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품 화보 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상품화에 관한 자료정리
1.이젠 남성 성상품화 물결
광고를 보면 이제는 여자가 남자를 희롱(?)하는 시대다.
장어적인 페미니즘을 넘어서 공격적인 여성의 성담론이 터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삼성카드가 고소영을 내세워 재미있는 광고를 제작했다.
JUST ONE이라는 콘셉트를 갖고 있는 삼성카드 CF는 고소영이 지나가면서 남자들의 엉덩이를 툭툭 친다. 지갑이 들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 삼성카드 한장이면 충분한데 뭣하러 지갑을 넣고 다니냐는 거다.
최근 방송 중인 SK텔레텍의 SKY 광고는 한술 더 뜬다. 한 남자와 춤을 추고 있는 여자가 휴대폰을 꺼내들고 메시지를 보낸다. 옆에 붙일 수 있는 카메라에 화상 메시지가 전해진다. 그리고 나오는 카피는 잘 봐. 네 자리에 누가 있는지.
소비자들은 단숨에 짐작할 수 있다. 자기를 버리고 떠난 남자에게 통쾌하게 복수한다는 걸.
얼마 전부터 대우냉장고 광고에 장동건이 등장했다. 지금까지 냉장고 광고는 여성 톱스타들의 전유물이었다. 여기서 장동건은 와이셔츠를 풀어헤치고 섹시한 모습으로 서 있다. 장동건을 모델로 내세워 신세대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다.
사실 이미 CF계에서는 여성들이 더 대접받는다. 여성들의 소비력이 남성들보다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CF에 등장하는 남성들은 여성, 혹은 주부들의 환심을 사는 모습으로 그려지기 일쑤다.
남희석과 이휘재가 등장하는 고려화학 옥장판 CF도 남희석이 신부에게 잘 보이기 위한 콘셉트로 진행됐다. 심은하가 LG 디오스 냉장고 CF에서 여자이기 때문에 행복해요라고 외치는 것은 이미 옛날 얘기다.
광고계에서는 이처럼 남자들을 오히려 성상품화시켜 적극적으로(?) 여성들을 공략하는 흐름이 엿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2.광고에서의 성상품화
요즘 들어 성의 상품화 현상이 더욱더 심해진 것 같다. 텔레비젼이나 잡지, 심지어는 신문에 나오는 광고 속에서조차 배우들의 성적 노출과 행위를 앞세운 광고들이 판을 친다. 간단한 쵸코파이 하나를 선전하는 데도 관능적인 몸매를 자랑이라고 하듯 여배우가 늘씬한 다리를 뽐내며 쵸코파이를 먹는다. 언뜻 보면 쵸코파이 선전을 하려는 것인지 아니면 여배우의 날씬한 몸매 선전을 하려는 것인지 착각이 들 정도이다.
도대체 광고를 통해 상품을 선전하려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한 눈요기 거리를 만드는 것인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이다. 흔히 잘 나간다고들 하는 상품의 광고에는 꼭 인기 있는 배우들이 출연해 온갖 성적 노출과 행위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려고 한다. 인기가 있는 광고를 만드는 감독들이 가장 잘 하는 말이 "배우들이 옷을 벗어야 상품이 잘 팔린다"라고 한다. 물론 여기서 광고주를 탓하려는 것은 아니다. 광고주들은 자신의 할 일을 해야하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받아들이고 원하고 있는 광고를 만드는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로 접어들면서 사람들은 돈의 노예로 물들어가고 있다. 거기다 이제는 성의 상품으로까지 물들어 가려고 한다. 인간의 존재 가치를 증명해주는 존엄한 성이 자본에 종속된 상품으로 변해 가려고 하는 것이다.
우리 사회가 언제부터 성적 노출을 매개로 한 상품을 좋아하는 사회가 된 것일까? 한 번쯤은 깊게 생각해 보았으면 한다.
게임기 플레이 스테이션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국제경영] 클럽메드의 한국 내 성공요인
  • 고서비스를 통한 상류계층에 대한 어필로는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을 확립할 수 없는 시점을 인식한 것이다. 이제 보다 대중에게 다가서기 위해서 클럽메드는 합리적인 가격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얼마 전 10주년기념으로 30 만원 대의 몰디브 상품 등이 등장한 것은 이제 ‘고급화 전략’보다는 ‘대중화 전략’을 쓰겠다는 클럽메드의 선택을 보여주는 것이다. 2) 마케팅 촉진① 커뮤니티 형성을 통한 홍보최근에는 여행

  • [커뮤니케이션학] 출판
  • 고서에서는 지금까지의 출판의 위치를 되짚어 보고자 한다. 출판이란 무엇고, 어떠한 역할을 해왔는지, 출판만의 특성은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다. 또한 출판이 미래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어떤 위치를 차지할 것인지, 출판이 지향해야 할 발전 방향은 무엇일지 논의해보도록 하겠다.제 1 장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서의 독서 본 장은「독서와 출판문화론」(이정춘 ․ 이종국 편저,1988) 의 일부를 요약, 수정, 발췌하였음.1-1 독서의 개

  • [노인복지] 종군위안부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 성노예 생활을 해야 했던 일본군위안부의 실상을 감추려고 일본이 만들어낸 용어다. 현재 공식적인 용어로는 한국, 중국 등 한자 문화권에서는 ‘일본군위안부’, UN 등 국제기구를 포함한 영어권에서는 ‘일본에 의한 성노예’(Military Sexual Slavery by Japan)가 쓰이고 있다.한국 관계법령에서는 라고 사용하고 있으며 1998년 유엔 인권소위원회 특별 보고관의 보고서에는 일본군 성노예(Japanese Military Sexual Slavery)라는 용어를 사용하

  • 가수들 의무대 위퍼 포먼스 선정적 섹시 마케팅 보고서
  • 성의 마음은 물론 동성의 부러움과 시샘을 살 만한 ‘섹시함’은 사람을 집중하게 만든다. 하지만 모두가 아이돌들의 섹시 컨셉과 노출 마케팅을 반기는 것은 아니다. 이는 성상품화는 비난의 화살을 피해갈 수 없는 일. 또 그들의 가장 두터운 팬층이 바로 10대이니 만큼 걱정과 우려가 끊이지 않고 있다. 과도한 노출과 퍼포먼스는 10대에게 그릇된 성적 환상을 심어줄 수 있다며 자제하자는 목소리도 흘러나고 있다.  본래 아이돌(Idol)은 영어로 우상

  • 직적접, 간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성 상품화1. 자본주의와 성 상품화2. 성 상품화 현상3. 성 상품화의 원인Ⅳ. 직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 성매매1. 성매매 용어의 정의2. 성매매를 보는 여러 시각들3. 우리나라 성매매 현황4. 성매매 특별법5. 성매매와 관련된 세계 각국의 입법형태6. 외국의 성매매 정책 사례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Ⅴ. 간접적 성 상품화.1. 간접적 성 상품화란?2. 원인3. 성 상품화로 인한 문제점4. 간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5. 모바일 누드 화보6. 해결방안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