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적 영역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정의적 영역의 평가
제 1 절 정의적 영역의 학습과 평가
1. 정의적 특성과 학습
정의적 영역의 성과는 학교교육 전반 및 교과교육에 있어서 교육적 성과로서 매우 중요.
정의적 특성은 학습과정에 미치는 요소로서도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 비인지적 특성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되는 이유 (Binet, 지능검사 개발)
① 주의력(attention), 의지 규칙성, 연속성, 유순성, 용기 등과 같은 비인지적 특
성은 학교에서 학습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꼭 필요.
② ‘생활의 장은 지능의 투쟁장이라기보다는 품성의 전장’이기 때문에, 이들 비인지
적 특성들은 학교교육의 성과로서도 중요.
▶ Tyler(1973) “인간의 감정은 교육적인 목표로서도 중요함과 동시에 수단으로도
중요하다”
1) 수단으로서의 정의적 영역의 중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지도평가법] 정의적 영역의 평가(Evaluating The Affective Domain)
  • 정의적 영역의 평가 ◑ 목 차 ◐Ⅰ.정의적 영역이란1.정의적 영역의 정의2.정의적 영역의 중요성Ⅱ.정의적 반응을 위한 교수법1.정의적 영역에서 나타나는 행동2.학교와 교사의 역할3.정의적 목표의 기술4.태도와 가치의 형태Ⅲ.정의적 영역 평가1.정의적 영역의 측정에 있어서의 문제점2.정의적 영역의 측정 방법-교사가 제작한 측정1)Rating scales (평정법)2)Projective tests(투영검사법)3)Questionnaires(질문지법)4)Value Test(가치 테스트)5)Activity Choice(행

  • [교육학개론] 교육평가의 실제 - 인지적 영역의 행동평가(논문형 검사, 객관형 검사)와 정의적 영역의 행동평가(관찰법, 면접법, 질문지법, 사회성 측정법, 평정법)
  • 교육평가의 실제목차1. 인지적 영역의 평가1) 논문형 검사2) 객관형 검사(1) 진위형(2) 선다형(3) 완성형(4) 단답형(5) 배합형2. 정의적 영역의 평가1) 관찰법2) 면접법3) 질문지법4) 사회성 측정법5) 평정법참고문헌교육평가의 실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교육평가가 어디에 쓰이며, 무엇에 쓰이는가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교육평가의 용도는 넓고 다양하다. 교육평가가 단지 학생들의 성적을 매기는 것일 때도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에 와서

  • [교육평가] 정의적 영역의 평가
  • ■ 정의적 영역의 평가제 1 절 정의적 영역의 학습과 평가1. 정의적 특성과 학습정의적 영역의 성과는 학교교육 전반 및 교과교육에 있어서 교육적 성과로서 매우 중요.정의적 특성은 학습과정에 미치는 요소로서도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비인지적 특성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되는 이유 (Binet, 지능검사 개발)① 주의력(attention), 의지 규칙성, 연속성, 유순성, 용기 등과 같은 비인지적 특성은 학교에서 학습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꼭 필요.

  • [교육공학] 정의적영역평가의 중요성과 문제점, 그리고 대안
  • 정의적 영역 평가의 중요성과 문제점, 그리고 대안Ⅰ. 서론어른들께서 자주 하시는 말씀 중에 ‘먼저 사람이 되라’라는 말이 있다. 한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나 명예, 학식 등이 아닌 그 사람의 성품이나 됨됨이라는 것을 잘 표현해주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누구나 이 말에 동의할 것이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표면적으로는 부정할 수 없을 만큼 당연하고 또 당연시 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이러한 인간의 품성이나 됨됨이를 형성하

  • [수행평가] 학업성적의 평가(수행평가의 절차와 방법), 정의적 영역의 평가
  • 수행평가 학업성적의 평가(수행평가의 절차와 방법), 정의적 영역의 평가- CONTENTS -수행평가I. 학업성적의 평가1. 개념2. 수행평가의 방법3. 수행평가의 절차II. 정의적 영역의 평가1. 개념2. 중요성3. 평가방법a) 질문지법b) 관찰법c) 평정법d) 면접법e) 사회성 측정법수행평가전통적인 수업체제에 대하여 그 대안으로 제시된 구성주의적 수업체제는 학생중심을 전제로 한 평가체제를 가지고 있다. 전통적 평가는 학습의 마지막 단계에서 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