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의 고객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12 / 2019.08.1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행정론/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회복지행정 환경의 변화에 따라 사회복지조직이나 기관들은 클라이언트를 소비자(consumer)로 인식하고 고객중심적인 서비스를 실시해야 한다. 또한 사회복지행정의 관점에서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의 설정을 통한 책임 있는 경영을 해 나가야 한다. 현대사회는 소비자의 이질성이 높아지고, 비영리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확산됨에 따라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 중심적 경영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사제안트(Sargeant)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상자들이 고객으로 대우받지 못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사회복지조직의 독특한 특성 때문이다라고 지적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직의 특징에 대해 토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의 특징에 대해 토론하시오목차사회복지조직의 특징에 대해 토론하시오1. 신축성 유지 및 확보2. 전문성3. 고객지향성* 참고문헌사회복지조직의 특징에 대해 토론하시오사회복지행정조직의 구조적 특성 역시 복지 그 자체의 속성(trait) 및 특성과 사회복지행정조직목표의 특징인 추상성과 유동성, 전문성, 고객지향성 등에서 유추해 볼 수 있다.1. 신축성 유지 및 확보이는 사회복지행정조직목표가 추상적이고 장기적, 무형적 목표

  •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전략
  • 변화에 적절히 보조하고, 그 변화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이른바 조기 경보 시스템 역할을 하는 적절하면서도 윤리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으로 언급하고 있다.PR은 위에서 살펴본 사회복지조직의 총체적인 마케팅 전략과 관련하여 조직의 이미지 제고와 관련되어 있으며, 조직이 고객 및 후원자와 지역사회 대중의 관심과 태도에 영향을 주기 위하여 행하는 모든 일과 관련된다. 이러한 PR을 위한 프로그램은 조직에 대한 긍정적 견해와 관

  • 사회복지조직의 유형
  • 사회복지조직의 유형I. 클라이언트의 상태와 조직의 기술에 따른 유형하센펠드는 사회복지조직의 주요 고객인 클라이언트의 상태와 조직이 클라이언트를 변화시키기 위하여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사회복지조직을 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였다(Hasenfeld, 1983: 4-7).클라이언트는 상태에 따라 정상기능을 하는 클라이언트(normal functionating client)와 비정상적 기능을 하는 클라이언트(malfunctionatmg client)로 구분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클라이언트를 변화시키기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에 대해 서술하시오
  • 조직에서 고도로 발전한 분야인데 이는 기업의 경영 환경이 자유 경쟁의 시장경제 체제로 변화됨에 따라 고객 중심의 경영 활동을 통하여 고객을 만족시키고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 창출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 들어 비영리조직, 사회복지조직에서도 이러한 마케팅과 홍보의 중요성과 그 유용성을 인정하고 받아들여 조직의 행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단계에 있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이러한 사회복지조직

  • 사회복지조직의 특수성을 논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진술하세요.
  • 복지를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사회로부터 위임 받은 존재라는 인식이 있는데, 이는 투입되는 것이 도덕적 가치를 가지는 사람이므로 도덕적으로 정당화 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그러나 도전적 모호성이 많기 때문에 이해관계에 갈등을 일으키고 환경관계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핵심적인 활동은 조직구성원과 서비스 대상자와의 고객관계로 일선 조직활동이 중요시 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즉, 결과 평가에 대한 논란이 많고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