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라는 이름의 지배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TV라는 이름의 지배자
매스미디어는 이미 우리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위치에 놓여있다. 매스미디어의 종류에는 신문, 잡지, 라디오나 TV등이 존재한다. 요즘에는 이런 전통적인 대중문화 보다는 트위터, 페이스북같은 SNS가 한창 뜨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나는 오늘 유행의 오르막을 타고 있는 SNS보다는 이제는 토속적인 향이 느껴지기까지 하는 TV에 대해서, 특히 TV가 가진 지배의 권력에 관해 말해보고자 한다.
나는 어릴 때부터 TV를 무척 좋아했다. 그 시절에는 아직 인터넷의 발달이 초기 단계였기 때문에 밖에서 친구들과 재밌게 놀다가 집에 들어와서는 TV를 시청하는 것이 일상이었다. 특히, 일요일 아침에 하는 디즈니 만화를 너무 좋아해서 시간을 꼭 지켜서 볼 정도였다. 아마 나와 같은 또래들은 모두 공감할 것이다. 그리고 중학생이 되면서 점점 인터넷의 매력을 알게 되어 자주 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TV시청을 끊을 순 없었다. 대학을 오기 전 까지만 해도 아무런 문제를 느끼지 못하였는데 한 살한살 나이가 들어 성숙해져감에 따라 이것이 나에게 아주 심각한 문제를 유발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이전에는 TV 자체를 비판적인 자세로 받아들인 적이 없었다. 왜 그랬을까 곰곰이 생각해보다가 TV시청을 할 때 나의 모습을 되새겨봤다. 마치 혼이 나간 사람의 모습이 떠올랐다. 눈은 화면에 고정되고 정신은 아무 생각도 가지지 않는 無의 상태가 된다. 오로지 화면의 내용만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뿐이다. 지금도 TV를 볼 때면 이렇게 꼭두각시 인형처럼 되어버리지만 어릴 때와 지금의 다른 점은 이제는 수동적으로 받아들여도 곧바로 적극적으로 그 정보에 반대하기도 하는 등 시청을 하면서 소위 생각이라는 것을 한다는 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시설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골재의 함수상태에 따라 콘크리트 성질이 많이 좌우된다 이는 부실시공의 원인을 제공할 수도 있으며, 결과적으로 건축물 품질과 안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골재의 함수상태 및 특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시오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기말고사 대비용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