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학] 슬로(우)시티의 전략과 미래상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슬로(우)시티의 전략과 미래상ok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슬로시티 운동이란 ?
1) 슬로시티의 정의
2) 느리게 살기(Slow movement) 운동
3) 느리게 살기(Slow movement) 운동의 사회문화적 배경
4) 슬로 시티의 목표
5) 슬로우 시티(Slow City) 운동의 목적

2. 슬로우시티의 특징과 효과
1) 슬로우시티의 특징
2) 슬로우시티 가입의 효과
3) 슬로시티의 철학과 인증 조건
4) 슬로시티가 갖춰야 할 기본규정

3. 슬로우 시티의 국내외 실천사례
1)국내 싸목싸목 -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전남 창평.유치.청산.증도
(1) 전통가옥과 돌담길 옛 모습 그대로 '창평'
(2) 사계절 맑고 깨끗한 친환경 농업지역 '유치'
(3) 푸른바다, 황톳길 애틋하고 그리운 '청산'
(4) 염전과 어우러진 풍경 이국적인 '증도'
2) 외국의 슬로우 시티운동의 사례
(1)슬로시티의 메카, 오르비에토, '치타슬로'…느리게 사는 마을
(2) 자동차는 성가신 물건, 맥도날드 간판도 없어
(3) 느림의 표준을 제정, 준수하다

4. 슬로시티의 전략과 미래상
1) 슬로시티 개념의 도시전략
2) 우리가 추구해야할 도시의 미래상
(1) 느리게 살기로 참다운 행복을
(2) 로하스의 사회공동체적 실천
(3) 삶의 질과 경제적 수익 일거양득
(4) 슬로우 시티가 성공을 위한 과제

5. 슬로우 시티에 대한 나의 견해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세계적으로 한국인만큼 바쁜 민족도 없을 것이다. 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가장 먼저 배우는 말이 빨리빨리 인 것이다. 그것으로 인하여 삶에 여유가 전혀 없고 현실적인 삶이 각박해 지게 되므로 이와 반대로 슬로우 시티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자연과 사람의 어울림, 슬로시티(slow city) 촘촘하게 짜인 일과표에 따라 시계바늘처럼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살아가는 바쁜 도시인들에게 자연과 사람의 어울림을 생각하게 하는 것이 바로 슬로시티다.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슬로시티 운동은 빨리빨리 살 것을 강요하는 현대의 삶이 인간을 망가뜨리는 바이러스임을 주장하며 “느리게 살자”고 호소하면서 시작되었다. ‘자연에 대한 기다림’을 주제로 천천히, 느긋하게 사는 것이 행복한 삶임을 주장한 슬로시티운동은, 우리나라에도 상륙해 최초의 슬로시티 담양군 창평면 삼지천 마을과 장흥군 유치면 반월마을, 완도군 청산도, 신안군 증도 등 이 슬로시티로 지정되었다. 슬로시티는 인구 5만 명 이하의 중소도시로, 전통 수공업과 조리법을 장려하고 자연친화적 농업과 대체에너지 등 환경친화적 에너지를 개발해 사용한다. 또 문화유산을 지키며, 차량통제와 자전거 활용으로 자연과 환경을 지키며 패스트푸드와 유전자변형음식을 거부한다. 슬로시티 창평에 사는 최금옥씨. 그녀는 생활의 모든 것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반찬도 주변에 널려 있는 잎이나 꽃으로 직접 만들고. 천연염색으로 옷감을 만들어 옷도 짓는다. 슬로라이프를 통해 즐거움을 얻고, 건강도 회복했다. 그녀가 전하는 슬로라이프는 간단하다. “예전부터 살아온 방식 그대로 그냥 그렇게 살면 된다”는 것이다. 빠름에 익숙한 우리들이 ‘느림’을 실천하기란 사실 쉬운 일은 아니다. 어떻게 사는 것이 한 박자 천천히 사는 것일까?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슬로라이프 운동을 여러 가지 형태로 실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유유자적하고 풍요로운 도시를 의미하는 슬로시티(slow city), 그 속으로 들어가 본다.


참고문헌
이승수, 2009, 슬로우 시티,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 수필창작 목요 야간반
류성필,2009, 제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정책자문위원·논설위원>
전광훈,농협축산컨설팅부, 2009, 우리사회도 ‘슬로우 시티 운동’ 시작해야
장희정, 농촌관광연구, 2009, 지속가능한 관광으로서 슬로우관광의 가능성에 관한 연구,
손대현, 장희정, 제63차 제주학술 심포지엄, 2008, 한국에 슬로시티 콘셉도입을 위한 탐색,
한용현 참여자치 완도 시민연대 공동대표 , 슬로우 시티(SIow City)를 아십니까
허남혁, 정은정, 독서평설, 2009, ‘느림’의 문화, ‘느림’의 여행 -슬로푸드와 슬로 시티
한국슬로시티 본부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우도는 사라졌지만 이전보다 훨씬 강한 흡입력으로 소비자를 끌어드리고 있다. 기승전결이 뚜렷한 스토리전개, 힘 있는 카피, 깔끔한 오디오가 삽입되 주목률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13세기 몽골의 중심부에 있었던 중국의 북부와 서부에 거주하는 유목민, 반유목민은 최근까지 중국인의 군사적, 정치적 생활에 영향을 주듯 나이키사의 마케팅전략은 앞으로도 스포츠업계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조심스레 예측해본다.2) 리복헝겊 운동화값이 가죽

  • UN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및 한국이 나아가야 할 대 유엔 정책 방향
  • 우(Palau)에 대한 신탁통치를 종식시키는 결의(956호)를 채택하였다. 신탁통치이사회는 의사규칙 개정을 통해 필요시 회합 예정이다. 신탁통치이사회의 헌장상 권한은 신탁통치지역 주민의 정치, 경제, 사회, 및 교육 발전에 대한 시정권자의 보고서 심의, 신탁통치지역 주민 청원심사 및 신탁통치지역 방문 등이 있다.e. 국제사법재판소(ICJ : International Court of Justice)헤이그에 소재한 국제사법재판소는 국제연합의 주요한 사법기관이다. 국제사법재판소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SK Telecom 의 현재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목차1. TTL 의 출시배경 및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 2. NA 의 마케팅 전략분석 3. OK Cashbag 의 마케팅전략 4. DMB 서비스의 발달 5. Sk telecom 의 사회공헌 활동 사례6. Sk telecom 의 공익마케팅 사례7. 결론 및 발전방향 TTL 출시배경-스무살의 011 TTL의 브랜드 네이밍TTL의 브랜드 슬로건인 ‘스무살의 011’에서 이미 예상할 수 있겟지만 이동전화 시장의 주요 잠재 고객층이자 스피드 011로서는 최대 취약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전략적인 관점이 필요하지만, 하루하루의 매출이나 이익에도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기업들에게 장기적인 목표를 유지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성공적인 기업들은 뚜렷한 관계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런 기업들이 추구하는 목표들을 간단히 살펴보면 첫째, 수익성이 높은 우량 고객들을 과학적으로 확인하고, 이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나아가 장기적인 관계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OK”, 여성에게는 “피부를 감동시키는 12시간”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또한 5월 중 배우 한예슬을 모델로 기용한 CF를 송출하고 출시 이벤트를 열어 본격적인 사업전개를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3-1. 미시 환경3-1.미시환경33(3) Price지난해 3000억 원대 시장으로 커진 차 음료 시장은 올 1분기(1∼3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규모가 5%가량 줄어들었지만 올 여름 대대적인 마케팅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