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론] DMB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MB의 개념 및 특징

2. 지상 DMB와 위성 DMB

3. DMB의 현재 상황

4. 다른 나라의 DMB 현황

5. DMB의 문제점

6. DMB의 미래 전망
본문내용
* 등장배경
이용자의 욕구가 증대
-이동 중에도 방송 및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이용자 증가.
→전문화된 새로운 통신과 방송의 혼합된 서비스의 필요성 대두
1990년대 후반, 디지털 방송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라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전개 과정에서
DMB 서비스의 개념이 등장.

*DMB의 유래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에서 유래.
- 우리나라에서는 DAB 도입을 논의, 오디오뿐 아니라 DVD급 영상까지 얹은 멀티미디어 방송을 도입하자는 판단 아래 DAB를 우리 독자 기술로 발전시킨 것이 바로 지상파 DMB.
- 위성 DMB 역시 DAB기술을 변형시켜 음성 외에도 문자나 영상 등 다양한 정보 수신을 가능케 함.


* DMB의 정의

: 디지털 방송 기술을 이용,이동 중 TV 동영상, 라디오 및 문자방송 수신이 가능한 서비스.

CD 수준의 음질과 데이터, 영상 서비스 등이 가능
우수한 이동TV 품질을 제공
오디오나 노트북에서 고정수신이 가능
이동수신의 단말기(휴대폰과 PDA의 휴대수신, 자동차수신장치등)에서 방송시청이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관계법] 4대개혁법안 중 언론관계법에 대한 고찰
  • 론관계법은 신문법, 방송법, 언론피해구제법을 추진해서 신문사 최대주주 및 그 일가의 소유지분 상한선 제한과 시장점유율 제한 등을 두고 이견이 많아 결정을 미루고 있었다가 얼마전에 상한선을 30%로 정했다. 한 신문사가 전체 시장의 30%를 과점하면 언론권력을 휘두를 소지가 있다하여 시장을 제한하는 것으로, 언론관계법에 대해서는 아래 본문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셋째, 사립학교법은 사립학교의 비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려는 의도

  • [미디어산업] DMB산업(디지털멀티미디어브로드캐스팅)의 발전현황과 영향
  • 방송과 통신 양쪽에서 유사한 서비스의 제공을 가능하게 하는 등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종국에는 이러한 현상들이 유비쿼터스라는 목표를 향해 진전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들을 수용하기 위한 단계로서 지상파와 위성을 통한 DMB 방송이 신규서비스로 도입되고 있다. Ⅱ. 본 론1. DMB의 정의 및 비교DMB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팅(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의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 방송과 통신이 결합되어 고품질의 음성(라디오)과 영

  • [매스커뮤니케이션] 공시모델을 통해 본 DMB의 발전방향
  • 매스커뮤니케이션공시모델을 통해 본,DMB의 발전방향제출일:2005.5.30지도교수:매스커뮤니케이션1조■서론-연구목적, 이론설명, 연구방안■본론1. 선행연구조사2. 공시모델 사용하여 DMB 적용 및 분석-①설문지 분석-②상업적 측면의 분석-③수용자적 측면의 분석■결론-우리조의 예측 및 DMB가 나가야 할 방향□참고자료 및 설문지, 그래프 첨부 ■ 서 론 ■○우리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상용화 되고 있는 DMB 방송을 우리 시대에 가장

  • 위성 DMB방송에 관하여
  • 위성 DMB방송에 관하여목차1. 서 론가. DMB서비스에 대한 개요2. 본 론가. DMB의 유래나. 기존 방송과의 차이다. DMB방송의 종류(1) 위성DMB(2) 지상파DMB 라. DMB방송의 시장전망마. 앞으로의 정책과제(가) 콘텐츠 공급 분야 (나) 플랫폼 관련 분야 (다) 매체간 균형 발전 (라) 네트워크 문제 (마) 영향력 : 사회적 규제 3. 결 론12 - 서 론DMB서비스에 대한 개요최근 디지털방송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방송, DMB가 주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론의 기본 모델 pp.42-443.1.3 뉴미디어와 수용자 활용 - 이용과 충족이론 중심으로 pp.44-453.1.4 미디어 이용 동기와 충족 유형 pp.45-47Ⅳ. 연구 방법 pp.47-534.1 연구 문제 p.474.2 측정․분석 pp.47-494.2.1 설문의 구성 pp.47-484.2.2 설문의 진행․대상 p.484.2.3 분석 방법 p.494.3 분석 결과 pp.49-534.3.1 위성 DMB 이용동기 측정 항목들에 대한 요인 분석 결과 pp.49-53Ⅴ. 결론․ 한계 pp.53-54제 1장 서론1.1 문제제기 & 연구목적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낳은 차세대 컨버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