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지 작성의 중요성 및 구성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설문지 작성
제 1절 설문지작성의 중요성 및 구성내용
1. 설문지작성의 중요성
설문지는 연구조사과정에서 조사목적에 맞는 유용한 자료를 수집하는 수단이며, 이를
통해 얻어진 자료를 분석하여 조사의 결론을 도출하기에 그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실사와 분석이 끝난 단계에서 수집된 자료로는 의미있는 결론을 이끌어 내기가 불충분하다는
이유로 모든 응답자를 다시 추적하여 재조사하기는 불가능하기에 치밀한 사전준비를 요한다.
2. 설문지의 구성
(1)응답자에 대한 협조요청 : 조사자나 조사기관의 소개, 조사의 취지 설명과 개인적인
응답항목에 대한 비밀조방을 확신시켜 줌으로써 조사의 응답률을 높이고 각각의 설문
항목에 대한 응답을 보다 쉽게 얻어내기 위한 부분이다.
(2)식별자료 : 각 설문지를 구분하기 위한 식별번호와 추후의 확인조사를 위한 응답자의
이름이나 주소, 또는 조사를 실시한 면접자의 이름과 면접 일시를 기록하는 부분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사방법론] 청소년기 학교체육 경험이 생활체육 참여에 미치는 영향
  • 내용 포함교육과정을 구성할 때 사회의 철학을 근거 교육 목표와 체육 목표를 설정세워진 목표는 개인에게 내면화 심킴을 목적Ⅲ.연구 방법1.연구설계Ⅲ.연구 방법연구 순서세부적 실행 내용1. 연구 계획의 수립연구의 검토 및 연구 범위 확정 선행연구 및 이론적 배경 검토2. 연구 대상의 설정연구 대상에 대한 문헌조사 후 연구 대상을 선택3. 연구 실시설문지 구성 및 작성 후설문지 조사4. 자료 분석설문지 결과통계처리 및 검토5. 결론

  • [교육공학] 이야기가 있는 프레젠테이션 시나리오 만들기(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 구성하였을 때의 효과성과 적절한 시나리오 구성법을 함께 교육하는 것이 필요하다.4) 지도 혹은 훈련에 의한 결과의 목록에 대해 고심하기▶ 시나리오 구성의 선행 연구 및 기타 자료 등을 통해서 시나리오 구성의 중요성 과 효과성을 정확히 안다.▶ 시나리오의 짜임새를 안다. ▶ 시나리오 구성을 교수한 뒤, 스스로 시나리오를 구성해 볼 수 있다. *도표 자료는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다. 설문지는 부록 편에서 찾을 수 있다.5) 자원목

  • 사회조사방법론 교안 보고서 설문지 작성법
  • 설문지는 면접용으로 사용하는 것까지 포함- 면접용 조사표 - 면접대상자와 면접할 때 사용하는 조사항목 세트로, 면접자가 기입- 반면, 설문지는 조사대상자(응답자)가 기입(2) 설문지의 중요성◦ 조사방법의 전반적인 절차와 밀접한 관련- 연구목적, 연구문제, 연구모형 및 가설과 관련▹ 즉, 내용에 따라서 설문지에 포함될 주요 변수에 대한 정보의 내용과 형태가 결정 됨- 주요 변수의 개념적 정의, 구성개념정의, 조작적 정의와 관련▹ 즉, 주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설문지 조사에 참여하는 응답자들에 대한 기본 정보와 특성을 기술하는 것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설문지 조사 결과의 신뢰성과 타당성을 평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마지막으로, 설문지 조사의 본론에서는 설문지 조사의 시기와 방법에 대해서도 언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문조사의 기간과 응답자들을 어떻게 추출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설문지 조사의 본론을 작성하면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들

  • [생활지도] 존중감 높이기 프로그램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집단 따돌림 예방 프로그램
  • 작성)▶ 자기소개 프로그램과 모둠 구성을 통해 학생 상호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서로 친해지는계기를 만들어 준다.▶ 자존감 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현 상태를 파악한다.▶ 서로에 대한 호의를 갖고 다음 프로그램 시간에 대한 기대감을 갖도록 한다. 주요내용① 오리엔테이션② 모둠 구성 / 본게임(이름외우기 게임, 모둠화그리기)③ 선서내용을 상의해서 정하기④ 자존감 검사 ⑤ 정리 및 소감 나누기준비사항이름표, 필기구, A4용지활동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