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광고] 특수영상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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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특수영상기법의 정의 및 특징

2.특수영상기법의 시작

3.특수영상기법의 장점

4.특수영상기법의 단점

5.특수영상기법의 종류

6.마무리

본문내용
1.특수영상기법의 정의 및 특징

=광고 제작에 있어서 모든 예술적 요소, 만화영화, 만화, 카메라 효과, 녹음과 비디오 테크닉, 음악 노래 등이 포함된다. 특정대상을 자극할 수 있는 창조적인 현대 테크닉을 사용한다. 특수영상 광고는 짧은 시간에 강한 인상과 오랜 기억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특수영상 기법을 사용한다. 이러한 특수영상기법은 실사로 불가능한 장면을 실현하기 때문에 그 효과도 뛰어나다.
=첨단 그래픽 기술의 데뷔 장으로서, 광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여러 유명한 광고를 만들어냈다.
*(소구효과 - 특수영상기법은 사실적 광고표현으로 연출하기 힘든데다 고난도의 촬영기술이 요구되는 광고 크레이티브 소구로 소비자에게 비현실적 충격을 통해 오락과 실감을 동시에 전달 할 수있다.
소구의 허위요소
① 움직이는 상품(product in action), 애니메이션(animation)
② 영화(film), 비디오 기술(video techniques), 예술적 자극법(artistic stimuli))

2.특수영상기법의 시작

=십 수 년 동안 특수영상기법은 여러 가지로 진화를 거듭해 왔다.
필름테크닉 시대였던 80년대에는 특수효과를 대신한 현상기술이 발달
→ 국내에도 특수효과기기인 DVE(Digital Video Effector)가 도입되긴 했으나 영화에서 화면을 깨끗하게 처리하기 위해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정도였음
=완성된 컴퓨터 그래픽이 광고에 최초로 등장한 것은 85년이다.
삼성 휴먼테크 광고와 금성 테크노피아 광고가 그 효시.
당시 컴퓨터 그래픽 광고란 비디오페인팅시스템으로 전자영상을 만들어 컴퓨터로 컨트롤해 기능을 통합하는 것이었는데 그나마 막대한 외화를 쏟아 외국에서 제작해 들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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