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의 특징 및 개념을 학자별(Freud, Erickson, Piaget)로 설명하고, 발달의 5가지 원리를 모두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10 / 2019.08.1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기의 특징 및 개념을 학자별(Freud, Erickson, Piagt)로 설명하고, 발달의 5가지 원리를 모두 설명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기의 개념
2. 학자별 아동기의 특징
1) Freud
2) Erickson
3) Piaget
3. 아동발달의 5가지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동기의 특징 및 개념을 학자별(Freud, Erickson, Piaget)로 설명하고, 발달의 5가지 원리를 모두 설명하시오.
Ⅰ. 서론
일반적으로 아동기는 인간 생활주기의 초기 단계이다. 유엔에서 제정한 ‘아동권리협약’에 근거하면, 아동은 “18세 미만의 모든 사람”을 가리킨다. 또한 우리나라의 ‘아동복지법’과 ‘입양촉진 및 절차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아동은 18세 미만의 사람을 말한다. 보통 아동기는 6세부터 12세까지 초등학교에 다니는 시기로 이시기는 가정과 학교 및 이웃으로 활동범위가 넓어지고, 주위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고 사회적, 도덕적 발달이 현저히 차이가 나며 정신적으로 신체적?사회적 발달상의 여러 특징을 지닌다. 이 시기에는 학교생활이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학교생활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 참고문헌
-
구혜영, 염경혜, 이은화 저, 아동복지론, 신정, 2018
윤매자, 신혜경, 주정현 저, 아동복지론, 양서원, 2017
강문희, 김매희, 유정은 저, 아동발달론, 공동체, 2011
오정수, 정익중 저, 아동복지론, 학지사, 2017
주수길 저, 아동복지론, 양성원, 2016
노병일 저, 아동복지론, 공동체, 2016
김영옥, 최미숙, 황윤세 외 1명 저, 아동발달론, 공동체,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계형성의 중요성과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와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필요한 원칙을 기술하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신의 관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으로 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주인공 벤자민 버튼
- 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고 미국 공화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
- 글로벌다문화역량강화(청소년 정책론)
- 국민건강보험 관리-운영체계
- 국민건강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과제 및 전달체계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가족치료] 영화 `말아톤` 발달장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