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전략-광고 소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크리에이티브 전략-
1.크리에이티브는 무엇인가
크리에이티브란 광고의 제작, 표현행위를 말한다.
그 목표와 일치한 방향으로 결정되어야만 의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자칫 크리에이티브만 뛰어난 광고로
기억되거나 제품과 전혀 관련성이 없는 크리에이티브로
남을 가능성이 있다.
2. 광고 소구와 표현 기법
광고 소구
광고소구는 소비자에게 주의를 끌어 제품, 서비스 등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고, 제작은 소구를 광고 메시지화시키는 일이다.
광고 소구는 광고 메시지 전달의도구로 사용된다.
-종류: 이성적 소구
감성적 소구
(1) 이성적 소구
이성적 소구는 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성적 소구의
목적은 표적 청중을 합리적으로 설득시켜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최상의 브랜드를 구입하도록 한다.
# 이성적 소구의 종류
① 제품의 속성과 특징
중요한 제품의 속성과 특징을 보여주는 것으로 소비자에게 매우 유익하다. 대부분
새로운 가능을 가진 신제품을 광고할 때 많이 사용한다. 이때 제품 속성과 특징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결정에 근거가 될 수 있다.
① 제품의 속성과 특징의 사례
야쿠르트,제품명에 ‘하루 350g’ 정보 담아
야채가 부족한 줄은 알지만 하루에 얼마큼 섭취해야 하는 지 모르는 소비자들에게 ‘350 밸런스 하루야채’라는 브랜드네임을 통해 하루 야채 섭취량의 새로운 기준과 제품의 효능, 효과를 동시에 제시하고 야채부족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다시 한번 환기시켜 보고자 했다. 하루 섭취해야하는 야채량이 들어있다는 제품의 속성과 특징을 강조한 광고.
② 경쟁적 장점
# 이성적 소구의 종류
타사의 제품에 비해 차별적 우위를 강조하는 방법이다. 직접이든 간접이든 다른
브랜드와 비교하여 타사보다 한가지 이상의 우월함을 주장한다.
② 경쟁적 장점의 사례
동양생명 이색 마케팅으로 틈새 시장 공략
동양생명은 TV, 인쇄 광고를 통해 두 배의 기쁨을 준다는 슬로건으로 종신 혹은 연금 한가지만 의지하는 타사 보험사들의 고객들의 상황을 불안하게 외 발 자전거를 타는 모습에 비유하고, 보장자산과 은퇴자산을 한번에 관리해주는 수호천사 한혜진의 모습을 두 발 자전거를 타고 여유 있게 나아가는 모습으로 묘사하여 고객의 만족감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 이성적 소구의 종류
③ 유리한 가격
이 소구법에서 메시지의 주안점은 가격이다. 가격 소구 광고는 세일, 특별한 제공,
하루 염가 판매 등을 알리는 소매상이 주로 사용한다.
소비자가 가격에 대해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경제적 이점을 명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 낼 수 있다.
③ 유리한 가격의 사례
맥도날드 런치타임의 세트 가격은
모두 3000원이라는 가격 소구의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크리에이티브
  • 광고의 빅 아이디어, 판매요지 등을 설정하는 것으로 각종 분석을 통해 세워지고, ‘어떻게 말할 것인가?’에서는 광고의 이미지, 언어, 레이아웃, 매체 등을 결정한다. 광고를 만들기 전에 시장, 제품, 소비자 분석을 실시한 뒤 광고할 제품 콘셉트를 정한다. 콘셉트가 정해지면 광고소구 방법과 제작기법의 선택, 즉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통해 광고를 완성한다. 분석 대상은 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외적, 내적인 환경요소를 분석한 시장분석과 제

  • [광고론] SK주유소 광고분석
  • ┗ 차 례 ┓1. SK 주유소 광고 내용( 광고를 본 후 나의 생각2. SK 주유소 광고 대행사( 광고주,대행사,프로덕션,감독,BGM3. SK 주유소 광고의 정보 처리 과정( 광고 처리 모형5. SK 주유소 광고의 감정적 반응( 광고에 대한 태도가 상표에 대한 태도로의 전이6. SK 주유소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표현 전략 -감성적 전략-2단계 접근 전략( 광고표현의 유형-유머 소구-성적 소구-향수 소구 (광고소구 실행 형식의 유형-비교-생활의 단면-상징(

  • [광고경영] 커피 ‘Taster’s Choice’ 테이스터스 초이스 광고전략
  • Tasters Choice과 목 명: 광 고 경 영담당교수명: 제 출 일: 2003년 11월 28일제 출 자: 서론본론상황분석시장분석업체별 시장분석SWOT 분석STP 전략제품분석 및 광고분석제품전략브랜딩 전략4P크리에이티브 관리브랜드와 로고광고소구점매체계획수립과 광고예산편성결정매체계획 준비매체목표 설정매체전략 설정광고결론서론‘네슬레’는 해외시장이 전체 매출의 98%를 차지하는 초국적 기업으로서 현재 한국에서 ‘한국네슬레’라는 기

  • [광고론] `2프로부족할때` 크리에이티브전략
  • 전략의 개념과 내용정리*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전략을 메시지와 시각적으로 어떻게 표현하는가에 대한 계획->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광고가 나타내고자 하는 메시지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광고표현전략, 광고표현유형광고표현전략 : 제품-소비자 전략, 이성적-감정적 전략, 프레이저 전략, 2단계 접근전략, AIIEE전략 등이 있다. 책에서는 2단계 접근전략을 중심으로 접근 -> 정보제공광고, 전이광고광고표현유형 : *심각성 소구 (공익광고,

  • [광고론]LG 엘라스틴 헤어 솔루션 광고분석
  • 광고 분석: LG 엘라스틴 헤어 솔루션= 개 요 =♠ 배경 ♠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1) 광고크리에이티브 목표♠ 제품분석(4P) 2) 광고크리에이티브 컨셉1) 제품 3)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2) 가격 - 소구형태3) 유통 - 광고집행4) 판매촉진 - 광고매체4) 광고크리에이티브 전술♠ SWOT분석1) 강점 ♠ 성과분석 및 제안2) 약점 1) 성과분석3) 기회 2) 제안4) 위협♠ 경쟁업체- P&G- 유니레버- 시세이도- 제일제당- 태평양♠ 광고대행사♠ 광고전략1) 광고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