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시장의 과거 현재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목차 >
1. 최초의 휴대폰
2. 국내 휴대폰시장의 변화
3. 아이폰의 등장과 스마트폰열풍
4. 미래의 휴대폰
[1]최초의 휴대폰
최초의 휴대폰으로는 모토로라 사 의 Dynatag 8000X이 있는데 이는 1983년에 만들어 졌고 최초의 상용화된 폰이기도 하다. 하지만 무게는 약 1kg이 넘고 배터리도 1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기능도 거의 없고 전화번호를 저장 할 수 있는 개수도 30개밖에 안되었다.
[2]국내 휴대폰 시장의 변화
국내에서는 휴대폰의 사용을 년도 별로 정리하였는데 1990년대에는 휴대폰 보단 지금은 거의 사라진 삐삐라는 무선 호출기를 주로 사용 하였다. 그리고 휴대폰이 있어도 크고 불편하고 비싸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 그리하여 2000년도의 국내 휴대폰 시장이 활성화된 시점부터 조사하였다. 2000~2001년에 나온 휴대폰들로 인해 휴대폰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가격이 많이 저렴해 졌고 휴대폰의 소형화, 경량화가 많이 진행되어서 이다 폴더나 바(Bar)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한 휴대폰들이 주로 출시 되었고 이때는 주로 전화 혹은 문자메시지 전송이 휴대폰이 할 수 있는 일의 대부분 이었다.
2002~2003년에는 컬러 디스플레이를 도입하면서 국내에서 흑백이 아닌 컬러휴대폰의 시대를 열었다. 또한 CDMA2000라는 기술도입으로 3세대 이동통신으로 가는 발판을 마련 하였으며 슬라이드 디자인의 휴대폰이 처음으로 출시되던 이다, June과 같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하였다.
2004년에는 휴대폰의 통화품질이나 단순한 기능이 어느정도 수준에 이뤘고 이젠 저런 기능들이 아닌 부가기능으로 서로간의 경쟁이 시작되었다. 그 예로 카메라나 멀티미디어 기능중시한 카메라 폰, 뮤직 폰, 게임 폰 등이 고가로 출시되었다.
2005~2006년에는 외국 휴대폰인 모토로라 RAZR 의 출시이후 부가기능을 중시하던 우리나라 휴대폰이 디자인과 슬림함 으로 시장의 구도가 변화하였다. 또 DMB라는 기능으로 휴대폰으로 TV나 라디오를 시청하는 것이 큰 유행을 끌면서 국내의 휴대폰 시장을 또 한번 변화시켰다.
2007~2008년에는 터치스크린을 채택한 LG전자의 프라다나 애니콜의 햅틱등의 휴대폰들이 출시되었으며 기존의 입력방식을 가진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기능이나 디자인등을 선보여 인기를 끌기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론] HHP의 미래 -감성 중심으로
  • 미래의 변화 동향이 우리나라의 경제 일변도에 미칠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 이 보고서에서 우리는 IT산업 품목 중 휴대폰을 중심으로 휴대폰의 미래 모습과 나아가 휴대폰 시장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우리나라 산업의 과거 경쟁우위는 생산(~80년대)→기술(90년대) 이었고 2000년대 이후의 산업 경쟁우위는 감성일 것으로 예상된다. 무어의 법칙에 의한 반도체 용량의 기하급수적 증가는 현재의 휴대폰이 갖고 있는 컨텐츠 용량의 한계를 해

  • 유기 EL 디스플레이의 발전방향
  • 현재에는 그림1과같이 크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그림1. 디스플레이의 종류* 자료: 류재화 (2004), “LG전자 PDP연구개발동향과 시장전망”현재 디스플레이 산업은 TV, 컴퓨터, 휴대폰 등 IT 기기에 광범하게 사용되는 핵심부품으로 완제품 가격의 절반을 차지하는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이에 따라 최근 IT산업의 발전이 우리나라 수출의 대부분을 차지함에 따라 앞으로 미래의 디스플레이산업 기술을 누가 선점하느냐에 따

  • [광고] ktf show 쇼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은 IT기술의 발전과 함께 가장 빠르고 눈부신 발전을 보여주는 분야이다. 특히 최근 만년 2위 이동통신사업자였던 KTF가 쇼를 하라라는 독특한 마케팅과 함께 SHOW 브랜드를 앞세워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WCDMA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치고 나가면서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 다시한번 치열한 전쟁이 시작되었다.과거 부터 현재까지의 이동통신 시장의 기술의 진보와 함께 세대별로 나누어본다면,- 1세대 : 아나로그방식의 휴대폰서비스 – 2세대 : 디

  • [국제경제] 제레미 리프킨 저서 `유러피안드림`에 대하여-아메리칸 드림과 비교
  • 미래 지향적이며 새 기회를 탐구하는 도구로 간주된다. 반면 유럽인들에게는 시간이 과거 및 현재 지향적이며 서로간의 관계를 재확인하고 돈독히 하는데 사용 된다.몇몇 논평가들은 “ 미국인들은 화성출신. 유럽인들은 금성 출신” 이라고 말했다. 아주 기초적인 차원에서 양쪽의 사고방식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서로의 생각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주장이다. 오늘날 유럽인들과 미국인들의 안전에 대한 판이한 태도는 시장, 시

  • KTF 레포트
  • 시장 설정이다. 요약하자면 단순한 인구 통계적 세분화에 중심을 두던 예전과는 달리, 인구 통계적 세분화에 기초를 두고 여기에서 한층 더 나아가 이용자 특성 세분화를 꾀했다고 할 수 있다. 아래는 현재 KTF의 세분화 기준별 타겟시장과 그에 따른 상품 포지셔닝을 대략적으로 나타내고 있다.인구통계적 STP타겟시장상품 포지셔닝서비스광고카피만12세 이하의 초등학생아이 러브 요금SHOW, 2G1318 세대, 중고등학생Bigi 요금SHOW, 2G다양하게 즐기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