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ogistics란 (KL-Net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logistics란?
(KL-Net를 중심으로)
목 차
Logistics의 어원
e-logitics의 정의
e-logitics의 필요성
- KL-Net을 중심으로
각 사이트 소개
(Plism, Logisbill, e-Shipping, e-Trans)
Logistics의 어원
병참 혹은 군수지원을 의미하는 군사용어로 사용됨.
기업활동과 관련하여 Business Logistics라고 불리우며 지금의 ‘물류’라는 용어로 불리게 됨.
협의의 의미로 유통과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으나, 고객의 제품 및 서비스 사용에 관련한 모든 활동을 의미
제품 및 지원설계, 조달, 생산 및 생산지원, 유통 및 고객지원까지를 활동범위로 정의해야 하고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
e-logistics란?
사이버 물류 인터넷을 기반으로 운송, 보관, 포장, 하역, 재고관리 등 다양한 부가가치물류서비스를 구현하여 오프라인의 시간적 차이를 줄이고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이다.
EDI, VAN 등 네트워크를 통해 처리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고자료]국가물류 기본계획(2001~2020)
  • 중심항만으로 하여 동북아 주요 항만과 피더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 국내 연안해운업체의 동북아 해운시장 참여가 용이하도록 서비스루트 개발과 최신 대형(1,200TEU급)의 피더선 투입을 확대※ 싱가포르는 싱가포르항을 기점으로 컨테이너 피더서비스를 제공하여 동남아시아권의 중심항만으로 성장하였음.ㅇ 화물을 적재한 열차를 항구에서 궤도가 깔린 선박에 옮긴 후 중국항구를 거쳐 철도(TCR)를 통해 중국내륙과 중앙아시아 등지로 보내는 「한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중심지이며 도시에서 접근도가 가장 높은 지역이다.④ 도심입지는 고급상점가 옆 구역에 저소득층 가구가 밀집하는 등 무계획성에 의한 문제가 발생한다.22다음 중 입지선정절차를 나열한 것 중 가장 옳은 것은?지역주민과 기존 유통업체의 관련 사항을 고려한 상권평가 A.정해진 상권 내에서 입지출점의 유형결정 B.특정지역에출점입지선정 C.① A-B-C ② A-C-B③ B-A-C ④ C-B-A23다음 소매점의 입지유형 중 교외를 왕래하는 자동차 고객을 대상으로

  • 물류관리론 핵심요약정리
  • e-logistics - 물류서비스제공자가 IT를 기반으로 보관, 재고관리, 운송관련 솔루션제공등 다양한 부가가치 물류서비스를 온라인상에서 구현하여 온라인과 오프 라인의 시간적갭을 최소화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며 공급체인전체의 물 류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이다.** e-logistics의 효과① 정보교환시간 단축 ② 판매정보의 활용 ③ 물류비 절감④ 정보의 정확성 향상 ⑤ 물류비는 줄고 고객서비스 향상 ** 환경과 물류 (Green Logistics)** 그

  • [국제물류]동북아 물류중심국가 실현과 과제
  • 중심이 되기 위한 전략의 재정립 글로벌 공급사슬 허브로의 발전 산업클러스터와 연계된 글로벌 공급사슬 허브 e-Logistics 활성화 국제복합운송체계의 구축 친환경물류에 대한 적극적 대비1.동북아 물류 환경의 최근 변화와 향후전망 동북아 역내교역의 확대와 물동량 증가세계 물동량에서 동북아가 차지하는 물류의 비중은 1990년 16.8%에서 2004년 29.5%로 크게 증가 하고 있으며 동북아가 EU, NAFTA와 함께 세계 3대 경제권의 하나라 상하면

  • CJ O Shopping(CJ오쇼핑) 유통경로전략
  • 차1. CJ오쇼핑의 유통경로 설계과정 분석1. 고객 세분별 소비자 선호의 확인과 평가1) 소비자들의 부정적 이미지2) 경쟁업체들과의 비차별화2. 고객 중심 경로시스템의 설계1) 웹사이트상 제공되는 각종 정보2) 제품구색의 차별화 및 프로그램의 다변화3. 기업목표와 제약을 토대로 한 경로전략의 수정4. 경로 중개상 또는 경로 파트너의 선정5. 경로 피드백 시스템의 개발2. e-Logistics1) 배송유형2) 배송추적시스템의 활용2. SCM(물류체인관리)과 e-SC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