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전략-광고 소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크리에이티브 전략-
1.크리에이티브는 무엇인가
크리에이티브란 광고의 제작, 표현행위를 말한다.
그 목표와 일치한 방향으로 결정되어야만 의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자칫 크리에이티브만 뛰어난 광고로
기억되거나 제품과 전혀 관련성이 없는 크리에이티브로
남을 가능성이 있다.
2. 광고 소구와 표현 기법
광고 소구
광고소구는 소비자에게 주의를 끌어 제품, 서비스 등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고, 제작은 소구를 광고 메시지화시키는 일이다.
광고 소구는 광고 메시지 전달의도구로 사용된다.
-종류: 이성적 소구
감성적 소구
(1) 이성적 소구
이성적 소구는 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성적 소구의
목적은 표적 청중을 합리적으로 설득시켜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최상의 브랜드를 구입하도록 한다.
# 이성적 소구의 종류
① 제품의 속성과 특징
중요한 제품의 속성과 특징을 보여주는 것으로 소비자에게 매우 유익하다. 대부분
새로운 가능을 가진 신제품을 광고할 때 많이 사용한다. 이때 제품 속성과 특징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결정에 근거가 될 수 있다.
① 제품의 속성과 특징의 사례
야쿠르트,제품명에 ‘하루 350g’ 정보 담아
야채가 부족한 줄은 알지만 하루에 얼마큼 섭취해야 하는 지 모르는 소비자들에게 ‘350 밸런스 하루야채’라는 브랜드네임을 통해 하루 야채 섭취량의 새로운 기준과 제품의 효능, 효과를 동시에 제시하고 야채부족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다시 한번 환기시켜 보고자 했다. 하루 섭취해야하는 야채량이 들어있다는 제품의 속성과 특징을 강조한 광고.
② 경쟁적 장점
# 이성적 소구의 종류
타사의 제품에 비해 차별적 우위를 강조하는 방법이다. 직접이든 간접이든 다른
브랜드와 비교하여 타사보다 한가지 이상의 우월함을 주장한다.
② 경쟁적 장점의 사례
동양생명 이색 마케팅으로 틈새 시장 공략
동양생명은 TV, 인쇄 광고를 통해 두 배의 기쁨을 준다는 슬로건으로 종신 혹은 연금 한가지만 의지하는 타사 보험사들의 고객들의 상황을 불안하게 외 발 자전거를 타는 모습에 비유하고, 보장자산과 은퇴자산을 한번에 관리해주는 수호천사 한혜진의 모습을 두 발 자전거를 타고 여유 있게 나아가는 모습으로 묘사하여 고객의 만족감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 이성적 소구의 종류
③ 유리한 가격
이 소구법에서 메시지의 주안점은 가격이다. 가격 소구 광고는 세일, 특별한 제공,
하루 염가 판매 등을 알리는 소매상이 주로 사용한다.
소비자가 가격에 대해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경제적 이점을 명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 낼 수 있다.
③ 유리한 가격의 사례
맥도날드 런치타임의 세트 가격은
모두 3000원이라는 가격 소구의 광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