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1 통학차량 이용 중 내?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유형과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관이나 가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09 / 2020.05.0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안전관리] 1. 통학차량 이용 중 내?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유형과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관이나 가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을 기술합니다. 2. 통학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안전사고 발생 사례를 들고, 사고원인(직접 또는 간접)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재발 방지를 위한 방안을 함께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학차량 이용 중 내?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유형과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관이나 가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을 기술합니다.
1) 통학차량 이용 중 내?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유형
(1) 통학차량 이용 중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유형
(2) 통학차량 이용 중 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유형
2)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관이나 가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
(1) 기관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
(2) 가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

2. 통학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안전사고 발생 사례를 들고, 사고원인(직접 또는 간접)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재발 방지를 위한 방안을 함께 기술하시오.
1) 통학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안전사고 발생 사례
(1) 사례1
(2) 사례2
(3) 사례3
2) 사고원인(직접 또는 간접)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재발 방지를 위한 방안
(1) 사고원인(직접 또는 간접)에 대한 자신의 의견
(2) 재발 방지를 위한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 때의 교육이 특히 필요한 이유는 유아는 발달 특성상 주변 사물이나 환경에 대한 호기심이 매우 높고 탐구하는 충동이 강한 반면, 아직 신체기능의 발달이 미숙하므로 균형을 유지하는 능력이나 운동기능이 충분히 발달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유아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한 지식과 상황 판단 능력이 부족하므로 더욱 위험하다. 따라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안전시설과 설비를 완비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유아 교통사고에 대해 유아를 통솔하고 지도하는 교사의 올바른 인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유아 자신의 바른 인식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철저한 안전 교육도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통학차량 이용 중 내?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유형과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관이나 가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을 기술, 통학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안전사고 발생 사례를 들고, 사고원인(직접 또는 간접)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재발 방지를 위한 방안을 함께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구은미(2010). 보육시설 통학버스 안전운행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아동학회 제12권 제4호
김영철(2010). 통학버스의 불법운행 실태분석을 통한 제도적 개선방안 제시. 석사학위 논문,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김은설(2015). 어린이 통학 차량, 모두가 보호해야. 육아정책Brief. 제40호. 육아정책연구소.
김혜미(2016). 유아교육기관의 안전과 안전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안전관리] 교통안전 교육
  • 안전교육의 목표Ⅱ. 교통안전교육의 필요성Ⅲ. 유아교통안전교육의 실태Ⅳ. 유아교통사고 현황Ⅴ. 외국 교통안전 교육Ⅵ. 유아교통안전교육의 내용Ⅶ. 어린이 보행자 및 탑승자 교통사고 유형 및 대처Ⅷ.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방법Ⅹ. 어린이통학차량Ⅺ. 중앙어린이교통공원 방문Ⅻ. 참고문헌Ⅰ. 유아 교통안전교육의 목표 -일상생활에서 유아 스스로가 안전에 관련된 기본적 지식, 기능을 익힘으로써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는 태도 기름.-동

  • [아동안전관리] 생활안전교육의 개념 및 생활안전교육의 유형, 연령별 안전교육과정내용, 가정과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부모대상 안전교육유형, 안전사고 대처체계, 아동 학대와 성폭력
  • 안전교육과정 운영 내용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 부모 대상 안전교육 유형1)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① 가정에서의 필요성② 지역사회에서의 필요성③ 가정과 지역사회간 연계의 필요성2)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의 개념과 유형 3가지 제시① 부모와의 정보교환② 부모참여교육③ 부모면담4.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대처체계1) 안전사고 예방단계2) 안전사고 사고단계5. 아동 학

  • 아동안전관리 환경교육
  • 안전 5. 기타 동물에 대한 안전6. 기타 식물에 대한 안전7. 야생 식물에 대한 안전Ⅳ. 환경안전 관련 인터뷰 및 동영상 48~49pⅤ. 수업 계획안 50~65p*자료출처∙ 참고문헌Ⅰ.가정안전사고1. 가정안전사고의 정의가정 안전사고는 특히 가정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영유아에게 많이 일어나며, 이들에게 발생하는 사고의 과반수이상이 가정이나 가정과 관계된 상황에서 일어나고 있음을 고려할 때 매우 중요한

  • 아동들의 안전사고 유형과 예방대책
  • 아동들의 안전사고 유형과 예방대책Ⅰ. 서론 아동들은 지각과 인지 능력이 떨어지고, 신체적․심리적으로 외부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시기이므로, 성인에 비해 안전사고의 위험에 비교적 많이 노출되어 있다.아동기에는 작은 안전사고라도 커다란 후유증을 동반하여 일생동안 정신적․신체적으로 심각한 장애를 안고 살아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아동기의 안전사고 예방은 매우 중요하며, 안전사고는 아동 스스로가 주변의 위

  • [유아교육기관운영] 보육시설 평가인증
  • 10년에는 중앙정부 예산만 2조원에 달하고 있으며, 이러한 보육예산은 앞으로도 계속 확대될 전망이다. 과거의 보육정책이 공급자, 보육시설 이용 영유아 중심이었다면 현재 추진 중인 보육정책은 수요자,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정책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평가인증제도도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수요자의 입장에서 자녀양육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정확하고 유익한 기준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평가인증제도는 일정한 기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