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아의 영양 특징을 설명하고, 2세아의 영양관리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8 / 2020.06.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세아의 영양 특징을 설명하고, 2세아의 영양관리방안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2세아의 영양 특징

2. 2세아의 영양관리방안
1) 식습관지도
2) 함께 참여하기
3) 모델링
4) 긍정적 행동지원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의 생애에서 영아기는 인간이 급속히 성장하고 발달되는 시기로 적절한 영양공급이 특별히 요구된다. 그리고 영아기의 건강발달과 관련해서 영양과 관련된 요소는 아주 필수적인 부분이다. 영양은 영아의 행동과 신체적 발달뿐만 아니라 정서와 인지발달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근본적으로 영아기 때 음식물 섭취를 통한 영양은 영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 줄 뿐만 아니라 이후 생애까지 이어지는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이 시기의 영양결핍은 성장 발육뿐만 아니라 정신적 성장 발달에도 장애를 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2세아의 영양 특징을 설명하고, 2세아의 영양관리방안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일옥 외(2012). 아동건강교육. 양서원.
구재옥 외(2007). 영양교육의 이론과 실제. 파워북.
박성옥 외(2008).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제7판). 창지사.
손숙미 외(2007). 영양교육 및 상담의 실제. 라이프사이언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영양특징과 영양관리방안 내용이 너무 어렵지 않고 적절하게 요약이 되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 66733***
    (2021.03.07 18:42: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13168***
    (2021.01.09 15:34:30)
회원 추천자료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관리가 불가능해진다. 따라서 실내환경의 특성과 이에 알맞은 식물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 본 연구는 아동이 대상이므로 연구사를 통해 조사 된 아동교육에 적용되고 있는 식물를 실제 원예치료실에 식재하므로써 아동에게 초등교육을 적용 시, 원예관련 교과목에 대한 호감도의 증가와 이를 통해 원예관련 교과목에 대한 적극적 참여가 예상되므로 이는 좋은 방안 중의 하나로 사료된다. ‘학교에서 가꾸기 적당한 야생화와 채소, 화목’을 통해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이상을 민간시설이 담당하고 있는 현실에서 민간보육시설에 대한 재정적인 지원이 요청된다고 하겠다. 참고문헌김옥련. (1993) 유아교육 기관의 운영 관리. 양서원영유아교수방법론(2018). 이영애, 이금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공인숙 外. (2000) 유아 교육론. 교육과학사데리코랄레크 저, 이기숙, 김성경 옮김. (1995) 효과적인 유아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이화여자 대학교 출판부김혜경 外. (2002) 효과적인 영아교육을 위한 지침서. 다음세대

  • 유아체육 운동의 지도와 활성화방안00
  • 특징에 잘 맞으면서 운동기술의 발달적 단계의 균형적 발달을 고려한 내용의 개발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4) 유아체육 전문가의 양성이 필요하다. 유아체육의 교육현장에서 시설이나 교육체계 등도 중요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지도자이다. 지도자에 의해서 교육의 효과와 능률이 결정되고 유아들의 신체적, 정의적, 그리고 지적 발달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훌륭한 유아체육의 교육을 위해서는 훌륭한 지도자가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 정식으

  • [졸업][유아교육] 생태지향적 교육에 기반한 산책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2세아의 연간 산책활동에 대한 고찰.영유아보육연구 제 4집. 부산대학교 영유아뵤육연구소정병호(1991). 탁아소 : 삶의 방식을 익히는 곳. 우리 아이들의 보육을 걱정하는 모임(편).우리 아이들의 육아현실과 미래. 서울:도서출판 한울, 161-182.(1993). 자연과 공동육아. 녹색평론. 11. 녹색평론사, 47-58.(1994). 공동육아 운동론. 공동육아연구회(편), 함께 크는 우리아이, 서울 : 도서출판 또 하나의 문화, 323-343.(1998). 자연과 공동육아Ⅰ. 공동육

  • [유아교육] 프랑스의 아동보육제도와 보육프로그램
  • 특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3~6세의 아동들은 원하기만 하면 무상으로 국가의 유아원에 다닐 수 있다. 유아원 교사의 인건비는 전액 국가에서 부담하며, 운영 역시 지방자치단체의 책임 하에 제도화되어 있다. 유아원은 아동을 돌보아 주는 보호의 기능과 아동의 자율성과 사회성 발달을 위한 교육적 기능을 함께 담당하여, 취업한 어머니들이 마음놓고 노동에 종사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3~5세 아동의 취원율이 100%에 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