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라는 이름의 지배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V라는 이름의 지배자
매스미디어는 이미 우리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위치에 놓여있다. 매스미디어의 종류에는 신문, 잡지, 라디오나 TV등이 존재한다. 요즘에는 이런 전통적인 대중문화 보다는 트위터, 페이스북같은 SNS가 한창 뜨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나는 오늘 유행의 오르막을 타고 있는 SNS보다는 이제는 토속적인 향이 느껴지기까지 하는 TV에 대해서, 특히 TV가 가진 지배의 권력에 관해 말해보고자 한다.
나는 어릴 때부터 TV를 무척 좋아했다. 그 시절에는 아직 인터넷의 발달이 초기 단계였기 때문에 밖에서 친구들과 재밌게 놀다가 집에 들어와서는 TV를 시청하는 것이 일상이었다. 특히, 일요일 아침에 하는 디즈니 만화를 너무 좋아해서 시간을 꼭 지켜서 볼 정도였다. 아마 나와 같은 또래들은 모두 공감할 것이다. 그리고 중학생이 되면서 점점 인터넷의 매력을 알게 되어 자주 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TV시청을 끊을 순 없었다. 대학을 오기 전 까지만 해도 아무런 문제를 느끼지 못하였는데 한 살한살 나이가 들어 성숙해져감에 따라 이것이 나에게 아주 심각한 문제를 유발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이전에는 TV 자체를 비판적인 자세로 받아들인 적이 없었다. 왜 그랬을까 곰곰이 생각해보다가 TV시청을 할 때 나의 모습을 되새겨봤다. 마치 혼이 나간 사람의 모습이 떠올랐다. 눈은 화면에 고정되고 정신은 아무 생각도 가지지 않는 無의 상태가 된다. 오로지 화면의 내용만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뿐이다. 지금도 TV를 볼 때면 이렇게 꼭두각시 인형처럼 되어버리지만 어릴 때와 지금의 다른 점은 이제는 수동적으로 받아들여도 곧바로 적극적으로 그 정보에 반대하기도 하는 등 시청을 하면서 소위 생각이라는 것을 한다는 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디보스 경영전략
  • ① 서론1. 기업소개(1) 디보스의 경영이념 및 비전디보스(Diboss)란 Digital Boss의 약어로서 디지털 TV계의 최고 지배자라는 의미이며, “Creation with Customer”는 고객과 함께 세계최고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디보스의 경영이념이다. -Mission Statement-Global Top1 Commercial DisplayCreation with Customer: Global Top1 Commercial Display의 목표를 달성하는 그 날까지. 그리고 Cretion with Customer의 혜택을 세계 곳곳으로 전파할 그 때까지 디보

  • [플라톤]플라톤의 교육사상
  • 지배자, 생산자, 군인의 생각을 심어주고 나서야 자유롭게 풀어준다는 것이였다. 물론 시대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이 다르다는 것을 감안해서 플라톤을 바라본다면 그의 생각이 아주 나쁘진 않다. 아이들이 스스로 깨닫기 전에 좋은 부분을 넘겨준다는 것도 교육을 하는데 좋은 방법의 하나기도 하지만 나는 약간 다르게 생각한다. 나는 교육적인 면에서 아이들을 자유롭게 풀어놓아야 생각도 다양해지고 행동도 활발해진다고 생각해왔기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각기 다른 진출 현지화전략 -프랑스와 중국
  • TV드라마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들이 크게 유행한 ‘한류’ 열풍 이후,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 화장품 기업들의 선호도 또한 증가하였다. 이러한 기회를 포착하기 위하여 한국의 화장품기업들이 중국시장진출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또한 같은 아시아 계열 기업의 제품으로써 한국 화장품이 중국인의 피부에 잘 맞는다는 인식도 한국 화장품의 선호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꽌시, 배타성중국 정부의 2005년 ‘직접판매관

  • [대중매체]대중문화 바라보기(드라마,오락프로그램,영화)
  • 이름 값으로 프로그램을 질을 평가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다. 특히 시청자들과 호흡하기보다는 유명 연예인들의 호화로운 출연으로 진행되어지는 프로그램들을 보자. 강호동의 천생연분, 산장미팅 장미의 전쟁을 예로 들어보자. 두 프로그램은 비슷한 형태의 진행을 보여준다. 남녀 연예인의 여러 애정행각을 통해 진행되어지는 프로그램이다. 처음에는 신선하고 연예인들의 새로운 모습을 보면서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

  • [문학과문화] 왜 오인용에 열광하는가
  • tv에 많이 나왔지. 너 가수잖아 흠흠. 가수면 다냐 음? 가수면 이렇게 신발 이렇게 흩트려 놔도 되는 거야? 어?(목소리 바꿔서) 야 씨발 더블백 정리해 줄테니까. 물어보는 말 똑바로 대답해 알았어? (더블백 풀며) 이게 뭐야 씨 더러워. 이 야유 이름은?무뇌중 : 이병 무뇌중!! 김창후 : 음성 높이지마 이 씨발놈아. 여기 너 밖에 없어? 아까 니 목소리 듣고 고참들 다시 오면 어떻할라 그래 어? 시바 존나 개념 없네 개새끼.군번은?무뇌중 : 02 다시 8017785. 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