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자세,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효과적인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9 / 2019.09.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과제] 자원봉사론에 대한 과제입니다.
목차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I.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자세

II.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효과적인 방법
1. 특기와 적성을 살린 자원봉사활동
2.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하는 자원봉사활동
3. 친구와 함께 하는 동아리 자원봉사활동
4.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진로 개척

*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I.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자세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활동 시에 지켜야 할 바람직한 자세는 다음과 같다.
- 자원봉사활동 기관 담당자 혹은 지도자의 안내와 지도에 따른다.
-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약속은 꼭 지킨다.
- 자원봉사활동은 정성을 다하며 신속하고 책임감 있게 끝까지 완수한다.
- 겸손한 태도로 상대방의 처지를 이해한다.
- 자원봉사자 상호간에 서로 존중하고 협력한다.
- 자원봉사활동 중에는 웃는 얼굴로 공손한 언어를 사용하고 몸가짐과 복장을 단정히 한다.
- 안전에 유의하며 사고예방에 힘뿐다.

자원봉사활동 장소에서 청소년 자원봉사자는 다음 사항을. 유의하여야 한다.
- 활동장소에 알맞은 간편하고 활동하기 편한 옷차림을 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한다.
- 개인행동은 금물이며 기관의 지시를 받아 자신에게 적합하고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봉사를 시작한다.
- 자원봉사활동 시 기관이나 활동터전의 준수사항과 수척을 잘 준수한다.
- 자원봉사활동 장소를 내 집 같이 깨끗이 사용하고 공공시설을 아낀다.
- 활동 중 사고나 위험한 일이 발생했을 경우U는 선생님이나 자원봉사활동 담당자에게 즉시 알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자원봉사학습과 프로그램
  • 자원봉사학습과 프로그램1. 머리말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으로 오늘날 ‘봉사학습’의 개념이 대두되고 있다. 다시 말해, 자원봉사활동의 전체 과정에서 순환적인 P(Preparation) - A(Acrion) - R(Reflection) 과정이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잘 이루어졌을 때의 자원봉사( 봉사학습)가 대두되고 있다. 미국의 봉사학습은 1980년대 중반 전미청소년연맹(NYLC)에 의해 처음으로 제안되었다. 당초엔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지역사회 단체

  • [사회복지] 자원봉사의 의미와 활동0k
  • 봉사의 정도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다. 자원봉사자들은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써 이타주의를 배척하고 국민의 의무를 실천함으로써 온전한 복지국가의 형성에 기여하는 의미를 갖는다. 나. 사회기관 측면 자원봉사자들은 기관의 서비스와 기관직원의 업무를 확대시키는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 자원봉사들의 활동이 있음으로 해서 기관직원들은 보다 긴급한 업무, 또 그들의 전문적 탁월성을 요구하는 업무를 자유로이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기

  • [사회복지]초중고 학생 나눔 교육 방법
  • 초중고 학생 나눔 교육 방법1. 문제제기 청소년들이 실제로 많은 부분에서 자원봉사를 하지만, 사실 대다수의 학생들은 ‘자원’해서 봉사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다. 이들이 참여하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의무적인 봉사활동이다. 그래서 어떠한 방법으로 시간만 채우는 것에 급급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더 많이 가지게 된다. 또한 많은 봉사처에서도 봉사를 하러온 학생들에게 봉사거리를 주어 학생들을 소화시키기에 바쁘기 때문에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청소년수련관.원,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의 청소년동아리활동, 방과후교실, 복지시설의 청소년프로그램운영자 등의 청소년지도자, 단 학교 동아리활동을 지도하지 않는 교사 제외) 1인을 면접하여 청소
  • 청소년지도자의 개념은 청소년 활동 조직이나 단체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청소년의 행동을 이끌어주고 도와주면서 청소년 개개인의 욕구에 관심을 갖고 계획 및 절차를 구체화 하여 실행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여 집단의 유지 강화에 힘쓰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청소년을 주된 대상으로 삼아 그들을 만나는 사람으로서 청소년 관계의 전문지식을 습득한 전문 직업인 또는 자원봉사자로서 청소년 활동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다.

  • [아동상담] 기관방문 보고서 - 다솜터 심리상담소
  • 방법을 사전조사하며 정말 어렵다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내가 만들어야 하는 질문의 내용들이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부터 질려있었단 표현이 적절할 것이다. 항상 상담 공부를 하며 교수님이나 상담전문가들이 나의 행동, 말투를 파악해서 나를 읽어내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방문도 그런 마음을 갖고 출발했다. 그래서 어떤 자세로 있어야할지 어떤 말투, 목소리로 말해야할지 걱정이 많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