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의 유형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국어교과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국어교과교육평가 분석
- 도덕과교육(바른생활교육)의 성격과 목표, 초등학교1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도덕과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도덕과교육평가, 초등학교5, 6학년 도덕과교육평가 분석
- [초등수학평가]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수학과교육평가 분석
- [교육학] 실기교육의 평가
- [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수학과 교육평가 분석
- 본문내용
-
ㆍ학생평가: 학교 교육현장에서 가장 많이 실시되는 평가. 학생이 지닌 능력이나 특성의 가치를 판단. 주로 교사에 의해 수행.
ㆍ교사평가: 교사의 교수활동이나 학생지도활동 등의 가치를 판단.
ㆍ학교평가: 학교의 가치를 판단. 대개 그 학교가 제공하는 교육서비스나 교육적 환경의 질을 평가.
ㆍ교육과정평가, 교육프로그램평가: 학교에서 제공되는 교육과정이나 교육프로그램의 가치 를 판단.
2. 평가영역에 따른 유형 구분 (실제 대상에 대한 평가 내용의 특성에 따라)
ㆍ지적 영역의 평가: 지식, 이해력, 적용력, 분석력, 종합력, 평가력과 같은 학생의 인지적 사고작용을 평가.
ㆍ정의적 영역의 평가: 성격, 태도, 사회성, 도덕성과 같은 학생의 정의적인 특성을 평가.
ㆍ심동적 영역의 평가: 학생의 신체능력이나 운동활동 등을 평가.
**블룸의 교육목표 분류 - 지적 영역의 대표적인 분류. 지적 영역의 사고작용 가운데 평가능력을 가장 고차원의 고등사고능력으로 보고 있음. 즉, 교육을 통해 학생이 학습해야 할 가장 고차적인 사고능력이 바로 평가하는 능력임. 학생의 평가능력 증대를 위해서는 교사가 학생을 평가 대상으로만 고려하는 것보다는 학생 스스로 평가주체가 되어볼 수 있는 기회(학생 자신이 스스로를 평가하거나 급우를 평가하는 것)를 많이 제공할 필요가 있음.
**교사는 평가영역과 관련하여 학생을 평가함에 있어서 전인적으로 평가(학생의 지적 영역과 정의적 영역, 심동적 영역을 균형있게 평가)하려는 태도를 지녀야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