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시장에 서의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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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휴대폰 시장에서의 실패사례
목차
1. 노키아는 어떤 기업?
- 노키아의 역사
- 노키아의 슬로건
2. 최초의 스마트폰은?
3. 노키아는 왜 휴대폰시장에서 실패했나?
- 마케팅면의 실패
- 시장변화에 대한 안일한 대처
- 휴대폰 1등 기업이라는 사실에 대한 자만심
4. 노키아가 앞으로 해야할 것은?
노키아의 역사
노키아의 슬로건
노키아 브랜드 전략의 핵심은 인간이다.
고객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단순한 디자인이 핵심 경쟁력이다. 또한 노키아는 시장 차별화 전략, 즉, 전 세계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격대에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가격 정책을 펼치고 있다 .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catchrod.tistory.com/477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477131
http://blog.hankyung.com/kim215/6512993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effrey0517&logNo=70133956722
http://www.nok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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