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트폴리오에 대한 이론적 배경정리 2. 영유아의 포트폴리오 실제 3. 포트폴리오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느낌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02 / 2020.07.0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관찰및행동연구
1. 포트폴리오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정리하였습니다.
2. 영유아의 포트폴리오 실제를 기술하였습니다.
3. 포트폴리오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포트폴리오에 대한 이론적 배경
2. 영유아의 포트폴리오 실제
3. 포트폴리오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느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포트폴리오에 대한 이론적 배경정리 2. 영유아의 포트폴리오 실제 3. 포트폴리오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느낌 정리

Ⅰ. 서론
포트폴리오는 개인의 작품이나 작업을 모은 자료집이나 서류철을 의미하며,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영유아 평가는 특정 영역에서 오랜 기간에 걸친 영유아의 경험·노력·진보·성취를 시기별로 보여주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영유아의 활동 진행 과정과 결과물을 체크리스트·일화기록·면담·사진·비디오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분석하는 평가방법으로, 영유아 개인의 발달과 변화 과정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영유아 평가는 교수·학습은 과정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결과물로 표준화된 검사 방법의 문제점을 극복할 평가방법으로
참고문헌
김경철 저, 유아 포트폴리오 평가의 새로운 경향, 교워교육, 2007
김은영, 김주후 저, 영유아 포트폴리오 평가 적용의 장애요인 및 개선 방향, 열린유아교육연구, 2017
류옥미 저, 한 유치원교사들의 포트폴리오 평가경험, 한국교원대, 2013
심윤희 저, 포트폴리오 평가가 유아발달에 미치는 교육적 효과, 한국보육학회지, 2013
윤정숙 저, 유치원 교사의 포트폴리오 활용 현황, 이화여자대학교,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학습연구] 사회 도덕적 수준에 따른 교실의 상호작용 유형 분석
  • (중간과제)사회 도덕적 수준에 따른 교실의 상호작용 유형 분석과목명 : 영유아교수학습연구담당교수 : 제출자 : 목 차Ⅰ. 서 론Ⅱ. 이론적 배경1. 구성주의 교사의 역할과 상호작용2. 구성주의 관점 및 교수학습의 원리1) 교수학습에 대한 구성주의 관점2) 교수학습의 원리3. 교사-유아간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4. 교실의 4가지 유형1) A유형 교실2) B유형 교실3) C유형 교실4) D유형 교실5. 사회 도덕적 분위기 및 사회적 조망 협응1) 사회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대한 강제집행은 유체동산, 채권, 부동산 등 채무자의 모든 재산에 대해 할 수 있다. 그러나 민사소송법은 채무자의 최저생활보호와 국가재정보호라는 이유에서 일정한 경우 압류를 금하고 있다. 즉 채무자와 그 동거친족이 생활하는 데 꼭 필요한 의복, 침구, 가구, 주방기구 3개월간의 식료와 연료, 기술자 등의 직업상 필요한 물건, 법률상 부양료, 봉급생활자 월급의 2분의 1, 구호사업에서 받은 계속수입 등은 압류할 수 없다. 국가에 대한 강제집행은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일교육대안교육3. 교육제도론교육제도의 일반원리(공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념1)교육의 어원(1)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

  •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개념을 설명하고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시오0
  • 생각되는 부분에는 언제나 스스로의 판단으로 새로운 결정을 내린다. 수업을 반성적으로 하는 한 가지 방법은, 일상의 생활에서 일기 쓰기를 통해 생활을 점검하고 반성하듯, 자신의 수업을 매일 매일 반성적으로 분석해 보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그 날 하루의 수업 중에서 중요한 수업 행동을 정하고, 그 수업 행동에 대하여 자세히 분석하고 진단을 하고 개선 방법을 찾는 것이다. 아래는 수업에 대한 반성적 기록의 한 예이다(Brozo & Simpson, 1995; 364).

  • [5일 합격] 2024년 스포츠지도사 필기 핵심요약서
  • 배경지식이 없으면 찍을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3 -þ 스포츠교육의 발전 과정- 휴먼 무브먼트 철학의 이론적 기반은 20세기 중반 이후부터 시작þ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반, 신체의 교육에서 (신체를 통한 교육)으로 전환하는철학적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놀이)가 철학적 개념과 교육 이론의 대상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었음þ 생활 체육- 스포츠의 교육적 측면과 목표 달성보다는개인의 선택에 따라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여가 생활을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