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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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온라인 해외마케팅의 개념과 활용

2.해외시장조사 및 거래선 발굴

3.거래선 발굴
본문내용
2.온라인 해외마케팅의 개념
전자카탈로그나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판매자 에게는 제품홍보의 기회와 구매자와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자에게는 제품구매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

3.온라인 해외마케팅의 특징
1.쌍방향 의사소통
2.마케팅과 판매비용의 절감
3.시공간의 제약 극복
4.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가능



(2) 해외 검색엔진

인터넷 상에 산재해 있는 재반 정보를 미리 수집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저장한 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수시로 찾을 수 있도록 해 주는 일종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특징
1.검색엔진에 대한 신뢰도
2.타켓 광고
3.장기적인 마케팅에 유리



5.해외마케팅 서비스와 소셜미디어의 관계
web1.0
Web1.0의 기술적 기반을 둔 무역거래알선사이트와 해외 검색엔진은 고객에게 일방적 정보제공을 담당

web2.0
Web2.0의 개방, 참여, 공유를 활용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가 등장하여 정보처리를 사용자들이 참여하고 공유하여 그 정보에 대하여 신뢰성을 부여

1.해외 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의의
상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유통, 판매하는 것과 관련된
해당 문제에 대한 모든 사실을 수집, 기록, 분석하는 활동



시장세분화
특정품목의 수출실적, 대상 시장의 경제적 특성 및 소비자기호를 조사하여 유사한 시장을 집단화

목표시장의 선정
해외시장진출 가능성이 있는 국가를 설정

거래선 발굴 대상


해외시장 조사기법

수출입 통계분석

특정품목의 연도별, 국가별 수출입 실적을 분석하여 파악된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마케팅을 시작하고 해당국가의 품목별 바이어 리스트를 입수하여 분석


전자거래알선 사이트의 주요기능

(1)오퍼정보 열람
(2)오퍼정보 검색
(3)오퍼 등록
(4)상품 카탈로그 정보의 검색
(5)주문형 오퍼정보 수신
(6)거래오퍼 관리시스템


3.거래선 신용조사
신용조사의 개념
수출자의 물품인도 능력, 수입자의 대금결제능력을 조사하고, 그 이행에 대한 신뢰성과
기업의 일반적인 정보를 사전에 조사하여 장래의 불확실성에 대한 예측

신용조사의 요건
-Character(상도덕)
-Capital(자산)
-Capacity(거래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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