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의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준거집단의 영향
목 차
소비자에 대한 준거집단의 영향
마케터의 전략적 응용
결 론
소비자에 대한 준거집단의 영향
정보제공적 영향
비교기준적 영향
규범적 영향
소비자에 대한 준거집단의 영향
정보 제공적 영향
집단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의 원천
개인은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태도나 행동을 결정한다
www.mgamezon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의사결정론] 준거집단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사례 수집 및 분석
  • 소비자 의사결정론1. 준거집단1) 준거집단의 의미와 영향준거집단: 개인행동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 영향을 미치는 집단을 말한다. 준거인: 타인의 행동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Asch의 고전적 연구-> 실험 참가자들 에게 길이가 다른 4개의 선을 보여줌. 한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참가자들에게 잘못된 선택을 하도록 지시한 후 실험 실시한 결과 이런 사실을 모르는 실험 참가자가

  • [소비자의사결정론] 준거집단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수집 및 분석
  • 준거집단을 이용한마케팅 사례수집 및 분석목 차Ⅰ. 서 론 - 준거집단의 의미와 영향Ⅱ. 준거집단의 유형Ⅲ. 준거집단영향의 유형 및 사례분석Ⅳ. 제품과 상표결정에 대한 준거집단의 영향 및 사례분석Ⅴ. 결 론Ⅰ. 서 론 - 준거집단의 의미와 영향준거집단(reference group)은 개인행동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집단을 말한다. 이와 유사하게 준거인(referent)은 타인의 행동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을 말한다. 준거집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선택에 대한 사회적 영향
  • 목차 준거집단의 의의.준거집단의 유형2-1: 1차 집단과 2차 집단2-2: 공식집단과 비공식집단2-3: 열망집단과 회피집단준거집단영향 의 유형.3-1: 정보적 영향3-2: 규범적 영향3-3: 가치표현적 영향인터뷰사례 준거집단영향 유형별 분석5-1: 정보적 영향5-2: 규범적 영향5-3: 가치표현적 영향소비자 특성 및 제품특성 별 구매결정에 대한 사회적 영향에 대해 종합적 토의 참고문헌준거집단 의 의의준거집단(Reference Group)이란 개인의 행동에 직접적 또

  • 준거집단이 소비자선택에 미치는 영향 - 준거집단영향의 유형, 준거집단의 영향력의 결정요인
  • 준거집단이 소비자선택에 미치는 영향Contents준거집단의 영향력의 결정요인2준거집단과 마케팅전략3준거집단영향의 유형11참고문헌41.준거집단영향의 3가지 유형 ①정보제공적 영향 (Informational influence) ② 비교기준적 영향 (Comparative influence) ③ 규범제공적 영향 (Normative influence)① 정보제공적 영향(Information influence)소비자는 준거집단 구성원의 의견을 신뢰성 있는 정보원천으로 받아들이는 경

  • [레저관광심리학] 관광 행동에 대하여 집단이 끼치는 영향 요소 분석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 레저관광심리학 3조 보고서관광 행동에 대하여 집단이 끼치는 영향 요소 분석- 20대 여성을 대상으로2006019910 김정민2007057557 정한나 2008 김현지2008017802 김온유2008018021 양청2008018032 염옥목차Ⅰ. 서론1. 연구의 이론적 배경2. 연구의 목적 Ⅱ. 본론1. 선행 연구 분석1-1. Robert K. Merton Social Theory and Social Structure, 19641-2. 김진규, 소비자 행동에 관한 준거집단영향력 분석 : 서울지역 여대생의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19961-3. 김형섭, 관광자 관광행동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