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광고] 특수영상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특수영상기법의 정의 및 특징
2.특수영상기법의 시작
3.특수영상기법의 장점
4.특수영상기법의 단점
5.특수영상기법의 종류
6.마무리
- 본문내용
-
1.특수영상기법의 정의 및 특징
=광고 제작에 있어서 모든 예술적 요소, 만화영화, 만화, 카메라 효과, 녹음과 비디오 테크닉, 음악 노래 등이 포함된다. 특정대상을 자극할 수 있는 창조적인 현대 테크닉을 사용한다. 특수영상 광고는 짧은 시간에 강한 인상과 오랜 기억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특수영상 기법을 사용한다. 이러한 특수영상기법은 실사로 불가능한 장면을 실현하기 때문에 그 효과도 뛰어나다.
=첨단 그래픽 기술의 데뷔 장으로서, 광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여러 유명한 광고를 만들어냈다.
*(소구효과 - 특수영상기법은 사실적 광고표현으로 연출하기 힘든데다 고난도의 촬영기술이 요구되는 광고 크레이티브 소구로 소비자에게 비현실적 충격을 통해 오락과 실감을 동시에 전달 할 수있다.
소구의 허위요소
① 움직이는 상품(product in action), 애니메이션(animation)
② 영화(film), 비디오 기술(video techniques), 예술적 자극법(artistic stimuli))
2.특수영상기법의 시작
=십 수 년 동안 특수영상기법은 여러 가지로 진화를 거듭해 왔다.
필름테크닉 시대였던 80년대에는 특수효과를 대신한 현상기술이 발달
→ 국내에도 특수효과기기인 DVE(Digital Video Effector)가 도입되긴 했으나 영화에서 화면을 깨끗하게 처리하기 위해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정도였음
=완성된 컴퓨터 그래픽이 광고에 최초로 등장한 것은 85년이다.
삼성 휴먼테크 광고와 금성 테크노피아 광고가 그 효시.
당시 컴퓨터 그래픽 광고란 비디오페인팅시스템으로 전자영상을 만들어 컴퓨터로 컨트롤해 기능을 통합하는 것이었는데 그나마 막대한 외화를 쏟아 외국에서 제작해 들여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