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히트상품 선정, 소비 키워드, 10대 히트상품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08년 10대 히트상품 선정
① 촉각형 휴대폰(햅틱)
② 베이징 올림픽 스타
③ 교통요금 결제 서비스(하이패스등)
④ 인터넷 토론방
⑤ 베토벤 바이러스
⑥ 리얼 버라이어티 쇼
⑦ 닌텐도 Wii
⑧ 넷북
⑨ 기부
⑩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
출처 : 삼성 경제 연구소
문화상품의 강세가 여전한 가운데 IT제품이 다수 진입한 반면, 2년간 강세를 보였던 헬스,뷰티 관련 상품들이 제외된 점이 특징적이고, 불황 등 갑자기 닥친 이슈들 속에서 느긋하게 자신을 가꿀만한 금전 및 심적 여유가 줄었기 때문으로 분석한다.
국내 히트상품은 정서, 재산, 건강 등 3대 니즈에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정서적 만족에서 즉각적 만족으로, 부의 증식에서 긴축으로, 건강중시에서 자기보호로 전환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경기침체로 생활전반에 걸쳐 스트레스가 누적되고 미래소득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광우병, 멜라민 파동 등으로 인해 식품에 대한 불신도 증폭되었기 때문이다.
2008년 소비 키워드
1. 상호작용적 재미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트렌드 코리아 2015 최신 BEST 독후감 감상문 서평 김난도 외!!!!
  • 경제는 2014년에 이어 내년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저자가 예상하고 있는 2015년 한 해의 기저에 깔려 있는 가장 큰 핵심은 “치열한 경쟁”이라는 말로 간단히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적어도 내년 한 해는 더 기업도 개인도 생존을 위한 치열함을 숙명처럼 받아들이고 살아야 할 것 같다. 그럼에도 그것이 썩 바람직하지는 않은 일이지만, 소비자들은 그 속에서 나름의 지혜를 발휘하고 기업들은 이런 소비자들의 동향을 면밀히 파악해 대응할 것이다.

  • [소비자행동] 소비자트렌드분석
  • 소비자 트렌드 분석담당교수: 제출자: 제출일: 2005. 5. 15I. 미래의 소비자 역할 1. 미래의 소비자는 정보를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현대 사회는 정보의 사회이다. 다양한 상품이 범람하고 수많은 정보들이 바다를 이루고 있다. 또한 기술의 발전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이러한 것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그렇지만 소비자들에게 유익하고 효용가치가 있는 정보들만 넘쳐나는 것이 아니다. 그에 맞먹는 온갖 너저분하고 불필요한 정

  • [디자인사] 국내 캐릭터 시장의 성공적인 발전 방향 -키티와 파자마 시스터즈의 비교 분석
  • 전망하고 있다. 소비자 조사 결과 국산 캐릭터 선호도는 50%로 일본의 29%와 미국의 10%에 비해 높으며 인기 캐릭터 10개 가운데 마시마로, 졸라맨, 둘리, 홀맨, 딸기, 우비소년 등 국산이 6개나 차지했다. 캐릭터 상품을 살 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상품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품질, 실용성, 가격의 순으로, 구매장소는 팬시전문점이 62%로 가장 높았다. 또한 2002년 캐릭터대상 수상작은 게으른고양이 딩가(하나로통신), 방귀대장 뿡뿡이(EBS), 부비(위즈엔터테

  • [경영학] 태평양의 설화수와 에뛰드하우스 성공사례
  • 상품력을 가지고 있음② 이미지 차별화 : 신뢰와 감각이 공존하는 young brand 라는 브랜드 이미지로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신세대의 까다로운 취향과 감성을 충족시킬만한 다양한 컬러 제품으로 젊고 합리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함(positioning map)5. 4P Mix1) Product(제품전략)구매행동이란 소비자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 구매하는 과정이다. 화장품의 구매특성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다양한 변화를 나

  • 하이마트 공격적인 광고 이용한 시즌별 마케팅 성공사례
  • 소비자의 구매성향 변화를 알아보기 위한 안테나숍으로서의 기능은 계속되리라 예상된다.4.6. 홈쇼핑을 비롯한 무점포 채널케이블 TV망의 발달과 고속통신망의 확대로 급속성장이 예상되나, 비교적 고가인 가전제품을 직접 보고 성능을 평가한 후 구입할 수 없는 등의 제한 요인 때문에 앞으로도 보조적인 업태로 남아 있으리라 예상된다. 또한 가격경쟁으로 인한 수익률 저조, 높은 반품률로 인해 유인상품으로서의 역할에 머물 것으로 전망된다.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