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화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port
목차
Ⅰ.서론
ⅰ)수화의 정의
ⅱ)수화의 발생과 기원
1.외국
2.우리나라
ⅲ)수화의 필요성
ⅳ)수화할 때의 주의점
Ⅱ.본론
ⅰ)기타 주의해야 할 수화
Ⅲ.결론
ⅰ)느낀점
ⅱ)참고문헌
Ⅰ.서론
ⅰ) 수화의 정의
수화는 청각장애인이 사물을 이해하고 의사전달을 위해 청각장애인에 의해 고안된 언어로, ‘손으로 표현되는 언어이며 청각장애인의 언어이다. 수화는 음성언어와 다르다. 음성언어가 청각으로 이해되고 음성으로 표현되는 청각-음성체계임에 반하여 수화는 시각적으로 이해되고 손 운동으로 표현되는 시각-운동체계이다’라고 정의된다.
ⅱ) 수화의 발생과 기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AC(보완대체의사소통)유형,필요성, AAC(보완대체의사소통)도입, AAC(보완대체의사소통)현주소, AAC(보완대체의사소통)활용사례,전망,제언
  • 수화 표현을 사용하는 태우(만 12세)3. 사례 C : 학교 단위의 기관 내 상징체계의 활성화Ⅵ. AAC(보완대체의사소통)의 전망1. AAC의 정상화2. AAC의 새로운 사용법 및 사용자3. 인지능력 및 의사소통에 관한 일반적인 이해도에 대한 AAC의 기여4. 질적 및 양적 접근 방식5. AAC의 문화적 측면6. AAC 사용자, 권익 옹호 및 자기 권리 옹호Ⅶ. AAC(보완대체의사소통) 관련 제언참고문헌Ⅰ. AAC(보완대체의사소통)의 유형AAC 체계의 유형은 비도구 사용(unaided) 체계

  • [수화][청각장애][청각장애 의사소통]수화의 기원, 수화의 필요성, 수화의 어원, 수화의 의미, 수화의 구성방법, 수화의 주안점 심층 분석
  • 수화가 필요하다.③구화법(口話法)만으로는 의미하는 의사소통 기능의 개발이 불가능한 청각장애 학생이 많이 있다. 이들에게 획일적으로 구화에 의한 의사소통을 강조하는 것은 언어지도 방법상 중대한 오류이며 인권에 대한 침해로 간주한다.④청각장애인의 마음․생각․욕구․행위를 이해할 수 있는 지름길이란 수화 밖에 없다. 청각장애인의 생활 심층적인 면부터 이해하려면 청각장애인의 모국어인 수화를 바르게 이해하여야 한다.Ⅱ. 수화의

  • [A+] 여러가지 수화물 보고서
  • REPORTA+여러가지 수화물일반화학실험(1) GoBack 여러가지 수화물실험 목표━━━━━━━━━━━━━━━━━━━━━━━━━━━━━━━━━━━━━━━━- 수화물에 대해 이해하고 여러가지 수화물의 종류와 각각의 특징을 파악한다.- 몇 가지의 화합물에 대하여 수화물인지의 여부를 실험을 통해 알아보고, FeCl3와 K2C2O4을 반응시켜 수화물의 하나인 potassium tris(oxalato)ferrate(III) trihydrate, K3Fe(C2O4)3ㆍ3H2O을 합성할 수 있다.- 재결정 개념을

  • [청각장애아교육] 수화와 지화
  • Ⅰ. 수화1. 수화의 정의수화는 청각장애인의 언어로서 의사소통 수단이다. 언어의 형태는 언어기호로 사용되는 매개체가 음성에 의한 말이냐 아니냐에 따라 음성언어와 비음성언어로 구분되며 비 음성언어는 신체언어, 몸짓언어, 수화 또는 지화, 기호언어 등이 있다. 이에 수화는 음성언어와는 다르다. 음성언어가 청각으로 이해되고 음성으로 표현되는 청각, 음성체계임에 반하여 수화는 시각으로 이해되고 손 운동으로 표현되는 시각, 운동체계이

  • 청각장애 아동의 의사소통법으로 수화와 구화가 있는데, 이 둘의 문법체계에는 차이가 있다 청각장애 아동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어떤 의사소통법이 좋은지 기술하시오
  • 청각장애 아동의 의사소통법으로 수화와 구화가 있는데, 이 둘의 문법체계에는 차이가 있다. 청각장애 아동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어떤 의사소통법이 좋은지 기술하시오 본 문 1. 서론 청각장애 아동은 일반적인 언어습득과정에서 언어 환경에 노출되지 못하므로, 언어발달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화와 구화를 이용한 의사소통법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수화와 구화는 문법체계에 차이가 있으며, 이를 이해하지 못하면 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