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의 발달과 도시 분포의 변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통의 발달과 도시 분포의 변천
Ⅰ. 교통로와 도시 분포의 변천
1. 춘추 전국 시대
1) 춘추시기
천연 항로
- 위수, 황하, 분수: 진(秦)의 수도 옹(雍)과 진(晋)의 수도 강(絳)을 연결하는 양식 운송로
- 민강(岷江), 한수(漢水): 운하를 굴착하여 자연 하천을 연결시켜 수상교통 발전
2) 전국시기
오도(午道): 위(魏), 조(趙), 제(齊)를 연결하는 육상 교통로
홍구(鴻溝)굴착: 중원 지방의 황하와 회하를 연결하는 인공운하이자 간거(幹渠)로서 지거(支渠)와 함께 중요한 수운 교통망 형성
3) 주요 도시
주(周)의 낙읍(낙양) : 천하의 상업도시,
조(遭)의 한단(邯鄲) : 야철업 중심지
송(宋)의 도읍 : ‘천하의 중심’으로 발달
위(衛)의 복양
제(劑)의 임치 : 동쪽의 큰 도회(都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학점 우수작)[부동산] 역세권 주변지역의 용도지역결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대한 연구
  • 도시에서는 위치가 토지의 경제적 가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그 위치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교통이다. 특히 대도시의 경우 자동차 교통의 발달로 도시내부의 경제적, 물리적 유발 및 자동차의 속도저하로 도심상업지구의 이심현상이 일어나는 반면 교통이 새롭게 정비되는 지구는 접근성이 유리한 조건이 되어 지가를 상승시킨다. 상승하는 지대․지가의 기원은 도시인구 및 소득의 증가에 기인한다고 생각되지만 도시의 지가동향에

  • 정보화 사회와 미디어부산의 행정구역
  • 발달을 돕고 건전한 육성을 통해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부산청소년상담교육센터를 개설합니다. *변천-2010년 1월17일 어울림 청소년회복센터 발기인 모임으로 조직구성. 2010년 1월 25일 운 영위원회 회칙제작. 2010년 3월 14일 조직위 구성.-2011년 어울림 청소년회복센터 개소(남자청소년쉼터)-2012년 부산청소년상담교육센터 조직위 구성. 2012년 9월 24일 발기인 대표 모임. 20112년 10월 5일 발기인 총회. 20112년 12월 1일 사단법인 부산청소년상담교육센

  • 중국 지리와 문화 특색12
  • 변천해가고 있으며, 社會主義는 오늘날 현대 中國의 정신적 사상적 기반이이며, 이러한 社會主義는 21세기 초강대국 中國을 실현한 중요한 국가적 사상인 것을 부인하기는 어려운 사실이다. 여기에서 社會主義와 民主主義를 잠깐 비교한다면, 民主主義는 개인의 자유와 존엄을 최고 이념으로 하며 자유 경쟁 하에 私有財産制度를 인정하고 있으며 社會主義는 철저한 재산의 재분배로 모든 것에 공평한 평등한 원리로써 共産主義 경제체제를 유지하고

  • 환경오염 보고서
  • 교통과 가정부문의 온실가스 배출량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국민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이들 부문에서의 온실가스 감축은 가장 중요한 대응책이 될 수 있습니다.우리 일상 생활에서 지구온난화 방지의 첫걸음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산림을 보호하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 다음 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이 요구됩니다.1. 환경친화적 상품으로의 소비양식 변환동일한 기능을 가진 상품

  • [패션과 의상] 밀라노 컬렉션을 통한 이탈리아 패션 산업의 성공 전략 분석
  • 발달은 가족경영의 강점이 주는 유연성과 지역중심의 네트워크에도 불구하고 거대기업의 거대자본과 글로벌한 홍보에 패션의 중심을 내놓는 결과속에서 자신들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동시에 거대자본에 대항할수 있는 지역기반의 전문기업들 간의 합병과 통합 마케팅을 제안한다. 실용성을 강조한 시장 개척: 긴축이라는 단어와 패션이라는 단어는 매우 상반된 듯 하나 시대에 맞는 마케팅 전략으로 불황의 시대일수록 모험은 하지 않는 소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