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에서의 고객(클라이언트)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15 / 2019.11.15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셋째, 사회복지조직은 잘못하면 무의식중에 가진 자의 온정주의적 태도를 취하기 쉽다. 특히 공급에 비해 수요가 매우 많아 극히 일부의 클라이언트만이 서비스를 받게 되는 경우에 이러한 태도를 갖기 쉽다. 서비스를 받게 된 사람은 선택된 소수이기 때문에 서비스를 공급하는 사회복지조직에 감사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따라서 클라이언트가 서비스에 불만을 표시하거나 불평하는 것은 온당치 못하거나 심지어 배은망덕하다고 간주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마케팅 관리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 조직은 정부의 보조금 및 기타 단체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므로 이로 인한 서비스제공에 있어서 효율성과 효과를 획득할 필요와 책임이 있다. 이에 대해 전략적 마케팅기법은 필수적이다.2. 대상자 관리측면에서 클라이언트, 이용자, 기부자, 지역사회를 고객으로 인식하여 만족을 욕구의 관리에 있어 이를 적극적으로 대응할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3. 서비스의 개발 측면에서 사회복지조직의 특성상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법적, 문화적 환경의 변화

  • 사회복지조직의 특수성을 논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진술하세요
  • 사회복지조직 근황오늘날 우리나라의 사회복지조직은 정치, 경제, 법, 인구, 사회환경,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급격한 환경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대상별로 초고령 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이주 근로자 등 복학적인 욕구를 가진 집단의 등장으로 말할 수 있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특성 역시 과거 일방적 ‘수혜자’에서 ‘이용자(고객)’로 이동했다면, 최근에는 ‘참여자’ 또는 서비스를 직접 ‘생산하는 주체’로서의 가능성이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 고객의 욕망을 잘 파악하고 그에 합치된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기획 개발하고 이에 관한 사실을 전달하며 각 주체가 최소비용으로 최대의 고객만족, 최대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당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를 의미 하는 것이다.◆ 비영리조직이 마케팅을 행하는 목적은 사회구성원의 발전을 도모하며, 사회적 이득을 설득하고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고자 하는 것이다.◆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은 사회

  • 사회복지사로서의 책임성 있는 역할을 위해 어떤 부분에서의 역량을 강화해야 하는지 작성해보세요
  • 사회작용에 있어 사회복지사의 책임성의 대두는 그 필요성을 다음과 같이 몇 가지 측면에서 정리할 수 있다.첫째, 사회복지행정의 전문성을 들 수 있다.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불완전한 지식과 기술의 사용, 조직목표의 다양성과 불확실성, 외부로부터 자선적인 성격의 자금 확보 및 사용 등은 어떤 성격의 공 ․ 사조직보다도 그 전문성을 더 요구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사회복지행정의 질적 변화와 고도의 전문화는 조직 내 ․ 외적

  •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
  • 사회복지서비스의 클라이언트에게 제공되는 사회복지서비스의 품질이 평가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그리고 사회복지의 제공과 실천 과정에 있어서 과정보다는 결과, 목적, 성과가 중시되어 성과를 측정하거나 할당하는 시스템이 발전할 것이고 사회복지기관이 속해있는 환경에 대한 체계적 분석을 통한 외부 환경의 영향력에 더욱 민감해지고 이에 대한 대처가 중요해질 것이다. 이러한 점들은 사실 이미 사회복지행정조직에서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