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에 필요한 사회복지실천기술을 3가지 이상 설명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02 / 2020.07.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에 필요한 사회복지실천기술을 3가지 이상 설명하고 그 이유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사의 개념
2. 학교사회복지사의 전문성에 필요한 사회복지실천기술 3가지 및 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는 사회복지의 한 영역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학교와 사회복지를 결합한 용어이다. 기존의 학교사회사업의 용어가 마치 학교에서 사업을 하여 이익을 추구하는 듯한 의미로 인해 근래에는 학교사회복지로 쓰이고 있으며, 한국학교사회사업학회가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로, 한국학교사회사업실천가협회가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로 명칭이 바뀌어 사용되고 있다.
.
.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사의 개념
학교는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공적기관으로, 조직으로서의 일반적 특성과, 교육기관으로서의 문화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학교의 목적은 모든 학생의 교육권을 보장하고 최적의 교유환경을 제공하여 전인교육을 실현하는 데 있다.
참고문헌
- 원선애, “학교사회복지사 제도의 실태와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광운대, 2008
- 송혜정, “학교사회복지사의 전문성과 역할에 관한 연구” 침례신학대, 2008
- 한인영외, “학교와 사회복지”, 학문사, 1999
- 이상균외, “대학에서의 학교사회복지 교육내용에 대한 분석”,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2010
- 강현주, “학교사회복지에서의 사례관리 실천방안에 관한 연구”, 서강대, 2008
- 장희옥, “청소년비행 및 문제해결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연구”, 서울시립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