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라이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슬로 라이프
(slow life)
슬로라이프란
산업화와 도시화가 특징인 현대 사회는 빠른 것이 존중받는 ‘속도 사회’이다. 이러한 사회적 속도를 대변하는것이 패스트라이프이다. 슬로라이프는 이와는 반대로 일상의 빠른 삶이 아닌 느리고 단순한 삶을 사는 것과 인생의 속도를 자기 중심으로 재편성하는 일 , 나에게 종속되는 것이 아닌, 자기 일을 자유롭게 하며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가족들과 보다 여유로운 삶을 누리는 것이다. 지나친 속도 경쟁에 빠져 자신의 위치를 되돌아보지 못하던 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고 , 사람이 기계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게 한다.
즉 진정으로 인간다운 삶은 인간 본연의 가치를 깨달을 때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슬로 라이프가 추구하는 정신이다.
슬로라이프의 사회.문화적 배경 (등장배경)
지난 산업혁명 이후 인간을 둘러싼 산업주기는 급속하게 빨라져 왔다. 인간중심적인 개념이나 사건이 아닌, 기계적인 장치 혹은 기계적 개념의 시간에 의해 지배받기에 이른 것이다. 더욱이 시간을 활용하는 주체가 개인이 아닌 조직이나 사회로 넘어가면서 개인은 더욱더 수동적으로 끌려갈 뿐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간 본연의 모습을 되찾고자 하는 노력과 인간 자신이 생활의 주체가 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졌으며, 욕구해소를 위한 해법의 반경은 개인의 생활에서 사회, 국가, 전 세계로 점차 확대되기에 이르렀다. 이를 바탕으로 슬로라이프 운동의 사회문화적 배경을 크게 네 가지 정도로 요약해 보고자 한다.
1.과도하게 진전된 산업화, 대도시화
2.기계적 일상과 급박한 시간
3.첨단기기에 둘러싸인 생활환경
4.오염된 자연 환경
왜 슬로우 라이프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과학] 슬로(우)시티의 전략과 미래상ok
  • 슬로시티 창평에 사는 최금옥씨. 그녀는 생활의 모든 것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반찬도 주변에 널려 있는 잎이나 꽃으로 직접 만들고. 천연염색으로 옷감을 만들어 옷도 짓는다. 슬로라이프를 통해 즐거움을 얻고, 건강도 회복했다. 그녀가 전하는 슬로라이프는 간단하다. “예전부터 살아온 방식 그대로 그냥 그렇게 살면 된다”는 것이다. 빠름에 익숙한 우리들이 ‘느림’을 실천하기란 사실 쉬운 일은 아니다. 어떻게 사는 것이 한 박자 천천히 사

  • [스페인 문화] 스페인의 문화 유산 및 산티아고 순례길 VS 제주 올레길 비교
  • 슬로우 여행, 걷기 여행의 대중화물질적 풍요보다는 삶의 여유로움, 삶의 질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짙은 요즘은 한 박자 느리게 사는 슬로우 라이프스타일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슬로비(Slobbie : 천천히 그러나 더 훌륭하게 일하는 사람Slow But Better Working People)족이나 다운 시프트(Down-Shift : 슬로푸드와 슬로라이프를 실천하는 무리. 고소득이나 빠른 승진보다 여유 있는 생활을 즐기면서 삶의 만족을 찾으려는 경향이 강함)족 같은 슬로우 라이프 족들

  • [사회학] 슬로우시티와 공동체
  • 슬로시티 우리나라의 Slow City 2) 장흥군 유치면사람과 산짐승이 평화롭게 공생진정한 유기농법, 순환농법 하며 생활표고버섯의 마을진정한 슬로푸드 생산지지렁이 생태학교우리나라의 Slow City 3) 담양 창평전통과 생태 전통 먹거리 지역커뮤니티많은 고택과 문화재, 현대와 전통의 조화슬로라이프 체험의 장창평국밥, 국수, 떡갈비, 한과 지역 상권 매우 활발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실시삼지천 돌담길Slow City와 공동체농어촌형모델 지역 고

  • 전남여행 광고전략 기획서
  • 슬로라이프 관심 향상정부차원의 전남 지원 증가엑스포 등 국제 행사 유치KTX개통 (목포, 여수)WEAKNESS- 대표 랜드마크의 부재- 타 지역과 차별화 어려움- 낙후된 이미지- 거리가 멀다는 인식SWOTTHREAT- 관광산업의 하락세시장분석SWOT 분석문제점분석소비자분석상황분석CHAPTER #1그럼, 전남의 문제점은 무엇일까?랜드마크 관광지의부재2타 지역과의 차별성 부족1원거리라는 인식으로여행지선택시 차선순위3시장분석SWOT 분석문제점분석

  • 서평 대중문화의 겉과 속 3권
  • 대중문화의 겉과 속 3권빠름을 강조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빠른 시대이다. 인터넷 페이지가 즉시 뜨지 않으면 참을 수 없고, 어떠한 사건이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활자문화만이 주류였던 시대에 비해, 활자문화와 미디어의 결합으로 정보전달의 간결성은 속도를 더하였다. 이는 어느 한부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전반에 확산되었다. 물론 이에 대한 반작용으로 슬로푸드와 함께 슬로라이프(Slow Life)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얼마 전 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