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 - 발굴사이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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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전자무역
-발굴 사이트 조사
목차
발굴사이트 소개
주요 나라별 대표 발굴사이트
(한국, 중국, 미국, 유럽, 홍콩)
Q&A
*
바이어 발굴
지인소개
KOTRA
인터넷
박람회
인터넷
무역을 하기 위해 바이어를 발굴해야 한다.
대표적인 방법으로,
지인으로부터 거래처를 직접 소개받거나
KOTRA(수출 및 투자 유치를 위해 정부가 설립한 기관)에 의뢰
- 코트라 본사 3층에 무역 정보실이 있다. 정보실에는 작년에 어떤 회사에서 어떠한 물품을 수입했는지 나라별로 검색을 할 수 있는 자료가 있다.
검색을 하면 회사명, 담당자, 전화번호, 이메일, 수입품목 등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보통 지역*품목에 따라 10~30만원 소요
- KOTRA 이외의 수출유관기관으로 콤파스, EC21, ECPLAZA가 있다.
(3)인터넷을 통해 국내 및 해외 무역 포털 사이트 이용
(4)국제 전시 박람회에 참가 및 참관
-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제품에 대한 박람회가 진행된다.
가장 믿을 만하고 확실한 바이어 발굴 가능.
*
전자무역(E-TRADE)
인터넷 무역. 즉 전자무역은 인터넷 상에서 무역에 관한 활동을 하는 모든 것.
사이트 소개에 앞서, 전자무역의 장점*단점으로 다음과 같은 대표적인 특징이 있음.
장점
경제성-대부분 수출입 상담이 인터넷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직접 해외출장을 안가도 되고 온라인으로 물건 보여줘도 된다. 투자비용이 절감된다.
신속성-진입장벽이 없고, 실시간 처리로 빠르다.
단점
신뢰성-가짜 바이어들이 있다. 사기까지 당할 수 있다. 또한, 정보유출 우려도 있다.
->신중하고 꼼꼼히 분석하여야 성공적인 바이어 발굴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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