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조사방법론 보고서 ( 공익적 메세지가 사람들이 구매의사, 호감도, 비용 등 광고를 받아들이는 태도에 영향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미디어조사방법론
보고서
목차
I. 표지 ------------------------------------------ p.1.
II. 목차 ----------------------------------------- p.2.
III. 연구개요 ---------------------------------------- p.3.
IV. 설문지 ---------------------------------------- pp.4-5
1. 통제집단 설문지 --------------------------------- p.4.
2. 조작집단 설문지 --------------------------------- p.5.
V. 가설과 SPSS검정결과 --------------------------- pp.6-19
VI. 결론 및 후기 ----------------------------------- p.20.
연구개요
연구목적 - 우리의 주된 연구목적은 공익적 메세지가 사람들이 구매의사, 호감도, 비용 등 광고를 받아들이는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기 위해서이다. 그 외에도 성별과 광고태도 등의 요소에 따라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알아보았다.
연구방법 - 공익적인 메세지의 재활용 화분 광고 포스터가 포함된 설문지와, 나머지는 다 같으나 공익적인 메세지를 빼버린 설문지를 준비해서 각각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설정한다. 설문 대상은 실험집단 남성30/여성30, 통제집단 남성30/여성30으로 성비를 동일하게 두었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기타 - (공익적 메세지 포함에 대한 결측값 적용) 설문 말미에 공익적인 메세지를 보았냐는 뉘앙스의 질문을 넣었다. 그래서 아래 서술한 검정결과들은 공익적/비공익적 메세지를 확실히 인지한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하였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공익적인 메세지를 봤으면서도 공익적이지 않다고 응답한 사람과 비공익적인 메세지를 보고 공익적이라고 응답한 사람들은 결측값 처리를 통해 걸러냈다.
가설과 SPSS 검정결과
1. 광고의 공익성이 제품 추천 의향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T-Test 이용.
공익적 - 3.7843 / 비공익적 - 3.0625, 즉 공익적인 메세지를 읽은 사람이 추천할 의향이 높았다.
유의확률 : 0.102 -> 가설은 의미 없는 결과
∴ 광고의 공익성은 제품 추천의향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2. 광고의 공익성이 광고 호감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T-Test 이용.
공익적 - 4.4118 / 비공익적 - 4.1875, 공익적인 메시지를 포함된 광고를 본 사람들의 호감도가 아주 약간 높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