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 프리카 TV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아프리카 TV’ 조사
1. 연구 배경
현재 학부 1학년 소속인 나로서는 랩에서의 기술 혹은 전문지식이 없기 때문에 기술창업을 한 벤처 기업을 조사하는 것에는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현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신생 기업인 ㈜아프리카 TV에 대해 조사하였다. ㈜아프리카 TV의 사업인 ‘afreeca TV’는 스마트폰의 발전과 함께 같이 발전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림 1. ㈜아프리카 TV CI.
2. 연구 내용
① ㈜아프리카 TV 회사 개요
㈜아프리카 TV는 ㈜나우콤 이라는 이름으로 1996년 설립되었으며 PC통신업계 최초 인터넷 상용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그 이후로 2001년 E-mail 송금 서비스 ‘Payletter’를 만들고 국내 최초 인터넷 직거래 장터 ‘Chaffer’를 만들었다. 그 이후 2008년 ‘윈스테크넷’과 ‘나우콤’이 합병하였고 2009년 기술평가보증기업이라는 유형으로 벤처기업 인증(기술보증기금)을 받았다. 그 후 2013년 구글 유투브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2015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MOU를 체결하였다. ㈜아프리카 TV는 라이브 소셜 미디어 ‘afreeca TV’를 중심으로 유저가 주인이 되는 새로운 미디어를 만들고 있다. ‘afreeca TV’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주는 것은 물론 새로운 놀이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특별한 기술이나 장비, 비용 없이도 누구나 쉽게 PC나 모바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② ‘afreeca TV’의 의미
‘afreeca TV’는 ‘Anybody can Freely Broadcast TV’를 의미한다. 누구라도 직접 BJ(Broadcasting Jockey)가 되어 자신의 끼와 재능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시청자와의 채팅을 통해 기존의 일방적인 방송과는 달리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소통하고 표현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특별한 장비나 기술이 없어도 상관없다. 언제 어디서든지 인터넷만 된다면 모바일만으로 내 손안의 방송을 할 수 있다. BJ에 따라 정말 다양한 테마의 방송이 탄생하고 있다. 보이는 라디오, 먹방, 스포츠, 게임 중계 등 다양한 장르의 방송이 실시간으로 서비스 되고 있다. ‘afreeca TV’는 미디어 기기와 네트워크 인프라의 급속한 발전을 통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실시간으로 방송 및 시청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를 창조해 나가는 차세대 뉴미디어로 발전하고 있다.
③ ㈜아프리카 TV 기업이념
㈜아프리카 TV는 빠르게 변혁하는 현대사회에서 기업과 구성원, 그리고 사회의 이상이 합치하는 바른 기업을 만들어 나가며 사람(Community), 정보(Contents), 기술(IT), 재미(Entertainment)의 조화를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 희망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아프리카 TV의 핵심가치로는 정직한 회사, 탁월한 서비스, 따뜻한 조직이 있다. ㈜아프리카 TV는 조직구성원이 공유하는 조직가치의 문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같은 질적인 면이 기업의 진정한 경쟁력으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을 핵심으로 삼는 회사이다.
④ ㈜아프리카 TV 재무정보
표 1. ㈜아프리카 TV 재무 상태 표.
표 2. ㈜아프리카 TV 포괄손익계산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 발효유의 유통과 마케팅
  • TV CFㄱ. 런칭편‘어떻게 하면 은근슬쩍 알릴 수 있을까.식품 업체들이 신제품의 효능을 ’티 안 나게 알리려고 온갖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다. 최근의 주력 상품은 치아 보호, 위장의 균 제거 등 특정한 효능이 있는 기능성 제품들이다. 그런데 식품위생법상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 다는 내용과 의약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문구를 표시할 수 없다. 마케팅 포인트인 기 능성을 내놓고 광고할 수 없는 것이다. 실제로 제품 포장에 장내

  • [인터넷방송]인터넷 방송의 현황과 발전방향
  • TV의 인터넷 방송국YTN, 아리랑 TV 등독립 인터넷방송국전문 인터넷 방송국C3TV, NINE4U 등대학 인터넷 방송국고려대, 경희대, 안양대 등개인 인터넷 방송국사가라디오, 개그월드,사이버 갈렙 등기업 인터넷방송국일반 기업의 인터넷 방송국UCN, 아이캐스트, DOOBOB,라이브 스튜디오 등PC 통신/ISP의 인터넷 방송국CHANNELI, 인디 등표- < 국내 인터넷 방송국 분류 >국내 인터넷 방송국의 분류를 보면 표-4와 같다.가) 지상파 3사의 인터넷 방송21세기 디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조사한 우수 광고 베스트 20위 중 펩시콜라 이 11위, 이 12위, 이 16위를 차지하여 그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②코카콜라의 광고 - 북극곰과 산타클로스하얀 얼음 위에서 신나게 즐기며 놀던 북극곰, 그리고는 갈증이 나는 듯 산타클로스와 함께 콜라 한 병을 꿀꺽 나눠 마신다. 이것은 전 세계인의 마음속에 살아있는 코카콜라 특유의 겨울광고이다. 코카콜라는 지난 1993년부터 겨울이면 어김없

  • 학교폭력과 학교문제
  • 조사에 능동적으로 나선 적이 없다. 사건 초기 대덕고와의 해결이 어려워 피해자측이 교육청으로 진정서를 올리자 이를 즉시 다시 대덕고로 내려버린 것을 시작으로, 교육청을 상대로 한 해결이 장벽에 부딪쳐 피해자측이 타기관으로 올린 진정서가 이첩되어 오면 오는 족족 다시 대덕고로 내려버리고 손을 털어 버리는, 차마 웃을 수도 없는 행태로 일관하고는 후안무치하게도 피해자측이 수많은 곳에 진정을 했지만 우리는 한번도 지적을 받지 않았

  • [의류패션] 드라마 황진이 패션분석
  • 주아사 등을 들 수 있으며 금은박이나 자수를 사용하여 문양을 나타내었다. 금은박이나 자수는 한복에 화사함과 화려함을 더하는 대표적인 디테일로 저고리 밑이나 소매끝동, 고름 등에 주로 세련되게 포인트를 줬다. 특히 저고리를 짧게 입음으로써 드러나는 치마말기에도 자수를 놓음으로서 세련미를 한층 더했다. 직업상 남성의 눈을 끌기 위해 여성적 매력을 드러내기 위한 차림새를 하였다. 즉 저고리 길이는 가능한 짧게 입어 흰 치마에 허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