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사회책임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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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유한 킴벌리
2012 사회책임보고서를 통해 경제ㆍ사회ㆍ환경 성과를 담았으며, 비전2020 선포 이후 핵심가치를 내재화 하고‘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유한킴벌리’를 실천하기 위한 도전과 변화를 담았습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중요성평가를 통해 도출된 4대 아젠다를 집중 보고함으로써 유한킴벌리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했습니다.
1.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전반
(유한킴벌리는 미션이자 비전인 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션과 비전은 유한킴벌리 지속가능경영의 나침반과 같은 것입니다.)
1-1. 지속가능 조직과 사업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담조직인 지속가능경영본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본부내에는 사회협력팀, 가족친화경영팀, 커뮤니케이션팀, 환경경영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유한킴벌리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조직으로는 유아/아동용품, 여성용품, 시니어 케어, 가정용품, B2B사업부문이 있으며, 그 외에 고객사업, 제조생산, 공급망관리, 경영지원, 재무부문이있습니다. 지속적 성장을 위해 신성장사업부문, 유니레버 본부, 헬스케어 고객개발본부 등이 신설되어 미
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2. 공정거래 자율 준수 강화
지속적인 내부 자율 통제 강화 노력_청렴협약 의무화
유한킴벌리는 12월 본사 및 각 공장, 죽전이노베이션센터 사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 교육을 총 11회 진행 하였습니다. 거래처에 청렴협약 방침을 공지하고, 부통제팀에서는 자체 테스트를 시행하였습니다. 윤리경영 지원 조직 운영 유한킴벌리는 자율내부통제 전담 조직인 내부통제팀과 더불어 내부통제위원회(최고경영자, 내부회계관리자, 장으로 구성), 실무위원회(부문별 내부통제 코디네이터로 구성)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
리의 사원들은 2011년 온라인을 통해 법정 의무교육인 성희롱 예방교육을 수강했습니다.
1-3. 위기예방 협의회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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