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와 일촌 새롭게 맺어지는 인간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싸이월드와 일촌... 새롭게 맺어지는 인간관계
<목차>
Ⅰ. 서론
1. 커뮤니티사이트와 인터넷카페 문화
2. 싸이월드의 배경
Ⅱ. 본론
1. ‘싸이월드’, ‘일촌’
- 개인과 개인 사이에의 인간관계
- 아는 사람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인간관계
2. 미니홈페이지의 기능과 ‘일촌’
3. 싸이월드가 주는 영향
- 긍정적 측면
- 부정적 측면
Ⅲ. 결론
1.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어낸 ‘일촌’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수현, 「지식 창출을 넘어서는 창조적 마인드가 중요」, 대학문화신문, 2004. 11. 27.
「온라인이 오프라인 장악? 음반시장 지각변동」, 세계일보, 2005. 6. 19.
이동현, 「‘법인 단체 미니홈피’서비스 준비중」, 문화일보, 2004. 11. 20.
황상민, 『사이버공간에 또 다른 내가 있다.』; 2부, 김영사, 2000. 12. 1.
atlas, 「싸이월드의 문제점」, 네이버지식in, 2004. 8. 29. 【http://kin.naver.com/open100/r_entry.php?rid=14252#4】
linparo, 「싸이월드가 성공한 이유」, 네이버지식in, 2004. 6. 12.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eid=H98eUumtfq0kfm1UoaKXOAWIS8lMyzB/】
(Thanks to) 교수님!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멋있는 모습 변치 마시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 싸이월드 고찰과 SWOT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싸이월드 고찰과 SWOT 및 마케팅 전략 분석Ⅰ. 서론Ⅱ. 미니홈피란Ⅲ. 싸이월드란Ⅳ. 싸이월드의 핵심기술Ⅴ. 싸이월드의 기업 사명Ⅵ.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무료기능1. 클럽1) 클럽관리 기능2) 클럽활동기능2. 일촌 맺기Ⅶ. 문화주의의 이론에서 싸이월드Ⅷ. 싸이월드의 SWOT분석1. strength(강점)1) 관계위주의 서비스2)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3) 사용방법이 쉬움4) 무료 지원서비스의 다양화5) 실명제와 자신만의 개성발휘 가능6) 다양한 아이템의

  • [경영학]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1. 프리챌의 몰락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2. 싸이월드의 성장Ⅱ. 환경분석1. 국내 블로그 현황2. 싸이월드의 환경 분석3.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Ⅲ.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 소개2. 싸이월드의 비젼3. 싸이월드 연혁Ⅳ. 운영 전략1. STP전략 분석2. 싸이월드의 사업분석3. 싸이월드의 사업분석4. SWOT분석5. 마케팅 활동 상황Ⅴ. 싸이월드의 강점1. 블로그 서비스 분야에서의 우위2.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기능3.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싸이월드에 가입한 사람에 한하여서 쌍방이 동의한 가운데 맺어지는 관계를 말한다. 즉 싸이월드 안에서 인터넷 이웃사촌을 맺어가는 것이다. 일촌맺기를 거부당하거나 일촌을 삭제 당할 경우에는 싸이월드 상에서의 유명도 지수를 나타내는 페이머스 지수가 깎이게 된다.*파도타기 : 한사람의 미니홈피를 가면 또 다른 사람의 미니홈피를 가는 것을 연속적으로 하는 것을 말한다. 검색을 통하지 않고도 일촌의 미니홈피를 손쉽게 방문할 수 있을 뿐

  • 블로그의 파편화 현상 - 이글루스와 네이버를 중심으로
  • 싸이월드의 일촌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당사자 둘의 상호동의 하에 맺어지는 관계. 일촌이 되면 서로의 미니홈피에 올라오는 ‘일촌공개’ 게시물을 볼 수 있고 비밀 방명록을 사용할 수 있다.과 비슷한 개념이다. 블로거는 자신이 쓴 포스트의 권한설정을 모두공개 외에도 이웃공개, 서로이웃공개로 구분할 수 있다. 이웃블로그의 경우 잘 모르는 상황에서도 이루어지지만(특별히 한 쪽이 스타/인기블로거인 경우) 서로이웃은 오프라인에서 서로 아

  •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외부분석 미투데이 내부분석 미투데이 swot분석 미투데이 stp분석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new stp 분석 미투데이 new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기업소개
  • 새롭게 부각되는 마케팅 믹스에서 몇 가지를 채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 기존 마케팅 믹스와 구별하기 쉽게 2C3O전략으로 Contents, Communication, Mobile, Social, Cloud 전략이다.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은 아래와 같다.Contents SNS 마케팅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contents라고 할 수 있다. SNS를 하는 이유는 사람간의 관계형성이라는 기본 포맷이외에 소비자를 끌어당길 수 있는 contents가 필요하다. 우리가 STP를 통해 설정한 타겟 중 10대는 기존 미투데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