개인이나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측면에서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06 / 2020.07.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 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학교폭력의 원인에 대해 학생 개인이나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측면에서 설명하세요.
I. 개인적 원인
II. 학교에서의 원인
III. 가정에서의 원인
IV. 지역사회 측면에서의 원인
V. 사회환경적 측면에서의 예방 및 대책
* 참고문헌
학교폭력의 원인에 대해 학생 개인이나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측면에서 설명하세요.
폭력이 청소년들과 관계되고 있을 때 그것을 청소년 폭력이라 하고 학교의 구성원들에 사이에서 발생할 때 학교폭력이라 할 수 있다. 학교폭력이란 정의해보면, 넓은 의미에서의 학교폭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경험하는 폭력뿐만 아니라 가정이나 학교 밖에서 일어나는 폭력이라도 그것이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면, 이들 모두를 학교폭력으로 보아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는 학교폭력이 청소년 폭력이라는 용어와 혼용되어지기도 한다. 좁은 의미에서의 학교폭력은, 폭력의 범위를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폭력이나 학교주변과 등하교 길에서 발생하는 폭력으로 한정된다. 학교폭력의 구체적 원인은 개인, 학교, 가정, 사회-환경적 원인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 청소년 정신발달 : Gilmore Pamela Meersand 저, 이지연, 이지현 옮김 / 2018 / 학지사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청소년권리와 청소년복지 : 이혜원, 이봉주 외 3명 저 / 2008 / 한울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청소년복지의 이해 : 정규석, 김영미 저 / 2017 / 학지사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Ⅰ. 서론 1제 1절. 문제제기 1제 2절. 연구의 목적 및 내용 5제 3절. 연구의 제한점 6Ⅱ. 이론적 배경 7제 1절. 잠재적 중도탈락 71. 중도탈락의 개념 72. 중도탈락의 원인 83. 중도탈락의 전조행동과 중도탈락과정 114. 중도탈락 예측요인과 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의미 16제 2절. 학교적응유연성 18제 3절.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221.

  • [사회복지논문]학교적응력향상프로그램이 빈곤지역청소년의
  • 가정과 학교, 친구간의 관계에서 소외와 좌절감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남혜승, 1998).이러한 학교 부적응은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자신감, 교사 및 교우와의관계, 학교에 대한 감정이나 태도 및 학교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동기와 관계가 많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윤계순,2000).학교생활에 대한 부적응은 학교폭력, 약물남용, 성 비행, 가출, 자살, 무단결석 등 청소년비행과 범죄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데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우리나라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 언어폭력 개입전략, 유아기 문제행동,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
  •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15점)1)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2)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Ⅲ. 결론Ⅳ. 참고문헌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1)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15점)(2)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15점)Ⅰ. 서론학교폭력이란 학생을 중심으로 교내외 장소에서 개인 또는 집

  • 학교폭력 레포트
  • 가정의 교육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 학부모회의, 학부모 교실, 가정통신 등을 통하여 학부모들이 학교와 사회에서 이루어지는 학생들의 생활을 선도하는 데 참여하게 하는 대책도 세우고 있다. 학교 외적으로는 학생 선도에 관련되는 기관들과 협조 체제를 구축하도록 하고 있으며, 법령을 정비하고 나아가 학생들에 대한 범사회적 지도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그러나 학교폭력의 문제는 사회적, 개인적, 그리고 학교교육의 특성적 요인들이 상호 작용

  • 학교폭력과 레질리언스
  • 학교폭력의 유발요인을 가정관련 요인과 학교관련 요인, 친구관련 요인, 그리고 기타 요인으로 구분하여 설명하였다. 가정 관련 요인에는 가족 내 갈등과 부모의 자녀에 대한 양육방식 등이 제시되었고, 학교관련 요인에는 학교에서의 실패경험이 주요 요인으로 포함되었으며, 친구관련 요인에는 또래의 동조압력과 비행친구와의 접촉 경험이 포함되었다. 그리고 기타 요인에는 매체 폭력, 개인적 특성(낮은 IQ, 사회적 기술 부족, 자기통제력 부족, 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