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5가지 이상 제시한 후 각 유형별 운영되는 평생교육프로그램명 1개 이상을 제사하고 제시된 프로그램 운영시 어떠한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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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론) 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5가지 이상 제시한 후 각 유형별 운영되는 평생교육프로그램명 1개 이상을 제사하고 제시된 프로그램 운영시 어떠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기관의 유형
1) 학교 형태
2) 사내 대학
3) 원격교육 형태
4) 사업장 부설
5) 시민사회단체 부설
6) 학교 부설
7) 언론기관 부설
8) 지식·인력 개발사업 관련 평생교육시설

2. 각 유형별 운영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 기대효과
1) 학교 형태 유형에서 프로그램과 기대효과
2) 사내 대학 유형에서 프로그램과 기대효과
3) 원격교육 형태 유형에서 프로그램과 기대효과
4) 사업장 부설 유형에서 프로그램과 기대효과
5) 시민사회단체 부설 유형에서 프로그램과 기대효과
6) 학교 부설 유형에서 프로그램과 기대효과
7) 언론기관 부설 유형에서 프로그램과 기대효과
8) 지식·인력 개발사업 관련 평생교육시설 유형에서 프로그램과 기대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5가지 이상 제시한 후 각 유형별 운영되는 평생교육프로그램명 1개 이상을 제사하고 제시된 프로그램 운영시 어떠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오.

Ⅰ. 서론
최근에 평생학습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서비스 확대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평생교육기관이 증가추세에 있으며, 일반 국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보다 확대하고, 요구하는 국민의 평생학습 수요 창출을 위한 평생교육 정보서비스의 제공이 필수적이 되었다. 하지만 현재 전 국민에 대한 평생교육기관에 대한 정보제공이 체계적이 못하고 평생교육 기관별로 정보시스템을 기획?운영하거나, 일부 기초자치단체와 광역자치단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평생교육법에서는
참고문헌
김한별 저,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9
김문섭 저, 평생교육론, 양성원, 2019
한우섭 저,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9
김용현 저, 평생교육경영론, 양서원,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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