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생에 대한 참여 관찰 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고시생에 대한
참여 관찰 결과
Ⅰ. 서 론
요즘 너도나도 고시열풍이다. 굳이 노력하지 않더라도 행정, 사법, 임용, 7,9급 공무원 등
고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우리가 어릴 적에 공무원이나 교사란
직업은 일반적으로, 그다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직업으로 여겨지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러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실업도 늘어나게 되고 그러면서 점차 사람들은 안
정되고 위험 부담이 적은 직장을 선호하게 되었다. 평생직장으로 짤릴 염려없이 자신의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는 직업말이다. 물론 인재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그들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면 나라의 경쟁력도 커지겠지만 문제는 이들이 고시에만 점점 매달리니 안타
까울 따름이다. 어찌되었건 요즘 우리 나라는 고시를 준비하는 이들이 해가 거듭될수록
늘어가고 있는 추세라고 하며 이와 관련해 우리조는 우리 나라에 불고있는 고시열풍 속으
로 들어가 고시를 준비하는 고시생들의 세계에 대해 조사를 하고자 한다.
1. 고시의 의의
고시란 사전적 의미로 풀이하면 공무원 따위의 지원자의 학력이나 자격을 검사하여 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론] 전문성의 구성요소와 개발 과정-보험인의 사례 연구
  • 결과분석을 통해 반성적 실천이 이루어진다고 분석한다(Ross, 1989; Valli, 1997; Van Manen; 1977). 또 반성적 실천과정은 구체적 경험에서 시작하여 경험에 대한 관찰과 분석의 과정을 거쳐 추상적 재개념화를 통해 상이한 관점을 생성하여 실천가가 행위에 들어가는 실험단계로 끝나게 된다(Osterman & Kottkamp, 1993). 본 연구에서는 전문가들이 어떻게 전문지식을 이론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직 별 반성적 실천방법론을 어떻게 구체화하고 정교화하는가를 중심

  • [노동경제학] 행정고시를 통한 공직진출의 편익-비용 실증분석
  • 대한 대학생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는 대학의 성적 분포에 따라 여러 상이한 결과가 도출이 되어다. 예를 들어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경우 명예심의 추구와 행정고시를 통한 고위계층의 진출이 그 목적인 반면, 중하위권 대학 학생들은 상대적으로 현실적인 취업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한 기회로써 고시를 선택하는 것이다. 그리고 행정고시의 실체 파악을 위해 신림동 등의 고시촌에서 직접 고시생에게 설문하는

  • [교육사회] 대학이라는 병
  • 결과 거의 본능화한 불평등 의식으로 말미암아 개개인의 창조성이나 진취성은 메마르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또한 필자는 ‘컨닝’의 폐풍에 관하여 언급한다. 예부터 과거 시험에 대한 각종 부정과 비리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가 자주 들렸으나, 그러한 폐습이 대학교에서 살아남은 것은 그에게 대단히 놀라운 것이었다. 그런데 필자에게 이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컨닝에 대해 태연하게 반응하는 교수들의 가벼운 인식이었다. 여기서 점수를 얻기

  • 인터넷 중독 인터넷 중독 문제 인터넷 중독 정의 인터넷 중독 사례 인터넷 중독
  • 대한 상위수준 해석을 회피한다. 이러한 인지적 몰락은 네 가지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데, 행동에 대한 억제가 풀리는 탈 억제(disinhibition),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이나 자신에 대한 평가를 회피하는 수동성(passivity)과 무책임성(irresponsibility), 의미 있는 통합적 해석과 연합된 부정적 정서로부터 도피하여 정서의 결핍, 환상이나 비이성적 사고에 취약하게 되는 것이 그것이다. Baumeister가 말한 인지적 몰락의 결과는 인터넷을 역

  •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
  • 참여하는 판매원은 단순히 회사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한 것에 대한 수익만을 얻는 것이 아니라 하위 판매원들이 상품을 쓰거나 재 주문을 할 때마다 보상 플랜의 기준에 맞추어 추가 수입이 계속 발생됩니다. 즉 자신이 모집한 하위 판매원이 판매한 판매실적에 대해서 커미션을 받게 됨을 말하며, 이는 상품의 홍보 및 다른 판매원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후원에 대해 수당이 지급되는 것으로, 이 후원수당은 유통비용의 절감 분을 소비자에게 환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